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용 주행안정성 측정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637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주행안정성 측정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철도차량의 차축과 레일 상면 사이의 수직거리를 이용하여 철도차량의 주행중에 발생하는 차륜의 플랜지부분과 레일 사이의 접촉 여부 및 차륜의 점프 현상 등의 주행안정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운행구간의 레일 상태 등의 자료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확보된 자료를 토대로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철도차량용 주행안정성 측정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주행안정성 측정 시스템에 있어서, 대차의 액슬박스에 연결 설치되어 차축과 레일 사이의 수직거리를 측정하는 거리측정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C 3/00 (2006.01) G01B 21/16 (2006.01) G08B 21/18 (2006.01) G01M 17/10 (2006.01)
CPC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12507 (2011.02.1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05964-0000 (2012.11.22)
공개번호/일자 10-2012-0092446 (2012.08.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1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2.1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2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권태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2.11 수리 (Accepted) 1-1-2011-0100555-1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9.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25011-70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29791-35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10 수리 (Accepted) 1-1-2012-0729804-41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00824-8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용 주행안정성 측정 시스템에 있어서,대차의 액슬박스에 연결 설치되어 차축과 레일 사이의 수직거리를 측정하는 거리측정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거리측정수단은, 차축과 레일 사이의 수직거리를 측정하는 거리측정장치와, 상기 거리측정장치와 액슬박스 사이에 연결 설치되는 연결부재를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거리측정장치는 레일의 수평면 양측 단부 상에 각각 위치하는 제1 및 제2거리측정장치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주행안정성 측정 시스템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재는 길이조절이 가능하도록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주행안정성 측정 시스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재에는 거리측정장치를 보호하기 위한 보호프레임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주행안정성 측정 시스템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거리측정수단은 측정된 수직거리를 전송하기 위한 거리정보 송신수단을 더 포함하여 구성되고, 철도차량의 운전석에는 상기 거리정보 송신수단으로부터 전송되는 거리정보를 수신하는 거리정보 수신수단이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주행안정성 측정 시스템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거리정보 송신수단은 거리측정장치로부터 계측되는 거리 정보를 디지털 정보로 변환시키는 A/D컨버터와, 상기 A/D컨버터에서 변환된 거리 정보를 거리정보 송신수단으로 전송하는 제1인터페이스부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주행안정성 측정 시스템
8 8
제 6항에 있어서,상기 거리정보 수신수단은 거리정보 송신수단으로부터 전송되는 거리정보를 수신하는 제2인터페이스부와, 상기 제2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수신된 거리정보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하는 디스플레이부 및 상기 제2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수신된 거리정보가 기준범위를 벗어난 경우에 경고음을 발생시키는 경고음발생부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주행안정성 측정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