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 충격 흡수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32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충돌시 연속적인 완충작용을 통해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 및 상쇄하는 차량 충격 흡수 장치에 관한 것으로; 차량의 진행방향으로 설치되는 가이드레일과, 상기 가이드레일의 상부에 설치되어 차량이 충돌시 상기 가이드레일을 따라 후진하는 충돌 격벽과, 상기 충돌 격벽을 관통하여 상기 가이드레일 방향으로 설치되는 충격흡수용 와이어와, 상기 충돌 격벽에 설치되어 상기 충돌 격벽이 상기 가이드레일을 따라 후진하면 상기 충격흡수용 와이어의 외주면을 절삭하는 절삭다이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차량이 절삭다이가 설치되는 충돌 격벽에 충돌하면 충돌 격벽이 가이드레일을 따라 이동하면서 절삭다이가 충격흡수용 와이어의 외주면에 연속적으로 절삭부를 형성하면서 연속적인 완충작용을 통해 충격을 효과적이면서도 안정적으로 흡수 상쇄시킴은 물론, 차량에 탑승한 승객에게 전달되는 충격도 감쇄시키는 장점이 있다.
Int. CL E01F 15/14 (2006.01)
CPC E01F 15/14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67752 (2012.06.2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81407-0000 (2014.03.26)
공개번호/일자 10-2014-0006126 (2014.01.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4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6.25)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성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만안구
2 권태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3 정현승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4 최원목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25 수리 (Accepted) 1-1-2012-0501425-6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5.3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7.09 수리 (Accepted) 9-1-2013-0053998-5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9.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14974-1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0.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978243-4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0.29 수리 (Accepted) 1-1-2013-0978247-2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08191-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진행방향으로 설치되는 가이드레일과, 상기 가이드레일의 상부에 설치되어 차량이 충돌시 상기 가이드레일을 따라 후진하는 충돌 격벽과, 상기 충돌 격벽을 관통하여 상기 가이드레일 방향으로 설치되는 충격흡수용 와이어와, 상기 충돌 격벽의 후면에 설치되어 상기 충돌 격벽이 상기 가이드레일을 따라 후진하면 상기 충격흡수용 와이어의 외주면을 절삭하는 절삭다이로 구성되되,상기 절삭다이는 중앙에 충격흡수용 와이어가 관통되는 관통공이 형성되고, 그 관통공을 향해 하나 이상의 절삭날이 충돌 격벽의 후면 방향으로 경사지게 구비되어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격 흡수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가이드레일은 도로에 차량의 주행 방향으로 한 쌍이 평행하게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격 흡수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격벽의 하단에는 상기 가이드레일에서 이탈이 방지되도록 상기 가이드레일의 양측면을 감싸는 클램프가 일체로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격 흡수 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격벽의 후측에는 상기 가이드레일의 표면에 지지되는 지지대가 일체로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격 흡수 장치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지지대는 상기 가이드레일에서 측면 방향으로 이탈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이드레일의 일측을 지지하는 이탈방지턱이 더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격 흡수 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격벽의 후면에는 하나 이상의 절삭다이가 일체로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격 흡수 장치
7 7
삭제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절삭다이의 관통공에는 충격흡수용 와이어가 관통되되 상기 충격흡수용 와이어의 일단부는 상기 충돌격벽의 전방 하부의 지면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격 흡수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