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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발생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892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압전소자를 구비하여 차륜의 회전에 의해 발생하는 진동 에너지로부터 전기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전원발생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전원발생장치에 의하면, 차륜의 회전에 따른 진동에너지를 이용하여 전기에너지를 발생시켜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성하는 센서나 송신기 등에 공급함으로써,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은 배터리의 교체가 필요없이 장기적인 사용이 가능하게 되는 장점이 있다. 차륜,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 전원 발생, 차륜, TPMS
Int. CL H02N 2/02 (2006.01) H02N 2/00 (2006.01)
CPC H02N 2/183(2013.01) H02N 2/183(2013.01) H02N 2/18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24203 (2009.12.14)
출원인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96612-0000 (2011.12.14)
공개번호/일자 10-2011-0067562 (2011.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2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1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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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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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일권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2 송현정 대한민국 전라남도 광양시
3 성태홍 중국 광주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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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 ***호 (역삼동, 혜전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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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14 수리 (Accepted) 1-1-2009-0771954-1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70433-62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402241-87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30 수리 (Accepted) 1-1-2011-0402223-65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12415-1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7.23 수리 (Accepted) 4-1-2012-5157698-6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58-6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6.08 수리 (Accepted) 4-1-2015-5076218-5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07 수리 (Accepted) 4-1-2016-5093177-5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30 수리 (Accepted) 4-1-2018-505646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본체; 상기 본체의 상 측에 배치되고, 전달되는 에너지에 의해 변형되는 패널; 상기 본체와 상기 패널을 연결하며, 상기 본체의 회전시 발생하는 진동에너지를 상기 패널에 전달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링크수단; 및 상기 패널의 일정부분에 설치되며, 상기 패널이 변형함에 따라 발생하는 압력에 상응하여 전기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압전소자;를 포함하며, 상기 링크수단은 상기 본체의 일측과 상기 패널의 일측을 연결하는 제1링크수단과 상기 본체의 타측과 상기 패널의 타측을 연결하는 제2링크수단을 구비하며, 상기 제1링크수단은 일측이 상기 본체의 일측에 고정된 제1링크수단본체와 상기 제1링크수단본체의 타측에 형성된 구멍에서 회전가능하도록 삽입되어 상기 패널의 일측을 연결하는 제1핀으로 구성되며, 상기 제2링크수단은 제2링크수단본체와 상기 제2링크수단본체의 일측에 형성된 구멍에서 회전가능하도록 삽입되어 상기 패널의 타측을 연결하는 제2핀과 상기 제2링크수단본체의 타측에 형성된 구멍에서 회전가능하도록 삽입되어 상기 본체의 타측을 연결하는 제3핀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발생장치
2 2
본체; 상기 본체의 상 측에 배치되고, 전달되는 에너지에 의해 변형되는 패널; 상기 본체와 상기 패널을 연결하며, 상기 본체의 회전시 발생하는 진동에너지를 상기 패널에 전달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링크수단; 및 상기 패널의 일정부분에 설치되며, 상기 패널이 변형함에 따라 발생하는 압력에 상응하여 전기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압전소자;를 포함하며, 상기 링크수단은 상기 본체의 일측과 상기 패널의 일측을 연결하는 제1링크수단과 상기 본체의 타측과 상기 패널의 타측을 연결하는 제2링크수단을 구비하며, 상기 제1링크수단은 일측이 상기 본체의 일측에 고정된 제1링크수단본체와 상기 제1링크수단본체의 타측에 형성된 구멍에서 회전가능하도록 삽입되어 상기 패널의 일측을 연결하는 제1핀으로 구성되며, 상기 제2링크수단은 일측이 상기 본체의 타측에 고정된 제2링크수단본체와 상기 제2링크수단본체의 타측에 형성된 구멍에서 회전 및 수평이동 가능하도록 삽입되어 상기 패널의 타측을 연결하는 제2핀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발생장치
3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링크수단은 상기 본체와 상기 패널을 일정 간격으로 유지한 채 서로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발생장치
4 4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본체는 차륜의 림의 일정부분이거나 또는 상기 차륜의 림의 일정부분에 부착된 고정수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발생장치
5 5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패널은 일 측 또는 양측에 일정 질량을 가진 하중수단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발생장치
6 6
타이어의 압력을 측정하는 센서; 차륜의 림의 일정부분에 고정되며, 차륜의 회전시 전원을 발생시키는 전원발생장치; 상기 전원발생장치에서 발생된 전원을 정류하는 정류기; 및 상기 정류기에서 정류된 직류전류를 충전하며, 상기 센서에 직류전류를 공급하는 배터리;를 포함하며, 상기 전원발생장치는 차륜의 림의 일정부분에 부착되는 본체; 상기 본체의 상 측에 배치되고, 전달되는 에너지에 의해 변형되는 패널; 상기 본체와 상기 패널을 연결하며, 상기 본체의 회전시 발생하는 진동에너지를 상기 패널에 전달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링크수단; 및 상기 패널의 일정부분에 설치되며, 상기 패널이 변형함에 따라 발생하는 압력에 상응하여 전기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압전소자;를 포함하며,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링크수단은, 일측이 상기 본체의 일측에 고정되고 타측이 상기 패널의 일측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제1 림크수단; 및 일측이 상기 본체의 타측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고 타측이 상기 패널의 타측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제2 링크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
7 7
타이어의 압력을 측정하는 센서; 차륜의 림의 일정부분에 고정되며, 차륜의 회전시 전원을 발생시키는 전원발생장치; 상기 전원발생장치에서 발생된 전원을 정류하는 정류기; 및 상기 정류기에서 정류된 직류전류를 충전하며, 상기 센서에 직류전류를 공급하는 배터리;를 포함하며, 상기 전원발생장치는 차륜의 림의 일정부분에 부착되는 본체; 상기 본체의 상 측에 배치되고, 전달되는 에너지에 의해 변형되는 패널; 상기 본체와 상기 패널을 연결하며, 상기 본체의 회전시 발생하는 진동에너지를 상기 패널에 전달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링크수단; 및 상기 패널의 일정부분에 설치되며, 상기 패널이 변형함에 따라 발생하는 압력에 상응하여 전기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압전소자;를 포함하며,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링크수단은, 일측이 상기 본체의 일측에 고정되고 타측이 상기 패널의 일측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제1 림크수단; 및 일측이 상기 본체의 타측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고 타측이 상기 패널의 타측에 회전 및 수평이동 가능하게 결합되는 제2 링크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
8 8
제 6 항 또는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링크수단은 상기 본체와 상기 패널을 일정 간격으로 유지한 채 서로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전남대학교 국가지정연구실사업 생체모방성과 생체적합성을 갖는 기전 고분자 작동기에 기반한 지능형 생체의료 장비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