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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의 연소시기 제어방법 및 예혼합압축 착화 연소 엔진

  • 기술번호 : KST2015176616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의 연소시기 제어 방법 및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 엔진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예비연료의 연소 개시 전에 제어연료를 분사하여 제어연료의 잠열에 의해 예비연료의 연소 개시 시점을 지연시키는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의 연소시기 제어 방법 및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 엔진에 관한 것이다.예혼합 압축 착화, 엔진, 내연 기관, HCCI, 크랭크위상
Int. CL F02B 17/00 (2006.01) F02M 51/02 (2006.01) F02D 41/34 (2006.01) F02D 41/3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80038798 (2008.04.25)
출원인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8-0099786 (2008.11.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10-2007-0045134 (2007.05.09)
관련 출원번호 1020070045134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4.25)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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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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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명택 대한민국 광주 북구
2 성용하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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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 ***호 (역삼동, 혜전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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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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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4.25 수리 (Accepted) 1-1-2008-0298911-1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6.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324916-32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08.08.14 수리 (Accepted) 1-1-2008-0583197-16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9.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655378-0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9.17 수리 (Accepted) 1-1-2008-0655373-78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8.1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599723-09
7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09.01.29 보정각하 (Rejection of amendment) 7-1-2009-0004219-94
8 보정각하결정서
Decision of Rejection for Amendment
2009.03.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139012-23
9 심사전치출원의 심사결과통지서
Notice of Result of Reexamination
2009.03.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139013-79
10 심사관의견요청서
Request for Opinion of Examiner
2009.05.13 수리 (Accepted) 7-8-2009-0016245-1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7.23 수리 (Accepted) 4-1-2012-5157698-6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58-6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6.08 수리 (Accepted) 4-1-2015-5076218-57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07 수리 (Accepted) 4-1-2016-5093177-51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30 수리 (Accepted) 4-1-2018-505646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와 공기가 실린더 내부에서 균일하게 예혼합된 후 연소하는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HCCI:Homogene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의 연소시기 제어 방법에 있어서,상기 실린더 내부의 온도가 연소 개시 온도에 도달하기 전에 예비연료를 분사하는 제 1 단계; 상기 예비연료의 연소시작 전에 제어연료를 분사하는 제 2 단계;상기 실린더 내부의 온도가 상기 제어연료의 증발잠열에 의해 일정온도로 하강하여 연소시작 시기가 지연되는 제 2-1 단계; 상기 예비연료와 상기 제어연료가 혼합된 혼합기가 상기 실린더 내부에서 압축되는 제2-2단계; 및 상기 혼합기가 동시에 연소를 개시하는 제 2-3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의 연소시기 제어방법
2 2
연료가 인젝터에 의해 실린더 내부로 분사되어 상기 실린더 내부 공기와 예혼합된 후, 압축되어 일정한 압력 및 온도에서 연소하는 예혼합 압축 착화(HCCI:Homogene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 엔진에 있어서,상기 인젝터는 상기 연료를 적어도 2회 이상 분사하되, 상기 실린더 내부 온도가 연소 개시 온도에 도달하기 전에 예비연료를 분사하고, 상기 예비연료의 연소시작 전에 제어연료를 분사하여 상기 예비연료와 제어연료가 동시에 착화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혼합 압축 착화 엔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