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636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실시 예에 따른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은 입환구역에 선로를 따라 설치되면서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색을 가지는 신호등이 형성되고, 신호등을 이용하여 열차제어신호와 열차정보신호를 송수신하는 신호통신부, 선로를 따라 운행하되, 전조등을 이용하여 열차제어신호와 열차정보신호를 신호통신부와 송수신하는 열차부 및 신호통신부로부터 입환구역 내에 진입하는 열차부에 대한 열차정보신호를 제공받아 체크하고 분석하고, 입환구역 내에 진입한 열차부를 제어할 수 있는 열차제어신호를 신호통신부에 제공하는 관제센터부를 포함한다.
Int. CL B61L 23/26 (2006.01) H04B 10/11 (2013.01) B61L 23/18 (2006.01)
CPC B61L 5/18(2013.01) B61L 5/18(2013.01) B61L 5/18(2013.01) B61L 5/18(2013.01) B61L 5/18(2013.01) B61L 5/18(2013.01) B61L 5/18(2013.01) B61L 5/18(2013.01) B61L 5/18(2013.01) B61L 5/18(2013.01) B61L 5/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43503 (2011.12.2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30556-0000 (2013.11.12)
공개번호/일자 10-2013-0093750 (2013.08.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1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7)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강미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2 신덕호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3 조현정 대한민국 서울 강동구
4 백종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5 이재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7 수리 (Accepted) 1-1-2011-1039636-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2.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3.11 수리 (Accepted) 9-1-2013-0018166-2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4.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69666-50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6.24 수리 (Accepted) 1-1-2013-0564080-5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1-1-2013-0661461-4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61463-3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65888-8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입환구역에 선로를 따라 설치되면서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색을 가지는 신호등이 형성되고, 상기 신호등을 이용하여 열차제어신호와 열차정보신호를 송수신하는 신호통신부;상기 선로를 따라 운행하되, 전조등을 이용하여 상기 열차제어신호와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상기 신호통신부와 송수신하는 열차부; 및상기 신호통신부로부터 상기 입환구역 내에 진입하는 상기 열차부에 대한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제공받아 체크하고 분석하고, 상기 입환구역 내에 진입한 상기 열차부를 제어할 수 있는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상기 신호통신부에 제공하는 관제센터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상기 신호통신부는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색을 가지는 상기 신호등을 구동하는 신호구동부;상기 열차부로부터 상기 전조등을 통해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수신받거나 상기 열차부에 상기 신호등을 이용하여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송신하는 제1신호통신부;상기 관제센터부에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제공하거나 상기 관제센터부로부터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제공받는 제2신호통신부; 및상기 제1신호통신부에서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제공받아 상기 제2신호통신부에 제공하고, 상기 제2신호통신부에서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제공받아 상기 제1신호통신부와 상기 신호구동부에 제공하면서 상기 신호구동부를 제어하는 신호제어부;를 포함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열차부는 상기 열차부를 운행하도록 구동하면서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출력하는 열차구동부;상기 열차구동부에서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제공받아 상기 전조등을 이용하여 상기 제1신호통신부에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송신하고, 상기 신호등을 통해 상기 제1신호통신부로부터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수신받는 열차통신부;상기 열차통신부에서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제공받아 상기 열차구동부를 제어할 수 있는 구동신호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열차제어부; 및상기 열차제어부로부터 상기 구동신호를 제공받아 모니터링하는 열차모니터링부;를 포함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4 4
제 1 항 또는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관제센터부는 상기 제2신호통신부에서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제공받거나 상기 제2신호통신부에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제공하는 관제통신부;상기 관제통신부로부터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제공받아 체크하고 분석하되, 상기 입환구역 내에 먼저 진입한 상기 열차부 순서대로 제어하여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출력하는 메인제어부;상기 관제통신부로부터 상기 열차정보신호와 상기 메인제어부로부터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제공받아 날짜별, 시간별로 구분하여 저장하는 관제데이터베이스부; 및상기 관제통신부로부터 상기 열차정보신호와 상기 메인제어부로부터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제공받아 모니터링하는 관제모니터링부;를 포함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1신호통신부는 상기 신호등에서 발생하는 가시광을 이용하여 상기 전조등과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송신하거나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수신하고,상기 열차통신부는 상기 전조등에서 발생하는 가시광을 이용하여 상기 신호등과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송신하거나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수신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6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2신호통신부는 상기 관제통신부와 광케이블로 연결되고, 상기 광케이블을 통해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제공하거나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제공받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7 7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관제센터부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색을 가지는 관제신호등이 형성하고, 상기 관제신호등을 구동하는 관제신호구동부를 포함하고,상기 관제통신부는 상기 관제신호등에서 발생하는 가시광을 이용하여 상기 신호등과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송신하거나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수신하고 상기 제2신호통신부는 상기 신호등에서 발생하는 가시광을 이용하여 상기 관제신호등과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송신하거나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수신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통신부는 상기 관제센터부에서 제공되는 상기 열차제어신호에 따라 상기 신호등의 색을 달리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정보신호는 상기 열차부의 운행 속도와 상기 열차부의 운행 정보를 포함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10 10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메인제어부는 상기 열차정보신호를 제공받아 체크하고 분석된 상기 열차제어신호가 설정된 기준범위를 벗어나면, 상기 입환구역 내에 진입한 모든 상기 열차부에 경고할 수 있는 경고신호를 상기 관제통신부에 제공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11 11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등 또는 상기 관제신호등은 LED 모듈을 이용하여 가시광을 발생하여 가시광통신을 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12 12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제어부는 상기 열차제어신호를 제공받아 자동으로 상기 열차부의 운행속도를 제어할 수 있는 가시광을 발생하여 가시광통신을 하는 가시광통신을 이용한 열차 충돌 방지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