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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형 추가선로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639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가변형 추가선로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병목 구간에 하나의 추가 운행선을 설치함으로써, 적은 설비 투자로 열차의 정체를 감소시킬 수 있음은 물론, 상행선과 하행선 중 정체가 발생한 선로를 선택하여 해당 방향의 열차 정체를 감소시킬 수 있는 가변형 추가선로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에 따른 가변형 추가선로 시스템은, 병목 구간에서, 상행선에 인접 설치되어 정체시 상행 열차용으로 사용되는 추가 운행선과, 상기 추가 운행선과 상행선을 서로 연결하는 제1추가 건넘선과, 상기 상행선과 하행선을 서로 연결하는 제2추가 건넘선과, 상행선에 설치되며, 상기 상행선을 운행하는 상행 열차 또는 하행 열차를 위해 양방향으로 신호를 인가하는 양방향 신호기 및 제1추가 건넘선 및 제2추가 건넘선의 전환을 제어하는 선로 전환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상행선, 하행선, 병목, 추가 운행선, 추가 건넘선, 양방향 신호기
Int. CL B61L 19/06 (2006.01) B61L 1/02 (2006.01)
CPC B61B 13/00(2013.01) B61B 13/00(2013.01) B61B 13/00(2013.01) B61B 13/00(2013.01) B61B 13/00(2013.01) B61B 13/00(2013.01) B61B 1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31801 (2008.12.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73202 (2010.07.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23)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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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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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경호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2 이재호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3 신덕호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4 김용규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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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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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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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23 수리 (Accepted) 1-1-2008-0881230-4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8.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56509-16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0.11 수리 (Accepted) 1-1-2010-0654935-1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0.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654948-0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00137-8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4.20 수리 (Accepted) 1-1-2011-0295155-7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4.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295160-09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7.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84131-9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상행선과 하행선이 각각 복선으로 설치된 복복선의 병목(bottle neck) 구간 해소를 위한 가변형 추가선로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병목 구간에서, 상기 하행선에서 멀리 떨어진 방향인 상기 상행선에 인접 설치되어, 정체시 상행 열차용으로 사용되는 추가 운행선과; 상기 추가 운행선과 상행선 상호간 운행선로 변경이 가능하도록, 상기 추가 운행선과 상행선을 서로 연결하는 제1추가 건넘선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형 추가 선로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하행선에서 상행선으로 운행선로 변경이 가능하도록, 상기 상행선과 하행선을 서로 연결하는 제2추가 건넘선이 부가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형 추가 선로 시스템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상행선에 설치되며, 상기 상행선을 운행하는 상행 열차 또는 하행 열차를 위해 양방향으로 신호를 인가하는 양방향 신호기; 및 상기 제1추가 건넘선 및 제2추가 건넘선의 전환을 제어하는 선로 전환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형 추가선로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 상행 방향이 정체시, 상기 선로 전환기는 상기 추가 운행선 또는 상행선을 따라서 상행 열차가 운행하고, 상기 하행선을 따라서 하행 열차가 운행되도록 상기 제2추가 건넘선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형 추가선로 시스템
5 5
제3항에 있어서, 하행 방향이 정체시, 상기 선로 전환기는 상기 추가 운행선을 따라서 상행 열차가 운행하고, 상기 상행선 또는 하행선을 따라서 하행 열차가 운행하도록 상기 제2추가 건넘선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형 추가선로 시스템
6 6
상행선과 하행선이 각각 복선으로 설치된 복복선의 병목 구간 해소를 위한 가변형 추가선로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병목 구간에서, 상기 상행선으로 부터 멀리 떨어진 방향인 상기 하행선에 인접 설치되어, 정체시 하행 열차용으로 사용되는 추가 운행선과; 상기 추가 운행선과 하행선 상호간 운행선로 변경이 가능하도록, 상기 추가 운행선과 하행선을 서로 연결하는 제1추가 건넘선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형 추가선로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상행선에서 하행선으로 운행선로 변경이 가능하도록, 상기 하행선과 상행선을 서로 연결하는 제2추가 건넘선이 부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형 추가선로 시스템
8 8
제5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하행선에 설치되며, 상기 하행선을 운행하는 상행 열차 또는 하행 열차를 위해 양방향으로 신호를 인가하는 양방향 신호기; 및 상기 제1추가 건넘선 및 제2추가 건넘선의 전환을 제어하는 선로 전환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형 추가선로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 상행 방향이 정체시, 상기 선로 전환기는 상기 상행선 또는 하행선을 따라서 상행 열차가 운행하고, 상기 추가 운행선을 따라서 하행 열차가 운행하도록 상기 제2추가 건넘선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형 추가선로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 하행 방향이 정체시, 상기 선로 전환기는 상기 상행선을 따라서 상행 열차가 운행하고, 상기 하행선 또는 추가 운행선을 따라서 하행 열차가 운행하도록 상기 제2추가 건넘선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형 추가선로 시스템
11 11
제3항에 있어서, 선로변에 설치되며, 상기 양방향 신호기 및 상기 선로 전환기를 제어하는 연동장치와; 상기 연동장치가 원격의 관제실과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지역정보 통신장치; 및 관제실에 설치되며, 상기 지역정보 통신장치를 통해 상기 연동장치에 제어신호를 인가하는 열차집중 제어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형 추가선로 시스템
12 12
제8항에 있어서, 선로변에 설치되며, 상기 양방향 신호기 및 상기 선로 전환기를 제어하는 연동장치와; 상기 연동장치가 원격의 관제실과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지역정보 통신장치; 및 관제실에 설치되며, 상기 지역정보 통신장치를 통해 상기 연동장치에 제어신호를 인가하는 열차집중 제어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형 추가선로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