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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팔트계 충전형 포장궤도의 시공방법과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627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유지보수를 절감하기 위한 궤도구조로서 기존의 도상자갈궤도에 열차를 운행시키면서 도상을 경화시키는 아스팔트계 충전형 포장궤도의 시공방법과 구조에 관한 것으로, 아스팔트계 복합 충전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시멘트와 아스팔트계의 중간 범위의 탄성계수를 부여하여 부재의 취성 파괴를 감소시키고 반복하중에 대한 회복력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또한 침목의 폭을 750mm로 대폭 확대시켜 상부로 전달되는 열차하중을 최소화하 하는 아스팔트계 충전형 포장궤도의 시공방법과 구조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본 발명은 부분적인 궤도 보수 및 교체가 용이하고, 거푸집 및 가받침대 등의 부설이 필요하지 않아 시공 및 보수에 걸리는 시간이 크게 단축될 수 있어 궤도 교체로 인한 열차운행에 지장을 주지 않으며, 경제성 및 안정성 면에서도 우수한 아스팔트계 충전형 포장궤도의 시공방법과 구조를 제공하는데 다른 목적이 있다.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기존의 도상을 굴삭한 뒤, 노반층 상에 부직포로 이루어진 토목섬유를 부설하여 그 내부에 도상자갈을 채우고; 상기 도상자갈 상에 새로운 대형침목 및 가변체결구를 위치시키며, 상기 가변체결구를 이용해 궤도를 상기 대형침목에 결합시키고; 상기 대형침목들 사이의 공간을 통해 새로운 도상자갈을 채워 넣고; 상기 궤도의 위치를 조정하고; 상기 대형침목들 사이의 공간을 통해 아스팔트계 복합재로 이루어진 충전재를 주입하고; 상기 충전재의 주입 후에 경화시켜 새 도상층을 형성하고; 상기 새 도상층을 형성한 후, 상기 새 도상층의 표면에 아스팔트표층을 형성하는 아스팔트계 충전형 포장궤도의 시공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노반층; 상기 노반층의 상면에 접촉되는 저면 및 상기 저면의 좌우 양단에 상기 저면과 수직되게 소정 높이의 양측면으로 형성되며 부직포로 이루어진 토목섬유; 상기 토목섬유의 내부에 아스팔트계 복합재로 이루어진 충전재가 충전되어 경화된 새 도상층; 상기 새 도상층 상에 형성된 아스팔트표층; 상기 새 도상층 상에 서로 평행하게 결합된 복수의 대형침목; 및 상기 대형침목 상면에 가변체결구를 이용하여 상기 대형침목과 수직되게 결합된 궤도를 포함하는 아스팔트계 충전형 포장궤도를 제공한다.아스팔트, 포장궤도, 노반층, 토목섬유, 대형침목, 충전재
Int. CL E01B 2/00 (2006.01) E01B 27/00 (2006.01)
CPC E01B 2/00(2013.01) E01B 2/00(2013.01) E01B 2/00(2013.01) E01B 2/00(2013.01) E01B 2/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130484 (2005.12.2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09099-0000 (2007.04.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04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12.2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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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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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일화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2 장승엽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3 김은 대한민국 인천 연수구
4 박영곤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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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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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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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12.27 수리 (Accepted) 1-1-2005-0766629-2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11.14 수리 (Accepted) 9-1-2006-0071773-7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1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690531-28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7.0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064482-16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7.01.22 수리 (Accepted) 1-1-2007-0064485-4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143526-5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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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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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도상을 굴삭한 뒤, 노반층 상에 부직포로 이루어진 토목섬유를 부설하여 그 내부에 도상자갈을 채우고;상기 도상자갈 상에 새로운 대형침목 및 가변체결구를 위치시키며, 상기 가변체결구를 이용해 궤도를 상기 대형침목에 결합시키고;상기 대형침목들 사이의 공간을 통해 새로운 도상자갈을 채워 넣고;상기 궤도의 위치를 조정하고;상기 대형침목들 사이의 공간을 통해 아스팔트계 복합재로 이루어진 충전재를 주입하고;상기 충전재의 주입 후에 경화시켜 새 도상층을 형성하고;상기 새 도상층을 형성한 후, 상기 새 도상층의 표면에 아스팔트표층을 형성하고;상기 충전재의 주입은 대형침목들 사이의 공간으로 강제주입장치를 이용해 가압진동시켜서 균일하게 분포시키고;상기 강제주입장치는 상기 충전재를 압송하여 주입공을 통해 새 도상층으로 충전재를 주입하는 압송호스; 및 상기 대형침목의 상면에 위치되어 충전재 주입시, 상기 대형침목을 고정하고 가압하며, 상기 압송호스와 상기 주입공을 연결하는 이송경로가 형성된 침목고정수단을 포함하는아스팔트계 충전형 포장궤도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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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토목섬유는 상기 도상의 폭 보다 큰 폭을 가진 저면 및 소정 높이를 가진 좌우 양측면으로 이루어지고, 자갈도상 및 충전재의 유출을 방지하며 부직포로 이루어지는아스팔트계 충전형 포장궤도의 시공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아스팔트계 복합재로 이루어지는 충전재는 주입의 용이함 및 조기강도의 확보를 위해서 고유동, 초속경 및 무수축성의 상태를 가지는아스팔트계 충전형 포장궤도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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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상기 아스팔트계 복합재는 시멘트, 아스팔트 유제, 폴리머, 물, 응결조절제, 소포제 및 알루미늄 분말로 배합 구성되어, 시멘트계의 취성을 감소시키며 아스팔트계의 강도를 향상시킨 높은 탄성복원력으로 인하여 충격 및 진동의 흡수가 가능하게 하는아스팔트계 충전형 포장궤도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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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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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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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대형침목의 폭은 750mm 이상, 그 두께는 150mm 이하이고, 상기 대형침목들 사이의 간격은 15cm 이상으로 이루어지는아스팔트계 충전형 포장궤도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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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반층;상기 노반층의 상면에 접촉되는 저면 및 상기 저면의 좌우 양단에 상기 저면과 수직되게 소정 높이의 양측면으로 형성되며 부직포로 이루어진 토목섬유;상기 토목섬유의 내부에 아스팔트계 복합재로 이루어진 충전재가 충전되어 경화된 새 도상층;상기 새 도상층 상에 형성된 아스팔트표층;상기 새 도상층 상에 서로 평행하게 결합된 복수의 대형침목; 및상기 대형침목 상면에 가변체결구를 이용하여 상기 대형침목과 수직되게 결합된 궤도를 포함하며,상기 충전재의 주입은 대형침목들 사이의 공간으로 강제주입장치를 이용해 가압진동시켜서 균일하게 분포시키고;상기 강제주입장치는 상기 충전재를 압송하여 주입공을 통해 새 도상층으로 충전재를 주입하는 압송호스; 및 상기 대형침목의 상면에 위치되어 충전재 주입시, 상기 대형침목을 고정하고 가압하며, 상기 압송호스와 상기 주입공을 연결하는 이송경로가 형성된 침목고정수단을 포함하는아스팔트계 충전형 포장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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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아스팔트계 복합재로 이루어지는 충전재는 주입의 용이함 및 조기강도의 확보를 위해서 고유동, 초속경 및 무수축성의 상태를 가지고,상기 아스팔트계 복합재는 시멘트, 아스팔트 유제, 폴리머, 물, 응결조절제, 소포제 및 알루미늄 분말로 배합 구성되어, 시멘트계의 취성을 파괴시키며 아스팔트계의 강도를 향상시킨 높은 탄성복원력으로 인하여 충격 및 진동의 흡수가 가능하게 하는아스팔트계 충전형 포장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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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대형침목의 폭은 750mm 이상, 그 두께는 150mm 이하이고, 상기 대형침목들 사이의 간격은 15cm 이상으로 이루어지는아스팔트계 충전형 포장궤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