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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인 전동기의 회전속도와 가상 열차 속도() 및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2)의 회전속도()에 의거하여 견인 전동기의 토크 제어에 따르는 토크 지령()을 발생하는 점착 제어기와;상기 점착 제어기에서 출력되는 토크 지령()에 의거하여 견인 전동기에 공급되는 전원전압을 제어하는 견인 전동기 구동 전원공급부와;상기 견인 전동기에 축이 연결된 형태를 갖는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와; 상기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의 회전속도()를 입력받아 가상 열차의 속도()를 산출하여 점착 제어기로 출력시켜 줌과 동시에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의 토크 제어에 따른 토크 지령()을 발생하는 점착특성 모의 제어기와;상기 점착특성 모의 제어기에서 출력되는 토크 지령()에 의거하여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에 공급되는 전원전압을 제어하는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 구동 전원공급부;로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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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점착특성 모의 제어기는 회전속도 검출센서를 통해 검출되는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의 회전속도()를 입력받아 1분당 회전수[rpm]를 초당 이동거리[m/s]로 환산하여 전동기의 선속도()를 산출하는 선속도 산출부와;상기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의 선속도()와 적분기에서 입력되는 차량의 속도() 차를 이용하여 슬립(공전 또는 활주) 속도()를 계산하는 제 1 합산기와;상기 슬립속도()에 대한 선로의 다양한 운행 조건에 따른 점착계수()들을 산출하는 점착계수 산출부와;상기 점착계수()에 차량의 무게()를 곱하여 점착력()으로 환산하는 곱셈기와;상기 점착력()과 구배상수 설정부에서 출력되는 구배상수() 및 주행 저항력 산출부에서 출력되는 차량의 주행 저항력() 차를 산출하여 차량의 동력학을 산출해 내는 제 2 합산기와; 차량의 동력학 산술 값을 전동기 한 개가 감당하는 차량 질량()으로 나누어 차량 질량의 역수(1/)를 산출해 내는 차량질량 역산부와; 상기 차량질량 역산부의 출력신호를 적분하여 차량의 가속도를 차량의 속도()로 산출해 내는 적분기와; 차량 바퀴의 점착력()을 구동 토크()로 산출해 내는 토크 지령 산출부와;상기 적분기에서 출력되는 차량의 초당속도[m/s]를 시간당 속도[km/h]로 산출해 내는 속도 환산부와; 차량의 시간당 속도[km/h]를 이용하여 주행 저항력() 을 산출해 내는 주행 저항력 산출부와;차량의 초당 이동거리[m/s]를 1분당 회전수[rpm]로 환산()해 내는 회전속도 환산부;로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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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점착계수 산출부는 제 1 합산기를 통해 입력되는 차량의 선로운행 조건에 따르는 점착상태를 변환해 주는 스위치와;상기 스위치를 통해 입력되는 슬립속도()에 대한 선로의 다양한 운행조건(건조상태 ;, 젖은상태 ;, 결빙상태 ; )에 따른 점착계수()를 각각 산출해 내는 수개의 운행 조건별 점착계수 산출부;로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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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스위치는 모의 시험조건에서 수동 또는 시간 테이블에 의해 순차 전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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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선속도 산출부는 의 공식을 이용하여 전동기의 선속도()를 산출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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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회전속도 환산부는 의 공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초당 이동거리[m/s]를 1분당 회전수[rpm]로 환산()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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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견인 전동기 및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는 직류형 또는 교류형 전동기를 포함하여 모든 형태의 회전형 전동기로 구성할 수 있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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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견인 전동기와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는 클러치나 클램프를 이용하여 직결시키거나, 또는 기어를 활용하여 연결시킨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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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제 2 합산기에서 차량의 동력학을 산출하는 방정식은, 로 이루어지고,상기 점착 제어기에서 수행하는 견인 전동기의 토크 방정식은, 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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