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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디스크의 진동 및 소음 저감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35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브레이크 디스크의 진동 및 소음 저감 장치에 관한 것으로, 차량에 설치되는 브레이크 장치의 브레이크 디스크 표면에 접촉되는 금속재질의 회전식 접촉부재와, 상기 회전식 접촉부재를 회전이 자유롭게 지지하는 지지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제동 시 발생하는 브레이크 디스크의 진동을 억제하여 진동으로부터 발생하는 소음을 효율적으로 저감할 수 있고, 브레이크 디스크와 브레이크 패드 및 캘리퍼의 구조에 관계없이 쉽게 적용 가능하고, 제동시에 진동 및 소음을 효율적으로 저감시킴에 따라 승차감 및 쾌적성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Int. CL F16D 65/095 (2006.01) F16D 65/06 (2006.01) F16D 65/092 (2006.01) F16D 65/12 (2006.01)
CPC F16D 65/0006(2013.01) F16D 65/0006(2013.01) F16D 65/0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55365 (2013.12.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09548-0000 (2015.04.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4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1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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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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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구병춘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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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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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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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13 수리 (Accepted) 1-1-2013-1142757-0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55380-31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1.25 수리 (Accepted) 1-1-2014-1142307-18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142306-62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3.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05152-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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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에 설치되는 브레이크 장치의 브레이크 디스크 표면에 접촉되는 복수 개의 금속 볼과, 상기 금속 볼이 안착될 수 있는 볼안착공이 형성되는 전면판과, 상기 전면판의 후면에 밀착되어 상기 금속 볼이 전면판의 후방으로 이탈되는 것을 방지하는 후면판으로 이루어져 상기 금속 볼을 회전이 자유롭게 지지하는 지지수단으로 구성되되,상기 후면판의 전면에는 상기 금속 볼이 부분적으로 안착될 수 있는 볼안착홈이 형성되고,상기 지지수단은 제동이 이루어지는 시점으로부터 설정시간이 경과하거나, 차량의 주행속도가 설정속도 이하가 되는 경우 브레이크 디스크의 표면으로 근접하여 상기 금속 볼이 상기 브레이크 디스크 표면으로 접촉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디스크의 진동 및 소음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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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에 설치되는 브레이크 장치의 브레이크 디스크 표면에 접촉되는 복수 개의 금속 롤러와,상기 금속 롤러가 안착될 수 있는 볼안착공이 형성되는 전면판과, 상기 전면판의 후면에 밀착되어 상기 금속 롤러가 전면판의 후방으로 이탈되는 것을 방지하는 후면판으로 이루어져 상기 금속 롤러를 회전이 자유롭게 지지하는 지지수단으로 구성되되,상기 후면판의 전면에는 상기 금속 롤러가 부분적으로 안착될 수 있는 볼안착홈이 형성되고,상기 금속 롤러는 그 회전중심축이 브레이크 디스크의 중심을 향하도록 설치되며,상기 지지수단은 제동이 이루어지는 시점으로부터 설정시간이 경과하거나, 차량의 주행속도가 설정속도 이하가 되는 경우 브레이크 디스크의 표면으로 근접하여 상기 금속 롤러가 상기 브레이크 디스크 표면으로 접촉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디스크의 진동 및 소음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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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전면판과 후면판은 체결용 볼트에 의해 일체로 조립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디스크의 진동 및 소음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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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볼안착공은 상기 금속 볼의 일부는 상기 전면판의 전방으로 노출되도록 상기 전면판을 관통 형성되되 상기 금속 볼이 이탈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면판의 후면에서 전면방향으로 직경이 감소되는 경사지는 깔대기 형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디스크의 진동 및 소음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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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