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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의 연소시기 제어방법 및 예혼합압축 착화 연소 엔진

  • 기술번호 : KST2015176547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의 연소시기 제어 방법 및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 엔진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예비연료의 연소 개시 전에 제어연료를 분사하여 제어연료의 잠열에 의해 예비연료의 연소 개시 시점을 지연시키는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의 연소시기 제어 방법 및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 엔진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의 연소시기 제어 방법은 연료와 공기가 실린더 내부에서 균일하게 예혼합된 후 연소하는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HCCI:Homogene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의 연소시기 제어 방법에 있어서, 상사점(TDC:Top Dead Center) 전에 예비연료를 적어도 1회 이상 분사하는 제 1 단계 및 상기 예비연료의 연소시작 전에 제어연료를 분사하는 제 2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예혼합 압축 착화, 엔진, 내연 기관, HCCI, 크랭크위상
Int. CL F02M 51/02 (2006.01) F02D 41/34 (2006.01) F02D 41/3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70045134 (2007.05.09)
출원인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853270-0000 (2008.08.1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8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1020080038798;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5.0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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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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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용하 대한민국 광주 서구
2 임명택 대한민국 광주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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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 ***호 (역삼동, 혜전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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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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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7.05.09 수리 (Accepted) 1-1-2007-0345099-90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7.05.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7-0069054-32
3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7.05.28 수리 (Accepted) 1-1-2007-0385718-81
4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7.06.05 수리 (Accepted) 1-1-2007-0408772-10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12.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1.15 수리 (Accepted) 9-1-2008-0002994-26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11824-0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4.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298747-10
9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4.25 수리 (Accepted) 1-1-2008-0298911-13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4.25 수리 (Accepted) 1-1-2008-0298674-86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5.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64543-1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7.23 수리 (Accepted) 4-1-2012-5157698-6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58-6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6.08 수리 (Accepted) 4-1-2015-5076218-57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07 수리 (Accepted) 4-1-2016-5093177-51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30 수리 (Accepted) 4-1-2018-505646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와 공기가 실린더 내부에서 균일하게 예혼합된 후 연소하는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HCCI:Homogene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의 연소시기 제어 방법에 있어서,상사점(TDC:Top Dead Center) 전에 예비연료를 적어도 1회 이상 분사하는 제 1 단계; 및상기 예비연료의 연소시작 전에 제어연료를 분사하는 제 2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 1 단계는 하사점(BDC:Bottom Dead Center)에서 이루어지고,상기 제 2 단계는 크랭크축의 위상이 상사점 전 25도 내지 35도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의 연소시기 제어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단계 이후에 상기 예비연료가 실린더 내부 공기와 혼합되어 실린더 내부에서 압축되는 제 1-1 단계;상기 제 2 단계 이후에 상기 실린더 내부의 온도가 상기 제어연료의 증발잠열에 의해 일정시간 동안 일정온도로 하강한 후, 다시 상승하는 제 2-1 단계; 상기 예비연료, 실린더 내부 공기 및 상기 제어연료가 혼합된 혼합기가 실린더 내부에서 압축되는 제 2-2단계; 및상기 혼합기가 연소를 개시하는 제 2-3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의 연소시기 제어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 2-3단계는 상기 혼합기가 상사점 전에 연소를 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의 연소시기 제어방법
4 4
삭제
5 5
삭제
6 6
삭제
7 7
삭제
8 8
연료가 인젝터에 의해 실린더 내부로 분사되어 상기 실린더 내부 공기와 예혼합된 후, 압축되어 일정한 압력 및 온도에서 연소하는 예혼합 압축 착화(HCCI:Homogene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 엔진에 있어서,상기 인젝터는 상기 연료를 적어도 2회 이상 분사하되, 상사점(TDC:Top Dead Center) 전에 예비연료를 적어도 1회 이상 분사하고, 상기 예비연료가 연소되기 전에 제어연료를 분사하되,상기 예비연료는 크랭크 축의 위상이 하사점(BDC:Bottom Dead Line)에서 분사하고, 상기 제어연료는 크랭크 축의 위상이 상사점 전 25도 내지 35도 사이에서 분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혼합 압축 착화 엔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