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입환구역에 선로를 따라 설치되면서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색을 가지는 신호등이 형성되고, 상기 신호등을 이용하여 열차제어신호와 열차정보신호를 송수신하는 신호통신부;상기 선로를 따라 운행하되, 전조등을 이용하여 상기 열차제어신호와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상기 신호통신부와 송수신하는 열차부; 및상기 신호통신부로부터 상기 입환구역 내에 진입하는 상기 열차부에 대한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제공받아 체크하고 분석하고, 상기 입환구역 내에 진입한 상기 열차부를 제어할 수 있는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상기 신호통신부에 제공하는 관제센터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상기 신호통신부는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색을 가지는 상기 신호등을 구동하는 신호구동부;상기 열차부로부터 상기 전조등을 통해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수신받거나 상기 열차부에 상기 신호등을 이용하여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송신하는 제1신호통신부;상기 관제센터부에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제공하거나 상기 관제센터부로부터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제공받는 제2신호통신부; 및상기 제1신호통신부에서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제공받아 상기 제2신호통신부에 제공하고, 상기 제2신호통신부에서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제공받아 상기 제1신호통신부와 상기 신호구동부에 제공하면서 상기 신호구동부를 제어하는 신호제어부;를 포함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
2 |
2
삭제
|
3 |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열차부는 상기 열차부를 운행하도록 구동하면서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출력하는 열차구동부;상기 열차구동부에서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제공받아 상기 전조등을 이용하여 상기 제1신호통신부에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송신하고, 상기 신호등을 통해 상기 제1신호통신부로부터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수신받는 열차통신부;상기 열차통신부에서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제공받아 상기 열차구동부를 제어할 수 있는 구동신호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열차제어부; 및상기 열차제어부로부터 상기 구동신호를 제공받아 모니터링하는 열차모니터링부;를 포함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
4 |
4
제 1 항 또는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관제센터부는 상기 제2신호통신부에서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제공받거나 상기 제2신호통신부에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제공하는 관제통신부;상기 관제통신부로부터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제공받아 체크하고 분석하되, 상기 입환구역 내에 먼저 진입한 상기 열차부 순서대로 제어하여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출력하는 메인제어부;상기 관제통신부로부터 상기 열차정보신호와 상기 메인제어부로부터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제공받아 날짜별, 시간별로 구분하여 저장하는 관제데이터베이스부; 및상기 관제통신부로부터 상기 열차정보신호와 상기 메인제어부로부터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제공받아 모니터링하는 관제모니터링부;를 포함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
5 |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1신호통신부는 상기 신호등에서 발생하는 가시광을 이용하여 상기 전조등과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송신하거나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수신하고,상기 열차통신부는 상기 전조등에서 발생하는 가시광을 이용하여 상기 신호등과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송신하거나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수신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
6 |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2신호통신부는 상기 관제통신부와 광케이블로 연결되고, 상기 광케이블을 통해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제공하거나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제공받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
7 |
7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관제센터부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색을 가지는 관제신호등이 형성하고, 상기 관제신호등을 구동하는 관제신호구동부를 포함하고,상기 관제통신부는 상기 관제신호등에서 발생하는 가시광을 이용하여 상기 신호등과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송신하거나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수신하고 상기 제2신호통신부는 상기 신호등에서 발생하는 가시광을 이용하여 상기 관제신호등과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송신하거나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수신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
8 |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통신부는 상기 관제센터부에서 제공되는 상기 열차제어신호에 따라 상기 신호등의 색을 달리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
9 |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정보신호는 상기 열차부의 운행 속도와 상기 열차부의 운행 정보를 포함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
10 |
10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메인제어부는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제공받아 체크하고 분석된 상기 열차제어신호가 설정된 기준범위를 벗어나면, 상기 입환구역 내에 진입한 모든 상기 열차부에 경고할 수 있는 경고신호를 상기 관제통신부에 제공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
11 |
11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등 또는 상기 관제신호등은 LED 모듈을 이용하여 가시광을 발생하여 가시광통신을 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
12 |
12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제어부는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제공받아 자동으로 상기 열차부의 운행속도를 제어할 수 있는 가시광을 발생하여 가시광통신을 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