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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및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비상모드운전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635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및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비상모드운전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은, 제1 통신선, 엔진을 제어하는 엔진 제어기, 메인 배터리를 관리하는 메인 배터리 관리모듈, PWM 컨버터를 제어하는 PWM 컨버터 제어기, 추진 인버터를 제어하는 추진 인버터 제어기, 제1 통신선을 통해 엔진 제어기, 메인 배터리 관리모듈, PWM 컨버터 제어기 및 추진 인버터 제어기에 연결되어 이들을 제어하는 하이브리드 제어기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에 있어서, 추진 인버터 제어기와 추진 인버터간에는 제1 통신선과 별도로 비상시 추진 인버터를 구동하기 위한 별도의 제2 통신선을 더 구비하며, 추진 인버터 제어기는, 비상운전모드를 위한 개시신호가 입력되면, 가속페달신호가 입력되는지 판단하고, 판단결과 가속페달신호가 입력되면, 제2 통신선을 통해 가속페달신호에 기초한 토크신호를 추진 인버터로 전달함으로써, 추진 인버터에 연결된 견인전동기를 비상모드로 운전시킬 수 있다.
Int. CL B60W 50/029 (2006.01) B60W 10/08 (2006.01) B60W 20/00 (2006.01)
CPC B60W 20/50(2013.01) B60W 20/50(2013.01) B60W 20/5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07375 (2009.11.0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32284-0000 (2012.03.26)
공개번호/일자 10-2011-0050836 (2011.05.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4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1.09)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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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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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창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이강원 대한민국 경기도 오산시 운암로 **, 운
3 윤희택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박영곤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5 김연수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6 문경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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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종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 *층 (방이동, 나노빌딩)(세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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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1.09 수리 (Accepted) 1-1-2009-0685489-4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7.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8.16 수리 (Accepted) 9-1-2011-0068073-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9.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23832-5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9.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765065-16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3.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72898-5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1 통신선, 엔진을 제어하는 엔진 제어기, 메인 배터리를 관리하는 메인 배터리 관리모듈, PWM 컨버터를 제어하는 PWM 컨버터 제어기, 추진 인버터를 제어하는 추진 인버터 제어기, 상기 제1 통신선을 통해 상기 엔진 제어기, 상기 메인 배터리 관리모듈, 상기 PWM 컨버터 제어기 및 상기 추진 인버터 제어기에 연결되어 이들을 제어하는 하이브리드 제어기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추진 인버터 제어기와 상기 추진 인버터간에는 상기 제1 통신선과 별도로 비상시 상기 추진 인버터를 구동하기 위한 별도의 제2 통신선을 더 구비하며,상기 추진 인버터 제어기는, 비상운전모드를 위한 개시신호가 입력되면, 가속페달신호가 입력되는지 판단하고,상기 판단결과 상기 가속페달신호가 입력되면, 상기 제2 통신선을 통해 상기 가속페달신호에 기초한 토크신호를 상기 추진 인버터로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추진 인버터 제어기는, 상기 입력된 가속페달신호를 0과 1의 디지털 신호로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추진 인버터 제어기는, 상기 가속페달입력신호가 1로 인식되면 상기 추진 인버터에 연결된 유도기기의 최대 토크 또는 상기 최대 토크의 일부를 발생시키기 위한 토크신호를 상기 추진 인버터로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비상운전모드를 위한 개시신호는, 상기 추진 인버터에 연결된 유도기기를 구동하기 위한 최소한의 신호로, 냉각장치의 동작을 위한 냉각장치동작신호, 상기 추진 인버터의 입력단에 전원 공급을 위한 직류단 투입허용신호 및 상기 유도기기의 회생제동을 정지시키기 위한 회생제동정지신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5 5
제1 통신선, 엔진을 제어하는 엔진 제어기, 메인 배터리를 관리하는 메인 배터리 관리모듈, PWM 컨버터를 제어하는 PWM 컨버터 제어기, 추진 인버터를 제어하는 추진 인버터 제어기, 상기 제1 통신선을 통해 상기 엔진 제어기, 상기 메인 배터리 관리모듈, 상기 PWM 컨버터 제어기 및 상기 추진 인버터 제어기를 제어하는 하이브리드 제어기를 포함하며, 상기 추진 인버터 제어기와 상기 추진 인버터 사이에는 비상운전모드의 통신을 위한 별도의 제2 통신선을 구비한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비상모드운전방법에 있어서,(a) 상기 추진 인버터 제어기에서, 비상운전모드를 위한 개시신호가 입력되면, 가속페달신호가 입력되는지 판단하는 단계; 및(b) 상기 추진 인버터 제어기에서, 상기 판단결과 상기 가속페달신호가 입력되면, 상기 제2 통신선을 통해 상기 가속페달신호에 기초한 토크신호를 상기 추진 인버터로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비상모드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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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상기 추진 인버터 제어기는, 상기 입력된 가속페달신호를 0과 1의 디지털 신호로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비상모드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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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추진 인버터 제어기는, 상기 가속페달입력신호가 1로 인식되면 상기 추진 인버터에 연결된 유도기기의 최대 토크 또는 상기 최대 토크의 일부를 발생시키기 위한 토크신호를 상기 추진 인버터로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비상모드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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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비상운전모드를 위한 개시신호는, 상기 추진 인버터에 연결된 유도기기를 구동하기 위한 최소한의 신호로, 냉각장치의 동작을 위한 냉각장치동작신호, 상기 추진 인버터의 입력단에 전원 공급을 위한 직류단 투입허용신호 및 상기 유도기기의 회생제동을 정지시키기 위한 회생제동정지신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비상모드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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