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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륙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대차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629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대륙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대차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궤간의 차이를 가지는 선로를 주행할 때, 정확하게 차륜의 간격을 조절하도록 하여, 차륜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시간 주행하더라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게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대차 구조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차체가 설치되는 몸체부와, 상기 몸체부의 전,후부 양측에 각각 힌지결합되는 제1,2연결부재와, 상기 제1,2연결부재의 외측 단부에 구비되는 차륜과, 상기 몸체부에서 제1,2연결부재가 교차되는 부분에 구비되어, 제1,2연결부재의 회전을 조절하는 작동부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F 7/00 (2006.01)
CPC B61F 7/00(2013.01) B61F 7/00(2013.01) B61F 7/00(2013.01) B61F 7/00(2013.01) B61F 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28095 (2012.11.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58735-0000 (2014.01.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2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1.1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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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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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희승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2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3 박정준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4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5 황영진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6 사공명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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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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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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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13 수리 (Accepted) 1-1-2012-0931673-9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2.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1.09 수리 (Accepted) 9-1-2014-0000942-13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6096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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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체가 설치되는 몸체부와,상기 몸체부의 전,후부 양측에 각각 힌지결합되는 제1,2연결부재와,상기 제1,2연결부재의 외측 단부에 구비되는 차륜과,상기 몸체부에서 제1,2연결부재가 교차되는 부분에 구비되어, 제1,2연결부재의 회전을 조절하는 작동부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대차 구조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2연결부재는 중심부가 몸체부에 힌지결합되되, 제1,2연결부재가 상하로 교차하는 부분에는 각각 상하 연통되도록 제1,2장공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대차 구조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작동부는 상기 몸체부에 형성되는 가이드홈과,상기 가이드홈에 삽입되어 이동하는 이동부재와,상기 이동부재의 상부로 돌출 형성되어 제1,2장공에 삽입되는 작동바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대차 구조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작동부는 이동부재의 측면에 형성되는 렉기어와,상기 가이드홈의 측부에 상기 렉기어에 대응되도록 구비되는 피니언기어와,상기 피니언기어를 제어하기 위한 모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대차 구조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모터에는 회전을 감지할 수 있는 엔코더가 구비되어, 제어부를 통하여 모터의 회전을 제어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대차 구조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2연결부재의 외측 단부에는 각각 절개부가 형성되고,상기 절개부에는 차축이 설치되는 차축고정부재가 힌지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대차 구조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차축은 제1연결부재에 구비되는 차축고정부재에 연결되는 제1차축과,제2연결부재에 구비되는 차축고정부재에 연결되는 제2차축으로 이루어지되, 제1차축의 단부에는 삽입바가 형성되고, 제2차축의 단부에는 상기 삽입바가 삽입되는 삽입공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대차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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