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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38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철도 차량의 객차와 객차 간의 사이를 연결하는 연결막에 대하여 철도 차량의 운행시 발생되는 다양한 조건들을 연출하여 내구성을 시험함으로써, 차량 취부전에 이 시험을 통하여 연결막의 품질향상과 신뢰성을 갖도록 한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에 관한 것이다. 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베이스와, 상기 베이스의 상단부에 구비되되, 연결막이 구비된 객차모형틀과, 상기 객차모형틀의 하부에 구비되어 이 객차모형틀을 동작시키는 작동부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철도, 차량, 연결막, 내구성, 시험장치, 객차모형틀
Int. CL G01M 17/08 (2006.01) G01M 17/00 (2006.01)
CPC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30614 (2008.12.1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55307-0000 (2011.08.02)
공개번호/일자 10-2010-0071780 (2010.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8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19)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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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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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성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오세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3 이장무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이한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5 김길동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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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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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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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19 수리 (Accepted) 1-1-2008-0875946-2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3.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4.15 수리 (Accepted) 9-1-2010-0023509-0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33070-6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2.16 수리 (Accepted) 1-1-2011-0109741-5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2.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09743-4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8.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28688-1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베이스와, 상기 베이스의 상단부에 구비되되, 연결막이 구비된 객차모형틀과, 상기 객차모형틀의 하부에 구비되어 이 객차모형틀을 동작시키는 작동부로 구성되되, 상기 작동부는 객차모형틀의 하부에 구비되어 이 객차모형틀을 전,후,좌,우로 동작시키는 제1작동부와, 상기 객차모형틀의 하부에 구비되어 이 객차모형틀을 전,후,상,하로 동작시키는 제2작동부로 구성되며, 상기 제1작동부는 객차모형틀의 제1몸체 하부에 구비되는 제1하우징과, 상기 제1하우징의 하부에 구비되어 이 제1몸체를 전,후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제1전,후이송유니트와, 상기 제1하우징과 제1전,후이송유니트의 사이에 설치되어 제1하우징을 좌,우로 이송시키는 좌,우이송유니트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객차모형틀은 하부판과, 측면판 및 이 측면판의 외측으로 골조가 형성되어 서로 대응되게 구비된 제1몸체와 제2몸체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몸체와 제2몸체의 측면판에 통로가 형성되고, 통로가 서로 연결되게 이 통로의 하단에 발판이 구비되며, 이 발판의 상부에 장착되되, 통로가 커버되게 제1몸체 및 제2몸체의 측면판에 양측면이 각각 고정되게 연결막이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 내구성 시험장치
4 4
삭제
5 5
삭제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하우징은 좌,우이송유니트의 상부에 장착되어 제1몸체의 하부판 하단에 제1고정부재가 구비되고, 제1고정부재의 하부에 관통공이 형성된 고정구가 형성되며, 상기 제1하우징의 상부에는 제2고정부재가 구비되고, 제2고정부재의 상부로는 제1고정부재의 고정구와 대응되게 관통공이 형성된 고정구가 형성되며, 하부에는 제1하우징의 내측으로 유동 가능하게 삽입 고정되는 회전축이 구비되고, 상기 제1고정부재와 제2고정부재의 고정구에 형성된 관통공에 끼워져 고정되는 힌지축이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제1하우징에는 힌지축을 중심으로 제1몸체를 좌,우로 기울이는 기울임유니트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기울임유니트는 제1고정부재와 제2고정부재의 사이에 실린더가 구비되되, 이 실린더는 제2고정부재에 고정되고, 실린더로드는 제1고정부재에 고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제2고정부재의 좌,우 상부에는 제1몸체의 기울임 구간을 지정하는 한쌍의 차단바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10 10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전,후이송유니트는 베이스의 상부에 대응되는 한쌍의 제1레일이 설치되며, 상기 제1레일에 유동 가능하게 체결되되, 상부에는 좌,우이송유니트가 장착되는 제1가이드판이 구비되고, 상기 베이스의 상부로 이격되어 고정되되, 제1가이드판의 하부에 나사 체결되는 제1나사축이 구비되고, 제1나사축의 일측에 제1모터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좌,우이송유니트는 제1가이드판의 상부에는 제1레일의 길이 방향과 교차되게 한쌍의 제2레일이 구비되고, 상기 제2레일의 상부에 체결되되, 상단에 제1하우징이 고정되는 제2가이드판이 구비되며, 상기 제2가이드판의 하부에 나사결합되되, 제2레일의 길이 방향으로 하여 제1가이드판의 상부에 고정되는 제2나사축이 구비되고, 제2나사축의 일측 끝단부에 제2모터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12 12
제 1 항, 제 6 항 내지 제 11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제1작동부에는 제1몸체를 좌,우로 정역회전시키는 제1좌,우회전유니트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제1좌,우회전유니트는 제1하우징의 외주면에 고정바가 형성되고, 이 고정바에 제3모터가 장착되며, 상기 제3모터에 한쌍의 유동바가 구비되고, 이 한쌍의 유동바에 각각 체결되는 연결바가 구비되고, 상기 연결바에 체결되어 제1몸체의 하부에 고정되는 지지바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14 1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2작동부는 객차모형틀의 제2몸체 하부에 장착되되, 제2몸체의 하부에 구비되는 제2하우징이 구비되고, 상기 제2하우징의 하부에 구비되어 제2몸체를 전,후 방향으로 이송시키는 제2전,후이송유니트가 구비되며, 상기 제2하우징과 제2몸체의 사이에 설치되어 제2몸체를 승,하강시키는 상,하이송유니트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15 15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제2하우징의 상부에는 상,하이송유니트가 장착되는 제3고정부재가 구비되고, 상기 제3고정부재의 하단에는 제2하우징의 내측으로 삽입되는 회전축이 형성되며, 상기 제3고정부재의 상부에는 제2몸체에 고정되는 자바라부재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16 16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제2전,후이송유니트는 베이스의 상부에 서로 대응되는 한쌍의 제3레일이 구비되며, 상기 제3레일에 유동 가능하게 체결되되, 상부에 제2하우징이 고정되는 제3가이드판이 구비되며, 상기 베이스 상부로 이격되어 제3가이드판의 하부에 나사 고정되되, 양측부가 베이스에 고정되고 일측 끝단부에 제4모터가 장착된 제3나사축이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17 17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상,하이송유니트는 제3고정부재의 각 모서리부에 내측에 나사산이 형성되어 유동 가능하게 체결 고정된 지지관이 구비되고, 상기 지지관에 유동 가능하게 체결되되, 상부가 제2몸체의 하부에 고정되는 스크류축이 구비되며, 상기 지지관의 외측에 끼워져 고정되는 풀리가 구비되고, 상기 스크류축를 2개를 한쌍으로 하여 한쌍씩 벨트로 연결시키는 2개의 제5모터가 서로 대응되게 한쌍이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18 18
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스크류축과 제2몸체의 사이에는 이음커플링이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19 19
제 14 항 내지 제 18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제1작동부에는 제2몸체를 좌,우로 정역회전시키는 제2좌,우회전유니트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20 20
제 19 항에 있어서, 상기 제2좌,우회전유니트는 제2하우징의 외주면에 고정바가 형성되고, 이 고정바에 제5모터가 장착되며, 상기 제5모터에 한쌍의 유동바가 구비되고, 이 한쌍의 유동바 각각에 체결되는 연결바가 구비되고, 상기 연결바에 체결되어 제2몸체의 하부에 고정되는 지지바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연결막의 내구성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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