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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침목의 횡압 저감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34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침목의 횡압 저감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선로의 곡선구간에 설치되는 침목을 이웃하는 침목 사이를 서로 연결시켜 철도 차량이 곡선 구간을 통과할 때 철도 차량의 주행 중 발생하는 횡압을 저감시켜 침목이 곡선 외측부로 밀리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철도 차량이 곡선 구간을 통과시 선로의 변형에 의해 선로로부터 탈선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한 철도 침목의 횡압 저감장치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선로에 설치되는 침목 사이에는 연결부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E01B 3/00 (2006.01) E01B 3/48 (2006.01)
CPC E01B 3/48(2013.01) E01B 3/4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35555 (2010.12.2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30364-0000 (2013.01.31)
공개번호/일자 10-2012-0073712 (2012.07.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2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27)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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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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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인규 대한민국 경기도 의정부시 본원로 **
2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3 권태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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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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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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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27 수리 (Accepted) 1-1-2010-0861722-9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76558-16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1.22 수리 (Accepted) 1-1-2012-0965556-92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965539-15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68262-15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로에 설치되는 침목 사이에는 연결부가 구비되고,상기 침목은 길이 방향 양측부에 폭 방향으로 돌출되어 결속공이 형성된 한 쌍의 고정부재가 구비되며,상기 고정부재는 침목의 기초골조에 연결 고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침목의 횡압 저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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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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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는 관 형상으로 형성되어 내측에 중앙부를 중심으로 양측부에 서로 반대되게 나사산이 형성된 제1,2나사공이 형성된 몸체와,상기 몸체의 제1나사공에 나사 결합되어 침목의 고정부재에 힌지핀에 의해 고정되는 제1턴버클과,상기 몸체의 제2나사공에 나사 결합되어 이웃하는 침목의 고정부재에 힌지에 의해 고정되는 제2턴버클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침목의 횡압 저감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몸체의 중앙부에는 관통된 관통홀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침목의 횡압 저감장치
6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1턴버클은 몸체의 제1나사공에 나사 결합되는 제1나사축이 구비되고, 상기 침목의 외측으로 돌출된 고정부재가 끼워지는 결속공이 형성된 제1머리부재가 형성되며, 제1머리부재에는 고정부재의 결속공과 대응되게 관통공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침목의 횡압 저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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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2턴버클은 몸체의 제2나사공에 나사 결합되는 제2나사축이 구비되고, 상기 이웃하는 침목의 외측으로 돌출된 고정부재가 끼워지는 결속공이 형성된 제2머리부재가 형성되며, 제2머리부재에는 고정부재의 결속공과 대응되게 관통공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침목의 횡압 저감장치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는 고정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침목의 횡압 저감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