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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층으로 이루어지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으로서,
상기 노반을 이루는 한 층의 성토에 사용되는 재료를 채취하는 단계;
상기 채취한 재료를 함수비를 달리하여 시료화하는 단계;
상기 시료화된 재료를 건조단위 중량이 최대가 되도록 다지는 단계;
건조단위 중량이 최대가 되도록 다져진 상기 시료 내부를 통과하는 P 파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
상기 재료로 성토되어 다짐 장비를 이용하여 다져진 상기 노반을 이루는 한 층의 P 파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 및
상기 측정된 상기 노반을 이루는 한 층의 P 파 속도를, 상기 측정된 시료를 통과하는 P 파 속도 중에서 기준으로 설정된 P 파 속도와 비교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노반을 이루는 한 층의 P 파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는 상기 층이 적층된 후에 그 상부 표면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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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노반을 이루는 한 층의 P 파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는,
다짐이 완료된 상기 층의 상부 표면에 충격 발생 장치를 설치하고, 복수의 감지기를 거리를 달리하여 설치하는 단계;
상기 충격 발생 장치에 의해 발생한 P 파가 상기 각각의 감지기에 도달되는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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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감지기에는 스파이크가 부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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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으로 설정된 P 파 속도는 최적 함수비에서의 P 파 속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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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재료로 성토되어 다짐 장비를 이용하여 다져진 상기 노반을 이루는 한 층의 함수비를 측정하는 단계;
상기 측정된 함수비와 기준으로 설정된 함수비와 비교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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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으로 설정된 P 파 속도는 최적 함수비에서의 P 파 속도이고,
상기 기준으로 설정된 함수비는 최적 함수비의 ±2%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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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및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노반을 이루는 한 층의 P 파 속도가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재다짐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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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다짐도 측정은 상기 노반의 각 층마다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노반의 다짐도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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