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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의 간격이 서로 다른 선로를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에 있어서,양단에 슬라이딩부(110)와 캡고정부(120)가 순차적으로 형성된 차축(100);상기 차축(100)이 관통가능한 관통홀이 형성되고, 관통홀의 주연 일측부위로부터 돌출시킨 형상의 연장부(210)가 형성되며, 연장부(210)의 외주면에 걸림편(220)이 형성된 차륜(200);상기 차축(100)의 캡고정부(120)에 고정 결합되는 고정캡(300);상기 고정캡(300)의 둘레에 끼워지고, 축둘레 방향으로 회전함에 의해 차륜(200)이 축방향으로 이동되는 경로를 단속하는 잠금기구(500);릴리스레일에 의해 잠금기구(500)를 일방향으로 회전시키고, 압축스프링(S)에 의해 잠금기구(500)를 타방향으로 회전시키는 플랜지(400);상기 고정캡(300)에 나사 체결되는 스프링홀더(700);를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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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고정캡(300)은,상기 차축(100)의 캡고정부(120) 둘레에 결합되는 결합부(350);상기 결합부(350)의 원주면상에 돌출되어 형성되고, 플랜지(400)의 축둘레 방향으로의 회전을 방지하는 고정키(320);상기 결합부(350)의 일측단부에 형성되고, 플랜지(400)를 지지하는 스톱퍼(310);상기 결합부(350)의 타측단부에 연장 형성되고, 스프링홀더(700)와 체결되는 연장부(330);서로 이웃하는 연장부(330)의 사이에 형성되고, 차륜(200)이 차축(100)과 일체로 회전하도록 하기 위해 차륜(200)의 걸림편(220)이 삽입되는 안내홈(340);을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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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스프링홀더(700)는,원반 형상으로 중심에 차축(100)이 관통가능한 관통홀이 형성된 지지부(710);상기 지지부(710)의 일측면 가장자리 부위에 돌출한 형상의 스프링수용부(720);상기 지지부(710)의 타측면에 상기 관통홀의 주연부위로부터 돌출되어 연장 형성되고, 고정캡(300)과 체결되는 결합부(730);서로 이웃하는 결합부(730)의 사이에 차륜(200)의 걸림편(220)이 슬라이드되는 안내홈(750);을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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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차륜(200)의 연장부(210)는 체결볼트(760)의 선단부가 이동 가능한 이동홀(211)이 형성되고,상기 고정캡(300)의 연장부(330)는 나사공(360)이 형성되며,상기 스프링홀더(700)의 결합부(730)는 결합공(740)이 형성되어,상기 스프링홀더(700)의 결합부(730)와 고정캡(300)의 연장부(330)에 각각 형성된 결합공(740)과 나사공(360)에 체결볼트(760)로 고정 체결되고, 체결볼트(760)의 선단부가 차륜(200)의 연장부(210)에 형성된 이동홀(211)에 이동 가능하게 수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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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스프링홀더(700)의 결합부(730)는 3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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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플랜지(400)는,상기 원반 형상으로 압축스프링(S)을 지지하면서 릴리스레일(50)과 접촉하는 디스크부(410);상기 디스크부(410)의 일면에 원통 모양으로 연장 형성되어 압축스프링(S)의 유동을 방지하기 위한 스프링수용부(440);상기 고정캡(300)에 끼워넣어지는 관통홀의 주연 일측부위로부터 연장 형성된 연장부(450);상기 각 연장부(450)에 돌출 형성되어 잠금기구(500)에 형성된 부시홈(510)을 따라 이동하면서 잠금기구(500)의 회전을 유도하는 잠금부시(430);서로 이웃하는 연장부(450)의 사이에 형성되어 고정캡(300)의 고정키(320)가 슬라이딩되도록 안내하는 키홈(420);을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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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잠금기구(500)는,상기 플랜지(400)의 잠금부시(430)가 이동되는 부시홈(510);상기 차륜(200)의 걸림홈(221)과 맞물려짐에 의해 차륜(200)을 고정 지지하도록 돌출되어 형성되는 걸림돌기(520);상기 차륜(200)의 걸림편(220)이 출입되는 출입홈(530);을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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