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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오류를 방지하기 위한 ATS 장치,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32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신호 시스템 중 ATS 장치에 있어서, 인적오류를 방지하기 위한 ATS 장치,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열차의 차상장치에 제한속도 신호를 제공하는 지상장치;를 포함하고, 차상장치에 제한속도 신호가 수신되고, 차상장치는, 제한속도 신호에 대응되는 제한속도보다 열차의 속도가 빠르고 특정 시간 동안 열차의 제동이 인가되지 않는 경우, 열차의 강제제동을 인가하도록 구성되는 ATS 장치가 제공될 수 있다. 이에 따르면 기존의 ATS 장치의 구성을 크게 변화시키지 않으면서 인적오류를 최대한 방지할 수 있는 ATS 장치가 제공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1L 23/14 (2006.01) B61L 27/04 (2006.01)
CPC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52544 (2014.11.0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53643-0000 (2015.09.1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9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1.05)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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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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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봉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안치형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류상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4 정종덕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5 창상훈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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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리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 *층(반포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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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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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1.05 수리 (Accepted) 1-1-2014-1064182-89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12.01 수리 (Accepted) 1-1-2014-1168203-6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1.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1.19 수리 (Accepted) 9-1-2015-0006921-3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07962-8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3.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229185-0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3.09 수리 (Accepted) 1-1-2015-0229204-87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5.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20537-80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5.06.1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575941-89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6.15 수리 (Accepted) 1-1-2015-0575937-06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5.07.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65002-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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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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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속도 신호를 제공하는 지상장치;상기 지상장치에서 상기 제한속도 신호를 수신하는 차상장치;상기 차상장치에서 상기 제한속도 신호를 전달받고, 열차의 강제제동을 제어하는 강제제동 제어부;열차가 점유하는 궤도회로의 전류루프의 길이를 통해, 상기 열차의 선행 열차와의 거리를 계산하는 거리계산부; 및상기 거리계산부에서 상기 선행열차와의 거리의 정보를 수신하고, 실시간 제한속도를 검출하는 제한속도 검출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한속도 검출부는 상기 선행 열차와의 거리의 정보 및 상기 열차의 속도의 정보를 토대로 실시간 제한속도를 검출하며,상기 강제제동 제어부는, 상기 제한속도 신호에 대응되는 제한속도보다 상기 열차의 속도가 빠르고 특정 시간 동안 상기 열차의 제동이 인가되지 않거나, 상기 실시간 제한속도보다 상기 열차의 속도가 빠르고 특정 시간 동안 상기 열차의 제동이 인가되지 않는 경우, 상기 열차의 강제제동을 인가하도록 구성되는 ATS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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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한속도 검출부는 상기 제한속도와 상기 열차의 속도를 통하여 실시간 제한속도를 검출하고,상기 강제제동 제어부는, 상기 실시간 제한속도보다 상기 열차의 속도가 빠르고 특정 시간 동안 상기 열차의 제동이 인가되지 않는 경우, 상기 열차의 강제제동을 인가하도록 구성되는 ATS 시스템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한속도 검출부는 상기 제한속도와 상기 열차의 속도를 통하여 실시간 제한속도를 검출하고,상기 강제제동 제어부는, 상기 실시간 제한속도보다 상기 열차의 속도가 빠르고 특정 시간 동안 상기 열차의 제동이 인가되지 않는 경우, 상기 열차의 강제제동을 인가하도록 구성되며,상기 열차의 강제제동이 인가된 이후, 상기 실시간 제한속도보다 상기 열차의 속도가 빠르지 않은 경우 상기 열차의 강제제동의 인가를 해제하도록 구성되는 ATS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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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사고 직결 조건이 확인될 시에 상기 강제제동 제어부에 강제제동 요청을 송신하는 사고 직결 조건 생성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사고 직결 조건 생성부에서 상기 사고 직결 조건은, 선행열차와의 거리 정보 및 열차 속도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토대로 생성되며,상기 강제제동 제어부는, 상기 강제제동 요청을 수신하면 상기 열차의 강제제동을 인가하도록 구성되는 ATS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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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지상에 구비되어 후행열차의 근접 정보를 생성하는 후행열차 근접 검출부; 및상기 열차에 구비되어 상기 후행열차 근접 정보를 수신하며, 상기 열차의 강제가속을 제어하는 강제가속 제어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강제가속 제어부는, 상기 강제가속 제어부에 상기 후행열차 근접 정보가 수신된 이후 특정 시간동안 상기 열차에 가속이 인가되지 않는 경우, 상기 열차를 특정 속도까지 전방으로 가속하거나 상기 열차를 특정 거리까지 전방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TS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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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S 장치를 이용한 열차 강제제동 방법에 있어서,열차가 특정 폐색 구간에 진입하는 폐색 구간 진입단계;상기 열차의 일구성인 제한속도 검출부가 상기 ATS 장치를 통해 제한속도를 수신하는 제한속도 수신단계;상기 열차의 일구성인 강제제동 제어부에서 상기 제한속도와 상기 열차의 속도를 비교하는 속도비교단계;상기 강제제동 제어부에서 상기 열차의 속도가 상기 제한속도보다 높은 경우 경고신호를 발생시키는 경고단계;상기 강제제동 제어부에서 특정 시간 동안 상기 열차에의 제동 인가 여부를 확인하는 제동인가 확인단계; 및상기 강제제동 제어부에서 상기 특정 시간 동안 상기 열차의 제동이 인가되지 않은 경우 상기 열차가 강제제동되도록 상기 열차를 제어하는 강제제동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ATS장치는, 제한속도 신호를 제공하는 지상장치; 및상기 지상장치에서 상기 제한속도 신호를 수신하는 차상장치;를 포함하고, 상기 차상장치는, 상기 제한속도 신호에 대응되는 제한속도보다 상기 열차의 속도가 빠르고 특정 시간 동안 상기 열차의 제동이 인가되지 않는 경우, 상기 열차의 강제제동을 인가하도록 구성되는, ATS 장치를 이용한 열차 강제제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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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폐색 구간 진입단계 이후에,상기 강제제동 제어부에서, 선행 열차와의 거리 및 열차 속도를 토대로 생성되는 사고 직결 정보를 수신하는 사고 직결 정보 수신단계; 및상기 강제제동 제어부에서 상기 사고 직결 정보를 수신하면, 상기 강제제동 제어부에 의해 상기 열차가 강제제동되도록 제어되는 강제제동 단계;를 포함하는, ATS 장치를 이용한 열차 강제제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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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S 장치를 이용한 열차 강제제동 방법에 있어서,열차가 특정 폐색 구간에 진입하는 폐색 구간 진입단계;상기 열차의 일구성인 제한속도 검출부가 상기 ATS 장치를 통해 제한속도를 수신하는 제한속도 수신단계;상기 제한속도 검출부에서 선행 열차와의 거리의 정보, 상기 열차의 속도의 정보를 토대로 실시간 제한속도를 계산하는 실시간 제한속도 계산단계;상기 제한속도 검출부가 상기 열차에서 상기 실시간 제한속도가 표출되도록 제어하는 실시간 제한속도 표출단계;상기 열차의 일구성인 강제제동 제어부에서 상기 실시간 제한속도와 상기 열차의 속도를 비교하는 속도비교단계;상기 강제제동 제어부에서 상기 열차의 속도가 상기 실시간 제한속도보다 높은 경우 경고신호를 발생시키는 경고단계;상기 강제제동 제어부에서 특정 시간 동안 상기 열차에의 제동 인가 여부를 확인하는 제동인가 확인단계; 및상기 강제제동 제어부에서 상기 특정 시간 동안 상기 열차의 제동이 인가되지 않은 경우 상기 열차가 강제제동되도록 상기 열차를 제어하는 강제제동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ATS장치는, 제한속도 신호를 제공하는 지상장치; 및상기 지상장치에서 상기 제한속도 신호를 수신하는 차상장치;를 포함하고, 상기 차상장치는, 상기 제한속도 신호에 대응되는 제한속도보다 상기 열차의 속도가 빠르고 특정 시간 동안 상기 열차의 제동이 인가되지 않는 경우, 상기 열차의 강제제동을 인가하도록 구성되는, ATS 장치를 이용한 열차 강제제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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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S 장치를 이용한 열차 강제제동 방법에 있어서,열차가 특정 폐색 구간에 진입하는 폐색 구간 진입단계;지상에 구비된 후행열차 근접 검출부에서 후행차량의 근접을 검출하고, 후행차량의 근접 정보를 통해 가속명령을 생성하는 후행차량 근접 검출단계;상기 열차의 강제가속 제어부에서 상기 후행차량 근접 검출부의 가속명령을 수신하는 가속명령 수신단계;상기 열차의 강제가속 제어부에서 추돌 경고 신호를 발생시키는 추돌 경고 신호 발생 단계;상기 강제가속 제어부에서 특정 시간 동안 상기 열차의 가속 인가 여부를 확인하는 가속인가 확인단계; 및상기 강제가속 제어부에서 상기 특정 시간 동안 상기 열차의 가속이 인가되지 않은 경우 상기 열차가 강제가속되도록 상기 열차를 제어하는 강제가속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ATS장치는, 제한속도 신호를 제공하는 지상장치; 및상기 지상장치에서 상기 제한속도 신호를 수신하는 차상장치;를 포함하고, 상기 차상장치는, 상기 제한속도 신호에 대응되는 제한속도보다 상기 열차의 속도가 빠르고 특정 시간 동안 상기 열차의 제동이 인가되지 않는 경우, 상기 열차의 강제제동을 인가하도록 구성되는, ATS 장치를 이용한 열차 강제제동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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