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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간이 서로 다른 두개의 선로사이를 주행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궤간이 변환되는 윤축시스템에 있어서, 슬라이딩면(110)과 캡고정부(120)가 형성된 차축(100)과; 상기 차축(100)의 슬라이딩면(110)에서 좌우로 이동하는 차륜(200)과; 상기 차축(100)의 캡고정부(120)에 고정결합되는 고정캡(300)과; 상기 고정캡(300)의 둘레에 끼워지고, 축둘레 방향으로 회전함으로써 상기 차륜(200)을 좌우로 이동시키는 잠금기구(500)과; 상기 고정캡(300)의 우측단부에 결합되고, 상기 잠금기구(500)의 잠금과 풀림을 구속하는 플랜지(400)와; 상기 고정캡(300)의 좌측단부에 결합되는 스프링홀더(700)와; 상기 플랜지(400)와 상기 스프링홀더(700) 사이에 내설되는 압축스프링(600)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궤간변환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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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차륜(200)은 축 중심방향으로 확장부(210)가 일체로 형성되고, 상기 확장부(210)의 원주에 암나사면(221)이 형성된 암나사부(220)가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궤간변환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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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캡(300)은, 우측단부에 형성되고, 상기 플랜지(400)를 지지하는 스톱퍼(310)와; 상기 스톱퍼(310)의 좌측단부에서 연장되어 형성되고, 상기 플랜지(400)의 축둘레 방향의 회전을 방지하기 위해 형성된 고정키(320)와; 좌측단부에 형성되고, 상기 스프링홀더(700)와 결합되는 결합부(330)와; 상기 결합부(330) 사이에 형성되고, 상기 차륜(200)이 상기 차축(100)과 일체로 회전하도록 하기 위해 상기 차륜(200)의 암나사부(220)가 삽입되는 안내홈(340)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궤간변환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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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또는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플랜지(400)는,우측단부에 형성되고, 릴리스레일(50)과 접촉하면서 상기 플랜지(400)를 좌우로 이동시키는 디스크부(410)와;상기 고정캡(300)에 형성된 고정키(320)에 끼워지는 키홈(420)과;상기 잠금기구(500)에 형성된 부시홈(510)에 삽입되어 상기 잠금기구(500)를 고정 또는 회전시키는 잠금부시(430)와;상기 압축스프링(600)이 끼워져 고정되는 스프링수용부(440)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궤간변환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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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플랜지(400)의 잠금부시(430)는, 수평으로 형성되는 직선부(431)과 경사를 이루면서 형성된 경사부(432)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궤간변환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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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잠금기구(500)은, 우측단부에 형성되고, 상기 플랜지(400)에 형성된 잠금부시(430)이 삽입되어 이동되는 부시홈(510)과; 좌측단부에 형성되고, 잠금상태에서 상기 차륜(200)의 암나사면(221)이 결합되는 수나사부(520)과; 상기 수나사부(520)에서 연장되어 형성되고, 잠금 또는 풀림상태에서 상기 차륜(200)의 암나사부(220)가 삽입되는 출입홈(530)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궤간변환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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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잠금기구(500)의 부시홈(510)은, 상기 플랜지(400)의 잠금부시(430)에 형성된 직선부(431)와 경사부(432)에 대응하여 수평면(511)과 경사면(512)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궤간변환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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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또는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스프링홀더(700)은, 상기 압축스프링(600)의 좌측단부가 접촉되어 압축력을 받는 지지부(710)와; 상기 지지부(710)의 외측 원주면에 형성되어 상기 압축스프링(600)의 유동을 방지하기 위한 스프링수용부(720)와; 상기 지지부(710)의 내측 원주면에 형성되고 상기 고정캡(300)의 결합부(330)와 고정결합되는 캡고정부(730)와; 상기 캡고정부(730)의 원주방향에 형성되고 상기 차륜(200)의 암나사부(220)가 끼워진 채 좌우로 이동되는 암나사홈(740)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궤간변환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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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또는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스프링홀더(700)은, 상기 압축스프링(600)의 좌측단부가 접촉되어 압축력을 받는 지지부(710)와; 상기 지지부(710)의 외측 원주면에 형성되어 상기 압축스프링(600)의 유동을 방지하기 위한 스프링수용부(720)와; 상기 지지부(710)의 내측 원주면에 형성되고 상기 고정캡(300)의 결합부(330)와 고정결합되는 캡고정부(730)와; 상기 캡고정부(730)의 원주방향에 형성되고 상기 차륜(200)의 암나사부(220)가 끼워진 채 좌우로 이동되는 암나사홈(740)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궤간변환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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