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연료전지스택에 가습장치가 연결된 연료전지시스템에 있어서, 연료전지스택과 가습장치를 감싸는 진공층을 갖는 이중단열용기와 진공상태 유지를 위한 진공밸브, 단열용기내부에 수소센서, 압력센서 및 온도센서와 안전밸브 그리고 연료의 공급관로에 설치된 공급차단밸브, 연료공급라인히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동성 및 안전성이 향상된 연료전지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
이중단열용기는 내용기보다 견딜 수 있는 압력이 높은 외용기를 사용하여 내용기가 폭발하여도 외용기는 터지지 않도록 하며, 이를 위해 진공층이 완충역할을 해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성이 향상된 연료전지시스템
|
3 |
3
제2항에 있어서,
내용기가 폭발하여 터질 때, 진공층에 설치된 센서가 작동하여 연료공급차단밸브를 닫아 연료공급을 차단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성이 향상된 연료전지시스템
|
4 |
4
제1항에 있어서,
단열용기 내부의 수소센서와 압력센서는 안전밸브와 연료공급차단밸브와 연결되어 센서 작동시 연료공급을 차단하며, 안전밸브를 통해 누출된 수소를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성이 향상된 연료전지시스템
|
5 |
5
제1항에 있어서,
단열용기 내부의 온도센서는 연료공급라인히터의 양끝에 설치되며, 공급라인히터에 연결되어 공급연료가 일정온도 이하일 경우 히터가 작동하고 일정온도 이상인 경우 히터의 작동이 멈추게 하여 적정온도 이상으로 공급연료의 온도를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반응성 및 시동성이 향상된 연료전지시스템
|
6 |
6
제1항에 있어서,
단열용기는 공간활용의 효율성을 위해 연료전지스택의 형태인 직육면체의 형태를 가지며, 진공단열의 향상을 위하여 모서리 부분이 라운딩처리되며, 열전달을 최소화하기 위해 알루미늄포일로 감싼 내용기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시스템
|
7 |
7
제1항에 있어서,
연료전지 스택에 공급되는 수소의 압력보다 높은 압력으로 연료전지스택 시스템 주변의 단열용기 내에 고압질소를 넣어 시스템으로부터 수소가 단열용기 내로 새어나오지 않도록 하는 연료전지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