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비상운전모드 승인장치 및 그 승인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28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차에 설치되어 비상운전모드 승인요청 신호를 중앙관제센터로 송신하는 송신부; 상기 중앙관제센터에 설치되어 상기 송신부로부터 송신되는 승인요청 신호를 수신하고, 상기 중앙관제센터에 경고음을 발하며, 상기 열차에 비상운전모드 승인신호를 송신하는 관제부; 상기 열차에 설치되어 상기 관제부에서 송신하는 비상운전모드 승인신호를 수신하는 수신부; 상기 수신부와 연동되어 상기 수신부에서 상기 비상운전모드 승인신호를 수신하면 운전자가 비상운전모드로 절체(切替)할 수 있고, 상기 비상운전모드 중 상기 비상운전모드를 해소(解消)할 수 있는 기능이 구비된 제어부; 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운전모드 승인장치를 제공한다.떠라서 비상운전모드로 절체(切替)시 관제사와 운전자의 주의력을 높이기 위해 비상운전모드의 절체에 대한 승인을 시스템적으로 구현하고 운전실에 비상운전모드 상태를 경고 알림으로 열차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1L 23/14 (2006.01) B61L 25/02 (2006.01)
CPC B61L 27/00(2013.01) B61L 27/00(2013.01) B61L 27/00(2013.01) B61L 27/00(2013.01) B61L 27/00(2013.01) B61L 27/00(2013.01) B61L 2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59031 (2012.06.0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64201-0000 (2014.02.11)
공개번호/일자 10-2013-0135461 (2013.12.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2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6.0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봉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이안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조용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01 수리 (Accepted) 1-1-2012-0439601-1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4.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5.06 수리 (Accepted) 9-1-2013-0031807-4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9.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41038-2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1.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004256-3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1.04 수리 (Accepted) 1-1-2013-1004247-2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52701-7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열차(100)에 설치되어 비상운전모드 승인요청 신호를 중앙관제센터(200)로 송신하는 송신부(110);상기 중앙관제센터(200)에 설치되어 상기 송신부(110)로부터 송신되는 승인요청 신호를 수신하고, 상기 중앙관제센터(200)에 경고음을 발하며, 상기 열차(100)에 비상운전모드 승인신호를 송신하는 관제부(210);상기 열차(100)에 설치되어 상기 관제부(210)에서 송신하는 비상운전모드 승인신호를 수신하는 수신부(120);상기 수신부(120)와 연동되어 상기 수신부(120)에서 상기 비상운전모드 승인신호가 수신되면 비상운전모드로 절체(切替)할 수 있고, 상기 절체된 비상운전모드를 해소(解消)할 수 있는 제어부(13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운전모드 승인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130)는,상기 비상운전모드로 절체(切替)되면 운전자가 현재 비상운전모드 상태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경고신호를 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운전모드 승인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130)는,상기 절체된 비상운전모드가 해소(解消)되면 상기 경고신호를 종료하고 비상운전 로그데이터를 기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운전모드 승인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송신부(110)는,상기 제어부(130)와 연동되어 상기 절체된 비상운전모드가 해소되면 상기 중앙관제센터(200)에 비상운전모드 해소신호를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운전모드 승인장치,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관제부(210)는,상기 송신부(110)로부터 상기 비상운전모드 해소신호를 수신받으면 상기 경고음을 종료하고 비상운전 로그데이터를 기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운전모드 승인장치,
6 6
열차(100)가 정차 승강장(20)을 지나치거나 차상신호장치가 고장인 경우 상기 열차(100)에 구비된 송신부(110)는 비상운전 승인요청신호를 관제부(210)로 보내는 단계; (S10~S20)상기 관제부(210)에서 상기 승인요청 신호를 인지 및 확인 후 경고음을 발하고 비상운전 열차의 위치를 추적하여 모니터링한 후 비상운전모드 승인신호를 송신하는 단계; (S30~S50)수신부(120)에서 상기 관제부의 비상운전모드 승인신호를 수신하여 운전자가 인지하면 운전자는 비상운전모드로 절체하고, 비상운전모드 상태임을 운전자가 지속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제어부(130)에서 경고신호를 발하는 단계; (S50~S60)상기 열차가 비상운전모드에서 퇴행운전하여 승강장 정차위치로 되돌아 온 경우 또는 차상신호장치가 복구된 경우 운전자는 비상운전모드를 해소하는 단계; (S70)상기 제어부(130)는 상기 비상운전모드가 해소되면 경고신호를 종료하고 비상운전 로그데이터를 기록하고, 상기 제어부(130)와 연동된 송신부(110)는 상기 관제부에 비상운전모드 해소신호를 송신하는 단계; (S80~S90)상기 송신부(110)에서 송신된 비상운전모드 해소신호를 수신한 관제부(210)는 상기 열차의 위치추적, 모니터링 및 경고음을 종료하고 비상운전 로그데이터를 기록하는 단계; (S100~S110)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운전모드 승인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