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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철변전소의 회생인버터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28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철변전소의 회생인버터 제어방법에서 회생인버터의 동작의 속응성을 높이고, 회생전류가 증가함에 따라 회생인버터의 기준 직류전압을 낮추어 보다 먼거리에서 발생되는 회생전력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함과 아울러 과부하 영역을 높이기 위해서 기준 직류 전압을 상승시켜 회생인버터 출력전류값의 상승을 일정 부분까지 허용하도록 하는 전철변전소의 회생인버터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를 실현하기 위한 본 발명은, 회생인버터를 대기모드와 제1동작모드 및 제2동작모드로 제어하되, 일정량의 순환전류를 허용하여 제1동작모드와 제2동작모드로 전환시킬 때 전환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하는 대기모드; 회생인버터가 가선의 회생전력을 흡수하고, 회생전력이 증가함에 따라 회생인버터의 기준전압을 감소시켜 보다 먼곳의 회생전력을 흡수함과 아울러 차량의 전기제동특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제1동작모드; 회생인버터가 직류단전압의 상승을 일정부분까지 허용하여 회생인버터 출력전류량을 제한시키고, 과부하용량을 증대시키도록 하는 제2동작모드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철변전소의 회생인버터 제어방법.전철변전소, 회생인버터, 회생전력, 순환전류,
Int. CL H02M 1/42 (2007.01) B60L 7/10 (2006.01) H02M 1/32 (2006.01)
CPC H02M 7/521(2013.01) H02M 7/521(2013.01) H02M 7/521(2013.01) H02M 7/52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30469 (2006.12.1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65167-0000 (2008.10.17)
공개번호/일자 10-2008-0057111 (2008.06.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10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2.19)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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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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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창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김용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정호성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박현준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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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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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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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2.19 수리 (Accepted) 1-1-2006-0942298-26
2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7.02.12 수리 (Accepted) 1-1-2007-0124882-5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11.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12.05 수리 (Accepted) 9-1-2007-0073873-1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019136-6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3.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188276-1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3.14 수리 (Accepted) 1-1-2008-0188220-70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8.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370447-43
9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08.08.2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7-1-2008-0038862-2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10.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531732-3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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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류전력계통단의 교류전원을 전력공급용 변압기로 변환한 후 다이오드 정류기로 정류하여 차단기를 통해 가선으로 공급하고, 전동차에 의해 회생되어 가선으로 공급된 잉여회생전력의 전압을 제어기에서 감지하여 회생인버터 및 인버터 변압기를 통해 소정 전압으로 변환한 후 교류전력계통단으로 전달하는 전철변전소 회생인버터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회생인버터를 대기모드와 제1동작모드 및 제2동작모드로 제어하되, 일정량의 교류전력계통단, 전력공급용변압기, 다이오드정류기, 차단기, 가선, 직류고속차단기 및 회생인버터로 흐르는 순환전류를 허용하여 제1동작모드와 제2동작모드로 전환시킬 때 전환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하는 대기모드; 회생인버터가 가선의 회생전력을 흡수하고, 회생전력이 증가함에 따라 회생인버터의 제어신호를 출력하기 위한 제어기 입력으로 사용되어 가선 전압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한 기준전압을 감소시켜 회생전력을 흡수함과 아울러 차량의 전기제동특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제1동작모드; 회생인버터가 직류전압검출부에 입력되는 직류단전압의 상승을 일정부분까지 허용하여 회생인버터 출력전류량을 제한시키고, 과부하용량을 증대시키도록 하는 제2동작모드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철변전소의 회생인버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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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제1동작모드의 기준전압값(Vref)은 무부하시의 전압값(Vn), 회생인버터의 직류단 기준전압값(V2), 회생인버터전력(Pn)을 Vn으로 나눈값(I1) 및 회생인버터의 입력전류(Id)을 연산하여으로 설정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철변전소의 회생인버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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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제2동작모드의 기준전압값(Vref)은무부하시의 전압값(Vn), 회생인버터의 용량 증가를 위해 최대 허용가능한 기준전압값(V3), 최대출력전력(Pk)를 V3으로 나눈값(I2),회생인버터전력(Pn)을 Vn으로 나눈값(I1) 및 회생인버터의 입력전류(Id)을 연산하여 으로 설정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철변전소의 회생인버터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