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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34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에 관한 것으로 특히, 견인 전동기의 회전속도와 가상 열차 속도 및 모의 전동기의 속도에 의거하여 견인 전동기의 토크를 어떻게 제어할 것인지를 산출하여 토크 지령을 발생하는 점착 제어기와; 상기 점착 제어기에서 출력되는 토크 지령에 의거하여 견인 전동기에 공급되는 전원전압을 제어하는 견인 전동기 구동 전원공급부와; 상기 견인 전동기에 축이 연결된 형태를 갖는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와; 상기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의 회전속도를 입력받아 가상 열차의 속도를 산출하여 점착 제어기로 출력시켜 줌과 동시에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의 토크를 어떻게 제어할 것인지를 산출하여 토크 지령을 발생하는 점착특성 모의 제어기와; 상기 점착특성 모의 제어기에서 출력되는 토크 지령에 의거하여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에 공급되는 전원전압을 제어하는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 구동 전원공급부;로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마찰에 의한 기기의 마모, 소음을 피할 수 있고, 속도 증가에 따른 관성력의 증가로 발생할 수 있는 기기의 위험성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프로그램으로 제어하기 때문에 임의의 레일조건 등 어떠한 점착특성도 모의가 가능하고, 서로간의 다양한 점착특성간의 순시적인 변환이 가능하며, 열차의 운행 조건을 고려하기 위한 주행저항, 열차 중량의 변동, 구배조건 등을 고려한 시험이 가능하고, 일반 자동차나 전기 자동차, 열차 등 점착력에 의해 구동되는 모든 경우에 시험 및 적용이 가능함은 물론 병렬로 구동되는 다중 전동기에도 적용시킬 수 있는 것이다.점착제어, 점착특성 모의 제어, 공전, 활주, 점착력
Int. CL G01M 17/08 (2006.01)
CPC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111860 (2005.11.2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21607-0000 (2007.05.1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05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11.22)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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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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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변윤섭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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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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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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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11.22 수리 (Accepted) 1-1-2005-0672674-4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1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658442-12
3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7.01.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015887-55
4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7.01.08 수리 (Accepted) 1-1-2007-0015888-01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4.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224255-14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견인 전동기의 회전속도와 가상 열차 속도() 및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2)의 회전속도()에 의거하여 견인 전동기의 토크 제어에 따르는 토크 지령()을 발생하는 점착 제어기와;상기 점착 제어기에서 출력되는 토크 지령()에 의거하여 견인 전동기에 공급되는 전원전압을 제어하는 견인 전동기 구동 전원공급부와;상기 견인 전동기에 축이 연결된 형태를 갖는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와; 상기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의 회전속도()를 입력받아 가상 열차의 속도()를 산출하여 점착 제어기로 출력시켜 줌과 동시에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의 토크 제어에 따른 토크 지령()을 발생하는 점착특성 모의 제어기와;상기 점착특성 모의 제어기에서 출력되는 토크 지령()에 의거하여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에 공급되는 전원전압을 제어하는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 구동 전원공급부;로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점착특성 모의 제어기는 회전속도 검출센서를 통해 검출되는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의 회전속도()를 입력받아 1분당 회전수[rpm]를 초당 이동거리[m/s]로 환산하여 전동기의 선속도()를 산출하는 선속도 산출부와;상기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의 선속도()와 적분기에서 입력되는 차량의 속도() 차를 이용하여 슬립(공전 또는 활주) 속도()를 계산하는 제 1 합산기와;상기 슬립속도()에 대한 선로의 다양한 운행 조건에 따른 점착계수()들을 산출하는 점착계수 산출부와;상기 점착계수()에 차량의 무게()를 곱하여 점착력()으로 환산하는 곱셈기와;상기 점착력()과 구배상수 설정부에서 출력되는 구배상수() 및 주행 저항력 산출부에서 출력되는 차량의 주행 저항력() 차를 산출하여 차량의 동력학을 산출해 내는 제 2 합산기와; 차량의 동력학 산술 값을 전동기 한 개가 감당하는 차량 질량()으로 나누어 차량 질량의 역수(1/)를 산출해 내는 차량질량 역산부와; 상기 차량질량 역산부의 출력신호를 적분하여 차량의 가속도를 차량의 속도()로 산출해 내는 적분기와; 차량 바퀴의 점착력()을 구동 토크()로 산출해 내는 토크 지령 산출부와;상기 적분기에서 출력되는 차량의 초당속도[m/s]를 시간당 속도[km/h]로 산출해 내는 속도 환산부와; 차량의 시간당 속도[km/h]를 이용하여 주행 저항력() 을 산출해 내는 주행 저항력 산출부와;차량의 초당 이동거리[m/s]를 1분당 회전수[rpm]로 환산()해 내는 회전속도 환산부;로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점착계수 산출부는 제 1 합산기를 통해 입력되는 차량의 선로운행 조건에 따르는 점착상태를 변환해 주는 스위치와;상기 스위치를 통해 입력되는 슬립속도()에 대한 선로의 다양한 운행조건(건조상태 ;, 젖은상태 ;, 결빙상태 ; )에 따른 점착계수()를 각각 산출해 내는 수개의 운행 조건별 점착계수 산출부;로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스위치는 모의 시험조건에서 수동 또는 시간 테이블에 의해 순차 전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5 5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선속도 산출부는 의 공식을 이용하여 전동기의 선속도()를 산출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6 6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회전속도 환산부는 의 공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초당 이동거리[m/s]를 1분당 회전수[rpm]로 환산()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7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견인 전동기 및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는 직류형 또는 교류형 전동기를 포함하여 모든 형태의 회전형 전동기로 구성할 수 있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8 8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견인 전동기와 점착특성 모의 전동기는 클러치나 클램프를 이용하여 직결시키거나, 또는 기어를 활용하여 연결시킨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9 9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제 2 합산기에서 차량의 동력학을 산출하는 방정식은, 로 이루어지고,상기 점착 제어기에서 수행하는 견인 전동기의 토크 방정식은, 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적인 공전활주 모의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