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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노반의 다짐 품질 측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28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노반의 다짐 품질을 관리하기 위하여 P 파 속도를 측정하여 노반의 다짐도를 측정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복수의 층으로 이루어지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은 노반을 이루는 한 층의 성토에 사용되는 재료를 채취하는 단계와, 상기 채취한 재료를 함수비를 달리하여 시료화하는 단계와, 상기 시료화된 재료를 건조단위 중량이 최대가 되도록 다지는 단계와, 건조단위 중량이 최대가 되도록 다져진 상기 시료 내부를 통과하는 P 파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와, 상기 재료로 성토되어 다짐 장비를 이용하여 다져진 상기 노반을 이루는 한 층의 P 파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 및 상기 측정된 상기 노반을 이루는 한 층의 P 파 속도를, 상기 측정된 시료를 통과하는 P 파 속도 중에서 기준으로 설정된 P 파 속도와 비교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은 시험방법이 간단하여 현장에서 시험자의 숙련도나 주변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고 정확한 측정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개인차에 따른 오차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는 이점이 있다. 철도, 노반, P파, 표면, 층
Int. CL E01B 35/00 (2006.01) E02D 3/00 (2006.01) G01N 1/10 (2006.01) E01B 27/00 (2006.01)
CPC E01B 35/00(2013.01) E01B 3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79436 (2008.08.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20711 (2010.02.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8.13)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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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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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찬용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2 목영진 대한민국 경기도 과천시
3 이진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4 이성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5 황선근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6 박철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7 박인범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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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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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8.13 수리 (Accepted) 1-1-2008-0579531-24
2 [공지예외적용대상(신규성, 출원시의 특례)증명서류]서류제출서
[Document Verifying Exclusion from Being Publically Known (Novelty, Special Provisions for Application)] Submission of Document
2008.08.14 수리 (Accepted) 1-1-2008-5041824-17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4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9.24 수리 (Accepted) 1-1-2009-0586875-13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3.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4.15 수리 (Accepted) 9-1-2010-0022342-06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9.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15558-50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22911-0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층으로 이루어지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으로서, 상기 노반을 이루는 한 층의 성토에 사용되는 재료를 채취하는 단계; 상기 채취한 재료를 함수비를 달리하여 시료화하는 단계; 상기 시료화된 재료를 건조단위 중량이 최대가 되도록 다지는 단계; 건조단위 중량이 최대가 되도록 다져진 상기 시료 내부를 통과하는 P 파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 상기 재료로 성토되어 다짐 장비를 이용하여 다져진 상기 노반을 이루는 한 층의 P 파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 및 상기 측정된 상기 노반을 이루는 한 층의 P 파 속도를, 상기 측정된 시료를 통과하는 P 파 속도 중에서 기준으로 설정된 P 파 속도와 비교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노반을 이루는 한 층의 P 파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는 상기 층이 적층된 후에 그 상부 표면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노반을 이루는 한 층의 P 파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는, 다짐이 완료된 상기 층의 상부 표면에 충격 발생 장치를 설치하고, 복수의 감지기를 거리를 달리하여 설치하는 단계; 상기 충격 발생 장치에 의해 발생한 P 파가 상기 각각의 감지기에 도달되는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감지기에는 스파이크가 부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으로 설정된 P 파 속도는 최적 함수비에서의 P 파 속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재료로 성토되어 다짐 장비를 이용하여 다져진 상기 노반을 이루는 한 층의 함수비를 측정하는 단계; 상기 측정된 함수비와 기준으로 설정된 함수비와 비교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으로 설정된 P 파 속도는 최적 함수비에서의 P 파 속도이고, 상기 기준으로 설정된 함수비는 최적 함수비의 ±2%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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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및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노반을 이루는 한 층의 P 파 속도가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재다짐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다짐도 측정은 상기 노반의 각 층마다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