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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터그래프의 전류를 측정하는 전류 측정부(100);측정된 팬터그래프의 전류의 파형을 분석하여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접촉 및 비접촉 시간(이선 시간)을 계산하는 파형 분석부(200); 및 상기 파형 분석부(200)를 통해 분석된 결과를 이용하여,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접촉 및 비접촉 시간(이선 시간)을 계산하고, 신호들의 분산 값을 측정하여 전차선의 이선 비율을 계산하는 이선 비율 계산부(300); 를 포함하되,상기 파형 분석부(200)는, 교류의 경우, 측정된 팬터그래프의 전류의 파형이 싸인파 형식의 정상파형인 부분에서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이 접촉 상태인 것으로 판단하고, 전류가 0인 부분에서 비접촉 상태(이선 상태)인 것으로 판단하며, 직류의 경우, 부하전압 만큼의 파형 발생 부분에서 접촉 상태인 것으로 판단하고, 전류가 0인 부분에서 비접촉 상태(이선 상태)인 것으로 판단하는 상태 판단모듈(210); 및측정된 팬터그래프의 전류의 파형의 노이즈를 제거하는 노이즈 제거모듈(220);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상기 노이즈 제거모듈(220)은, L개의 신호 값들을 내림차순으로 정렬하여 중간 값을 구하고, 구한 중간 값을 파형에 넣어줌으로써, 노이즈를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전류파형 분석을 이용한 이선 비율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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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류 측정부(100)는,CT 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전류파형 분석을 이용한 이선 비율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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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상태 판단모듈(210)은,열차의 속도 및 속도에 따른 전류 값을 기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전류파형 분석을 이용한 이선 비율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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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선 비율 계산부(300)는,상기 파형 분석부(200)를 통해 분석된 파형을 통해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접촉 및 비접촉 시간(이선 시간)을 계산하는 시간 계산모듈(310); 및상기 시간 계산모듈(310)을 통해 계산된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접촉 및 비접촉 시간(이선 시간)과, 신호들의 분산 값을 측정하여 전차선의 이선 비율을 계산하는 이선 비율 계산모듈(320);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전류파형 분석을 이용한 이선 비율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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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이선 비율 계산모듈(320)은,신호들의 분산(variance) 분석을 수행하여 변화량을 측정하고, 변화량에 따라 이선아크가 발생한 구간을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전류파형 분석을 이용한 이선 비율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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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이선 비율 계산모듈(320)은,계산된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접촉 및 비접촉 시간(이선 시간) 및 이선아크가 발생한 구간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전체 시간과, 전차선로의 이선 시간의 합의 비로서, 전차선의 이선 비율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전류파형 분석을 이용한 이선 비율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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