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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사각 설정이 가능한 철도차량용 오일댐퍼 특성시험기

  • 기술번호 : KST201517631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경사각 설정이 가능한 철도차량용 오일댐퍼 특성시험기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철도차량용 댐퍼의 실차 설치 위치를 고려하여 시험용 댐퍼에 경사각을 부여함으로써 댐퍼 특성을 용이하게 시험할 수 있도록 한 경사각 설정이 가능한 철도차량용 댐퍼 특성시험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시험실의 바닥면에 볼트로 고정되어 시험기 몸체를 지지하는 하부프레임과; 상기 하부프레임과 힌지 구조로 연결되어 실린더의 변위 설정에 의해 경사각 설정이 가능한 시험기 몸체와; 상기 시험기 몸체의 상부에 설치되어 피실험체에 진동을 가하는 액튜에이터와; 상기 하부프레임과 시험기 몸체를 레볼루트 조인트로 연결하여 시험기 몸체의 각도를 제어하는 실린더;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단순한 구성으로 댐퍼에 정확한 경사각을 부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철도차량용 댐퍼의 실차 설치위치를 고려한 댐퍼 특성을 용이하고 정확하게 시험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철도차량용 댐퍼 특성 시험의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는 뛰어난 효과를 갖는다.경사각, 댐퍼, 특성시험기, 액튜에이터, 힌지가이드
Int. CL G01M 17/08 (2006.01)
CPC G01M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32736 (2006.12.2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07385-0000 (2008.02.1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2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2.22)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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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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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현무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유원희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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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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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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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2.22 수리 (Accepted) 1-1-2006-0955506-3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9.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10.12 수리 (Accepted) 9-1-2007-0061639-1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10.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578187-5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12.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948983-6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12.31 수리 (Accepted) 1-1-2007-0948972-6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054382-4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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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실의 바닥면에 고정되어 시험기 몸체를 지지하는 하부프레임과;상기 하부프레임과 힌지 구조로 연결되어 경사각 설정이 가능하고 오일댐퍼가 고정설치되는 시험기 몸체와;상기 시험기 몸체의 상부에 설치되어 오일댐퍼에 반복하중을 가하는 액튜에이터와;상기 하부프레임과 시험기 몸체를 레볼루트 조인트로 연결하여 시험기 몸체의 각도를 제어하는 실린더;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사각 설정이 가능한 철도차량용 오일댐퍼 특성시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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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하부프레임과 시험기 몸체의 사이에는 상기 시험기 몸체에 경사각을 부여하기 위한 힌지부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사각 설정이 가능한 철도차량용 오일댐퍼 특성시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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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하부프레임의 상부에는 시험기 몸체의 경사각 부여시 가이드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경사각을 측정할 수 있는 힌지 가이드가 더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사각 설정이 가능한 철도차량용 오일댐퍼 특성시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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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힌지 가이드에는 가이드 홀이 형성되고, 상기 가이드 홀 내부에는 시험기 몸체에 형성된 가이드 봉이 가이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사각 설정이 가능한 철도차량용 오일댐퍼 특성시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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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 내지 제 4항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시험기 몸체의 경사각은 0°~ 90°범위 내에서 설정 가능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사각 설정이 가능한 철도차량용 오일댐퍼 특성시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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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험기 몸체의 상부에는 오일댐퍼를 고정시키기 위한 시험기 브라켓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사각 설정이 가능한 철도차량용 오일댐퍼 특성시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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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시험기 브라켓은 위치조절이 가능한 제 1 브라켓과 제 2 브라켓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사각 설정이 가능한 철도차량용 오일댐퍼 특성시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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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액튜에이터는, 피스톤의 단부가 오일댐퍼를 고정지지하는 제2브라켓과 연결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사각 설정이 가능한 철도차량용 오일댐퍼 특성시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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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또는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시험기 몸체의 상부에는 상기 액튜에이터의 움직임을 가이드하는 슬라이딩가이드가 더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사각 설정이 가능한 철도차량용 댐퍼 특성시험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