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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센터피봇 결합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637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센터피봇 결합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철도차량이 곡선구간을 주행할 때 대차와 차체 사이에 발생하는 요 변위에 의해 센터피봇과 대차의 볼스터 사이에 발생하는 마찰을 방지하여, 마찰에 의한 소음을 방지하고, 센터피봇의 마모를 줄여줌으로써 주행 안정성을 높여주는 철도차량용 센터피봇 결합 구조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차체의 센터피봇과 대차의 볼스터가 연결되는 철도차량용 센터피봇 연결 구조에 있어서, 상기 볼스터의 중심부에는 상기 센터피봇의 하부가 삽입되는 피봇 연결부가 형성되고, 상기 피봇 연결부에는 제1완충패드가 구비되며, 상기 센터피봇의 하면에는 제2완충패드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F 5/30 (2006.01) B61F 5/16 (2006.01)
CPC B61F 5/16(2013.01) B61F 5/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39837 (2013.04.1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30199-0000 (2015.06.15)
공개번호/일자 10-2014-0122865 (2014.10.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6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4.1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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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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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2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정현승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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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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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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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4.11 수리 (Accepted) 1-1-2013-0315311-3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03209-3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6.19 수리 (Accepted) 1-1-2014-0572368-7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6.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572356-29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80832-7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2.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283886-38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2.31 수리 (Accepted) 1-1-2014-1283894-04
10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5.03.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52088-39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3.17 수리 (Accepted) 1-1-2015-0257763-88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3.1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257751-30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33603-0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체의 센터피봇과 대차의 볼스터가 연결되는 철도차량용 센터피봇 연결 구조에 있어서,상기 볼스터의 중심부에는 상기 센터피봇의 하부가 삽입되는 피봇 연결부가 형성되고,상기 피봇 연결부에는 제1완충패드가 구비되되,상기 센터피봇의 하면에는 제2완충패드가 구비되고,상기 피봇 연결부의 하면에는 방사 형상으로 제1방사홈이 형성되고,상기 제1완충패드의 하면에는 상기 제1방사홈에 대응되도록 제1방사돌기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센터피봇 연결 구조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센터피봇의 하면에는 방사 형상으로 제2방사홈이 형성되고,상기 제2완충패드의 상면에는 상기 제2방사홈에 대응되도록 제2방사돌기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센터피봇 연결 구조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2완충패드의 하면에는 방사 형상으로 제3방사홈이 형성되고,상기 제1완충패드의 상면에는 상기 제3방사홈에 대응되도록 제3방사돌기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센터피봇 연결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