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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형전동기 및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한 철도차량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632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이동하는 전기차량 및 컨베이어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선형전동기의 고정자와 회전자 사이 및 이동하는 부하의 저면에 지지되는 집전부와 송전부와의 공극의 크기를 소정의 크기로 유지하고 최소화함으로써 추진 효율 및 급전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선형전동기 및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한 철도차량시스템에 관한 것이다.상기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에 따른 선형전동기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부하에 선형 추진력을 공급하고,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부하에 유도전류를 공급하는 철도차량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부하의 이동방향을 따라 평행하게 배치되어 있는 가동자, 및 상기 가동자와 마주보며 소정의 공극을 형성하도록 상기 부하의 저면에 지지되어 이동자계를 발생하는 고정자를 포함한 선형전동기를 구비하고, 상기 부하의 이동방향을 따라 평행하게 배치되는 송전부와, 상기 송전부와 소정거리 이격 되어 공극을 형성하도록 상기 부하의 저면에 지지되고, 상기 송전부로부터 유도되는 유도전류를 상기 부하에 공급하는 집전부를 포함한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구비하되, 상기 공극의 크기가 기설정된 값을 유지하도록 고정자 및 집전부의 위치를 제어하는 공극 제어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적 구성으로 한다.선형전동기, 고정자, 회전자, 가동자, 공극, 센서, 전기차량, 비접촉, 공극, 급전, 집전
Int. CL B60M 3/04 (2006.01) H02J 17/00 (2006.01)
CPC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26152 (2006.03.2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40927-0000 (2008.06.18)
공개번호/일자 10-2007-0095667 (2007.10.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06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3.22)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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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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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병송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김형철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박영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4 문대섭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5 이형우 대한민국 서울 성동구
6 박현준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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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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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3.22 수리 (Accepted) 1-1-2006-0200168-07
2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6.04.21 수리 (Accepted) 1-1-2006-0280602-7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1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1.12 수리 (Accepted) 9-1-2007-0000738-7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354841-1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08.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595697-2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08.17 수리 (Accepted) 1-1-2007-0595680-59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701868-92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1.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071061-07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1.28 수리 (Accepted) 1-1-2008-0071059-15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70110-50
12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5.13 수리 (Accepted) 1-1-2009-0287332-6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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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형전동기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부하에 선형 추진력을 공급하고,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부하에 유도전류를 공급하는 철도차량시스템에 있어서,상기 부하의 이동방향을 따라 평행하게 배치되어 있는 리액션 플레이트, 및상기 리액션 플레이트와 마주보며 소정의 공극을 형성하도록 상기 부하의 저면에 지지되어 이동자계를 발생하는 계자를 포함한 선형전동기를 구비하고,상기 부하의 이동방향을 따라 평행하게 배치되는 송전부와,상기 송전부와 소정거리 이격 되어 공극을 형성하도록 상기 부하의 저면에 지지되고, 상기 송전부로부터 유도되는 유도전류를 상기 부하에 공급하는 집전부를 포함한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구비하되,상기 공극의 크기가 기설정된 값을 유지하도록 고정자 및 집전부의 위치를 제어하기 위하여 상기 공극의 크기정보를 검출하여 출력하는 센서; 상기 센서로부터 상기 공극의 크기정보를 입력받아 기설정된 크기정보와 비교하고, 상기 공극이 기설정된 값을 유지하도록 하는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제어기; 및 상기 제어기로부터 입력되는 상기 제어신호에 근거하여 상기 부하에 지지되어 있는 상기 고정자 및 부하에 고정되어 있는 집전부의 위치를 상하로 가변하는 변위조절기로서 상기 부하에 대한 고정자 및 집전부의 변위를 가변하는 압전모터; 및 상기 제어기로부터 입력되는 제어신호에 근거하여 상기 압전모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력증폭기를 구비하는 공극 제어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전동기 및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한 철도차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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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는초음파센서 및 광센서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전동기 및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한 철도차량시스템
4 4
삭제
5 5
제1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압전모터의 위치에 대한 상기 센서의 위치는 상기 압전모터의 반응시간 동안 상기 부하가 최대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상기 부하의 진행방향에 대하여 전방으로 이격 되어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전동기 및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한 철도차량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기는상기 부하가 이동하는 속도정보를 입력받고 이에 근거하여 상기 전력증폭기로 출력하는 동작제어신호를 부하의 이동속도에 반비례하도록 가변적으로 지연시켜 출력은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전동기 및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한 철도차량시스템
7 7
제1 또는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기는 상기 부하가 이동하는 속도정보를 입력받고 이에 근거하여, 상기 압전모터의 위치에 대한 상기 센서의 위치를 상기 부하의 진행 방향으로 가변하기 위한 제어신호를 상기 센서로 출력하되, 상기 압전모터의 위치에 대한 상기 센서의 이격 거리가 상기 부하의 속도에 비례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전동기 및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한 철도차량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는 상기 제어기로부터 입력되는 제어신호에 근거하여 상기 센서의 위치를 상기 부하의 진행방향에 대하여 전후로 가변하기 위한 이송용 모터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전동기 및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한 철도차량시스템
9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하나의 고정자 및 집전부는 상기 다수의 센서 및 변위조절기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전동기 및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한 철도차량시스템
10 10
선형전동기를 이용하여 부하에 선형 추진력을 공급하고,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부하에 유도전류를 공급하는 철도차량시스템에 있어서,상기 부하의 이동방향을 따라 평행하게 배치되어 이동자계를 발생하는 리액션 플레이트와, 상기 리액션 플레이트와 대향하여 소정의 공극을 형성하도록 상기 부하의 저면에 지지되어 자계를 발생하는 계자를 포함한 선형전동기를 구비하고,상기 부하의 이동방향을 따라 평행하게 배치되는 송전부와,상기 송전부와 소정거리 이격 되어 공극을 형성하도록 상기 부하의 저면에 지지되고, 상기 송전부로부터 유도되는 유도전류를 상기 부하에 공급하는 집전부를 포함한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구비하되,상기 공극의 크기가 기설정된 값을 유지하도록 계자 및 집전부의 위치를 제어하기 위하여 상기 공극의 크기정보를 검출하여 출력하는 센서; 상기 센서로부터 상기 공극의 크기정보를 입력받아 기설정된 크기정보와 비교하고, 상기 공극이 기설정된 값을 유지하도록 하는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제어기; 및 상기 제어기로부터 입력되는 상기 제어신호에 근거하여 상기 부하에 지지되어 있는 상기 계자 및 집전부의 위치를 상하로 가변하는 변위조절기로서, 상기 부하에 대한 상기 계자 및 집전부의 변위를 가변하는 압전모터; 및 상기 제어기로부터 입력되는 제어신호에 근거하여 상기 압전모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력증폭기를 구비하는 공극 제어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전동기 및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한 철도차량시스템
11 11
삭제
12 12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는초음파센서 및 광센서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전동기 및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한 철도차량시스템
13 13
삭제
14 14
제10항 또는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압전모터의 위치에 대한 상기 센서의 위치는 상기 압전모터의 반응시간 동안 상기 부하가 최대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상기 부하의 진행방향에 대하여 전방으로 이격 되어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전동기 및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한 철도차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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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기는 상기 부하가 이동하는 속도정보를 입력받고 이에 근거하여 상기 전력증폭기로 출력하는 동작제어신호를 부하의 이동속도에 반비례하도록 가변적으로 지연시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전동기 및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한 철도차량시스템
16 16
제10항 또는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기는 상기 부하가 이동하는 속도정보를 입력받고 이에 근거하여, 상기 압전모터의 위치에 대한 상기 센서의 위치를 상기 부하의 진행 방향으로 가변하기 위한 제어신호를 상기 센서로 출력하되, 상기 압전모터의 위치에 대한 상기 센서의 이격 거리가 상기 부하의 속도에 비례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전동기 및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한 철도차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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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는 상기 제어기로부터 입력되는 제어신호에 근거하여 상기 센서의 위치를 상기 부하의 진행방향에 대하여 전후로 가변하기 위한 이송용 모터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전동기 및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한 철도차량시스템
18 18
제10항 또는 12항에 있어서, 상기 하나의 계자 및 집전부는 상기 다수의 센서 및 변위조절기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전동기 및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한 철도차량시스템
19 19
제10항 또는 제12항에 있어서,상기 부하는 컨베이어 및 자기부상열차(magnetic levitation train)를 포함하는 전기차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전동기 및 비접촉 급전시스템을 이용한 철도차량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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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O2007108586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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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O2007108586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