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팬터그래프 전류파형 분석을 이용한 이선 비율 계산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632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팬터그래프 전류파형 분석을 이용한 이선 비율 계산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집전성능을 평가하기 위하여, 팬터그래프의 전류를 측정한 후, 전류파형을 실시간 분석하여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접촉 및 비접촉 시간을 계산함으로써, 이선 비율을 계산하는 시스템을 제공함에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팬터그래프의 전류를 측정하는 전류 측정부; 측정된 팬터그래프의 전류의 파형을 분석하여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접촉 및 비접촉 시간(이선 시간)을 계산하는 파형 분석부; 및 상기 파형 분석부를 통해 분석된 결과를 이용하여,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접촉 및 비접촉 시간(이선 시간)을 계산하고, 신호들의 분산 값을 측정하여 전차선의 이선 비율을 계산하는 이선 비율 계산부; 를 포함한다.
Int. CL G01R 19/00 (2006.01) B60M 1/28 (2006.01)
CPC B60M 1/28(2013.01) B60M 1/28(2013.01) B60M 1/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25993 (2013.03.1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57367-0000 (2014.10.28)
공개번호/일자 10-2014-0111747 (2014.09.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11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3.12)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이기원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4 박철민 대한민국 경기 광명시 성채로 **, ***동
5 조용현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6 정호성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7 신승권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8 김형철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3.12 수리 (Accepted) 1-1-2013-0212924-7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4.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50938-7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6.10 수리 (Accepted) 1-1-2014-0541230-6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6.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541231-1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17469-3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팬터그래프의 전류를 측정하는 전류 측정부(100);측정된 팬터그래프의 전류의 파형을 분석하여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접촉 및 비접촉 시간(이선 시간)을 계산하는 파형 분석부(200); 및 상기 파형 분석부(200)를 통해 분석된 결과를 이용하여,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접촉 및 비접촉 시간(이선 시간)을 계산하고, 신호들의 분산 값을 측정하여 전차선의 이선 비율을 계산하는 이선 비율 계산부(300); 를 포함하되,상기 파형 분석부(200)는, 교류의 경우, 측정된 팬터그래프의 전류의 파형이 싸인파 형식의 정상파형인 부분에서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이 접촉 상태인 것으로 판단하고, 전류가 0인 부분에서 비접촉 상태(이선 상태)인 것으로 판단하며, 직류의 경우, 부하전압 만큼의 파형 발생 부분에서 접촉 상태인 것으로 판단하고, 전류가 0인 부분에서 비접촉 상태(이선 상태)인 것으로 판단하는 상태 판단모듈(210); 및측정된 팬터그래프의 전류의 파형의 노이즈를 제거하는 노이즈 제거모듈(220);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상기 노이즈 제거모듈(220)은, L개의 신호 값들을 내림차순으로 정렬하여 중간 값을 구하고, 구한 중간 값을 파형에 넣어줌으로써, 노이즈를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전류파형 분석을 이용한 이선 비율 계산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류 측정부(100)는,CT 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전류파형 분석을 이용한 이선 비율 계산 시스템
3 3
삭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상태 판단모듈(210)은,열차의 속도 및 속도에 따른 전류 값을 기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전류파형 분석을 이용한 이선 비율 계산 시스템
5 5
삭제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선 비율 계산부(300)는,상기 파형 분석부(200)를 통해 분석된 파형을 통해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접촉 및 비접촉 시간(이선 시간)을 계산하는 시간 계산모듈(310); 및상기 시간 계산모듈(310)을 통해 계산된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접촉 및 비접촉 시간(이선 시간)과, 신호들의 분산 값을 측정하여 전차선의 이선 비율을 계산하는 이선 비율 계산모듈(320);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전류파형 분석을 이용한 이선 비율 계산 시스템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이선 비율 계산모듈(320)은,신호들의 분산(variance) 분석을 수행하여 변화량을 측정하고, 변화량에 따라 이선아크가 발생한 구간을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전류파형 분석을 이용한 이선 비율 계산 시스템
8 8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이선 비율 계산모듈(320)은,계산된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접촉 및 비접촉 시간(이선 시간) 및 이선아크가 발생한 구간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전체 시간과, 전차선로의 이선 시간의 합의 비로서, 전차선의 이선 비율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전류파형 분석을 이용한 이선 비율 계산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