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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선로구간 노후도 정보 관리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35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선로구간(RLS; Railway Line Segment) 노후도 정보 관리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서는 각 RLS의 요소시설별 노후도 정규점수, 각 RLS의 요소시설별 노후도 평가 최소 가중 값, 및 각 RLS의 요소시설별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 등과 같은 각종 RLS 노후도 관리 기반정보를 자료포락 분석모델에 기초한 각종 수학식을 통해 연산하여, 기존 요소시설별 평가 가중 값의 평가자별 편차 한계를 극복한 요소시설별 평가 최대 가중 값을 새로이 산출하고, 이 요소시설별 평가 최대 가중 값이 반영된 고 신뢰도의 RLS별 최대 노후도 점수를 RLS 노후도 관리담당자 측에 연산/제공함으로써, 해당 RLS 노후도 관리담당자 측에서 별다른 어려움 없이, RLS별 최대 노후도 점수를 기반으로 하여, 좀더 효과적인 선로 노후도 평가/관리/유지보수 절차를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할 수 있다.
Int. CL G06Q 10/04 (2012.01) G06Q 50/10 (2012.01)
CPC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42011 (2012.12.0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16728-0000 (2013.10.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10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07)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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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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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찬용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나희승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3 엄기영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산본천로 **, *
4 이진욱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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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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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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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07 수리 (Accepted) 1-1-2012-1019081-5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67563-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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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선로구간(RLS; Railway Line Segment)의 노후도 정보를 관리하는 RLS 노후도 정보 관리장치에 있어서, 각 RLS의 요소시설별 노후도 정규점수, 각 RLS의 요소시설별 노후도 평가 최소 가중 값, 및 각 RLS의 요소시설별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을 수학식 {Wp1Yp1+Wp2Yp2+Wp3Yp3+‥‥+WpnYpn≤100}(여기서, W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Y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정규점수, p=1,2,3‥‥n), {Wp1Yq1+Wp2Yq2+Wp3Yq3+‥‥+WpnYqn≤100}(여기서, W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Yqn은 p번째 RLS의 동료평가대상인 q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정규점수, q=1,2,3‥‥n), {-Wpn+A·Wp(n+z)≤0}(여기서, W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A는 003c#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소 가중 값003e#÷003c#p번째 RLS에 속한 n+z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003e#, Wp(n+z)은 p번째 RLS에 속한 n+z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z=1,2,3‥‥n), {Wpn-B·Wp(n+z)≤0}(여기서, W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B는 003c#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003e#÷003c#p번째 RLS에 속한 n+z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소 가중 값003e#, Wp(n+z)은 p번째 RLS에 속한 n+z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z=1,2,3‥‥n)에 대입하여, 각 수학식을 모두 만족하는 Wpi(여기서, Wpi는 p번째 RLS에 속한 i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 i=1,2,3‥‥n)를 산출하는 요소시설별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 산출모듈과;상기 요소시설별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 산출모듈과 통신하여, 상기 Wpi(여기서, i=1,2,3‥‥n)를 판독한 후, 판독된 Wpi(여기서, i=1,2,3‥‥n)를 수학식{Dp=Wp1Yp1+Wp2Yp2+Wp3Yp3+‥‥+WpiYpn}(여기서, Dp는 p번째 RLS의 최대 노후도 점수, Wpi은 p번째 RLS에 속한 i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 Y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정규점수)에 대입하여, 각 RLS의 최대 노후도 점수를 산출하는 RLS별 최대 노후도 점수 산출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RLS 노후도 정보 관리장치
2 2
철도선로구간(RLS; Railway Line Segment)의 노후도 정보를 관리하는 RLS 노후도 정보 관리장치에 있어서, 각 RLS의 요소시설별 노후도 정규점수, 각 RLS의 요소시설별 노후도 평가 최소 가중 값, 및 각 RLS의 요소시설별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을 수학식 {Wp1Yq1+Wp2Yq2+Wp3Yq3+‥‥+WpnYqn≤100}(여기서, W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Yqn은 p번째 RLS의 동료평가대상인 q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정규점수, q=1,2,3‥‥n), {-Wpn+A·Wp(n+z)≤0}(여기서, W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A는 003c#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소 가중 값003e#÷003c#p번째 RLS에 속한 n+z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003e#, Wp(n+z)은 p번째 RLS에 속한 n+z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z=1,2,3‥‥n), {Wpn-B·Wp(n+z)≤0}(여기서, W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B는 003c#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003e#÷003c#p번째 RLS에 속한 n+z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소 가중 값003e#, Wp(n+z)은 p번째 RLS에 속한 n+z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z=1,2,3‥‥n)에 대입하여, 각 수학식을 모두 만족하는 Wpi(여기서, Wpi는 p번째 RLS에 속한 i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 i=1,2,3‥‥n)를 산출하는 요소시설별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 산출모듈과;상기 요소시설별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 산출모듈과 통신하여, 상기 Wpi(여기서, i=1,2,3‥‥n)를 판독한 후, 판독된 Wpi(여기서, i=1,2,3‥‥n)를 수학식{Dp=Wp1Yp1+Wp2Yp2+Wp3Yp3+‥‥+WpiYpn}(여기서, Dp는 p번째 RLS의 최대 노후도 점수, Wpi은 p번째 RLS에 속한 i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 Y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정규점수)에 대입하여, 각 RLS의 최대 노후도 점수를 산출하는 RLS별 최대 노후도 점수 산출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RLS 노후도 정보 관리장치
3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RLS 노후도 관리담당자 정보처리장치 또는 RLS 노후도 관리 기반정보 제공터미널과 통신하며, 상기 RLS별 최대 노후도 점수 산출모듈과 통신하여, 각 RLS의 최대 노후도 점수를 판독한 후, 판독된 각 RLS의 최대 노후도 점수를 상기 RLS 노후도 관리담당자 정보처리장치 또는 RLS 노후도 관리 기반정보 제공터미널로 전송하는 RLS별 최대 노후도 점수 제공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RLS 노후도 정보 관리장치
4 4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RLS 노후도 관리담당자 정보처리장치 또는 RLS 노후도 관리 기반정보 제공터미널과 통신하며, 상기 RLS별 최대 노후도 점수 산출모듈과 통신하여, 각 RLS의 최대 노후도 점수를 판독한 후, 판독된 각 RLS의 최대 노후도 점수에 상응하는 분석정보가 추가 기재된 RLS별 평가데이터를 생성하고, 생성된 RLS별 평가데이터를 상기 RLS 노후도 관리담당자 정보처리장치 또는 RLS 노후도 관리 기반정보 제공터미널로 전송하는 RLS별 평가데이터 처리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RLS 노후도 정보 관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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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선로구간(RLS; Railway Line Segment)의 노후도 정보를 관리하는 RLS 노후도 정보 관리방법에 있어서, 각 RLS의 요소시설별 노후도 정규점수, 각 RLS의 요소시설별 노후도 평가 최소 가중 값, 및 각 RLS의 요소시설별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을 수학식 {Wp1Yp1+Wp2Yp2+Wp3Yp3+‥‥+WpnYpn≤100}(여기서, W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Y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정규점수, p=1,2,3‥‥n), {Wp1Yq1+Wp2Yq2+Wp3Yq3+‥‥+WpnYqn≤100}(여기서, W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Yqn은 p번째 RLS의 동료평가대상인 q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정규점수, q=1,2,3‥‥n), {-Wpn+A·Wp(n+z)≤0}(여기서, W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A는 003c#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소 가중 값003e#÷003c#p번째 RLS에 속한 n+z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003e#, Wp(n+z)은 p번째 RLS에 속한 n+z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z=1,2,3‥‥n), {Wpn-B·Wp(n+z)≤0}(여기서, W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B는 003c#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003e#÷003c#p번째 RLS에 속한 n+z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소 가중 값003e#, Wp(n+z)은 p번째 RLS에 속한 n+z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z=1,2,3‥‥n)에 대입하여, 각 수학식을 모두 만족하는 Wpi(여기서, Wpi는 p번째 RLS에 속한 i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 i=1,2,3‥‥n)를 산출하는 단계와;상기 Wpi(여기서, i=1,2,3‥‥n)를 수학식{Dp=Wp1Yp1+Wp2Yp2+Wp3Yp3+‥‥+WpiYpn}(여기서, Dp는 p번째 RLS의 최대 노후도 점수, Wpi은 p번째 RLS에 속한 i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 Y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정규점수)에 대입하여, 각 RLS의 최대 노후도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RLS 노후도 정보 관리방법
6 6
철도선로구간(RLS; Railway Line Segment)의 노후도 정보를 관리하는 RLS 노후도 정보 관리방법에 있어서, 각 RLS의 요소시설별 노후도 정규점수, 각 RLS의 요소시설별 노후도 평가 최소 가중 값, 및 각 RLS의 요소시설별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을 수학식 {Wp1Yq1+Wp2Yq2+Wp3Yq3+‥‥+WpnYqn≤100}(여기서, W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Yqn은 p번째 RLS의 동료평가대상인 q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정규점수, q=1,2,3‥‥n), {-Wpn+A·Wp(n+z)≤0}(여기서, W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A는 003c#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소 가중 값003e#÷003c#p번째 RLS에 속한 n+z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003e#, Wp(n+z)은 p번째 RLS에 속한 n+z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z=1,2,3‥‥n), {Wpn-B·Wp(n+z)≤0}(여기서, W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B는 003c#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003e#÷003c#p번째 RLS에 속한 n+z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소 가중 값003e#, Wp(n+z)은 p번째 RLS에 속한 n+z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가중 값, z=1,2,3‥‥n)에 대입하여, 각 수학식을 모두 만족하는 Wpi(여기서, Wpi는 p번째 RLS에 속한 i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 i=1,2,3‥‥n)를 산출하는 단계와;상기 Wpi(여기서, i=1,2,3‥‥n)를 수학식{Dp=Wp1Yp1+Wp2Yp2+Wp3Yp3+‥‥+WpiYpn}(여기서, Dp는 p번째 RLS의 최대 노후도 점수, Wpi은 p번째 RLS에 속한 1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평가 최대 가중 값, Ypn은 p번째 RLS에 속한 n번째 요소시설의 노후도 정규점수)에 대입하여, 각 RLS의 최대 노후도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RLS 노후도 정보 관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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