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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압 윈치를 이용한 선박 자동계선방법 및 선박 자동계선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7586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유압 윈치를 이용한 선박 자동계선방법 및 선박 자동계선장치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윈치에서 계선줄을 풀어 부두에 거는 단계와; 제어부의 초기 신호에 의하여 오일펌프가 구동되며, 밸브가 개방되어 유압모터가 구동되는 단계와; 상기 유압모터의 구동으로 구동력이 감속부를 경유하고, 윈치를 구동시켜 계선줄이 윈치드럼에 감겨지는 단계; 및 상기 제어부에 접속된 위치센서를 통해 동역학적으로 이동되는 선박으로부터 부두와의 거리를 계측하고, 계측된 값이 제어알고리즘을 통해 밸브의 개도량이 조절되어 선박이 부두에 계선되는 단계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본 발명은 윈치에 감겨지는 계선줄의 길이가 조절되는 것을 반복하여 파도, 바람, 해류 등의 영향으로 선박의 침로가 변경 되더라도 선박이 부두에 안정되게 계선될 수 있도록 하는 가운데 이를 통해 계선작업이 용이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 것이다.
Int. CL B66D 1/50 (2006.01) B63B 21/16 (2006.01)
CPC B66D 1/50(2013.01) B66D 1/50(2013.01) B66D 1/50(2013.01) B66D 1/5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68458 (2013.12.31)
출원인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72540-0000 (2015.11.23)
공개번호/일자 10-2015-0078763 (2015.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12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3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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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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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경욱 대한민국 광주 남구
2 허정규 대한민국 전남 여수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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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정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 ***층(논현동,썬라이더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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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광주광역시 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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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31 수리 (Accepted) 1-1-2013-1211059-41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64716-17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03.27 수리 (Accepted) 1-1-2015-0305168-92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4.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412614-3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4.28 수리 (Accepted) 1-1-2015-0412613-9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6.08 수리 (Accepted) 4-1-2015-5076218-5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61855-4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07 수리 (Accepted) 4-1-2016-5093177-5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30 수리 (Accepted) 4-1-2018-505646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윈치(10)에서 계선줄(13)을 풀어 부두에 거는 단계(S100)와;제어부(60)의 초기 신호에 의하여 오일펌프(70)가 구동되며, 복수의 밸브(40)가 개방되어 복수의 유압모터(30)가 각각 구동되는 단계(S200)와;상기 복수의 유압모터(30)의 구동으로 구동력이 상기 복수의 윈치(10)에 각각 구비되는 복수의 감속부(20)를 경유하고, 상기 복수의 윈치(10)를 구동시켜 계선줄(13)이 복수의 윈치드럼(11)에 각각 감겨지는 단계(S300); 및상기 제어부(60)에 접속된 복수의 위치센서(61)를 통해 동역학적으로 이동되는 선박의 선수로부터 부두 사이의 제1 거리 및 상기 선박의 선미로부터 상기 부두 사이의 제2 거리를 각각 계측하고, 계측된 값들이 제어알고리즘을 통해 상기 복수의 유압모터(30)에 각각 연결된 복수의 밸브(40)의 개도량이 각각 개별적으로 조절되어 선박이 부두에 평행하게 자동으로 계선되는 단계(S400);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거리와 상기 제2 거리에 해당하는 정보만을 기준으로, 제어 알고리즘에 따라 상기 복수의 밸브의 개도량을 개별적으로 조절하여, 상기 복수의 유압모터의 구동을 차별적으로 자동 제어하며,상기 복수의 감속부는 감속기어를 구비하고,상기 제1 유압모터와 상기 제1 밸브 사이 및 상기 제2 유압모터와 상기 제2 밸브 사이에 각각 압력센서(80)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압 윈치를 이용한 선박 자동계선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압모터가 구동되는 단계(S200) 중 밸브(40)는 유압밸브로 구비되어 펄스의 폭을 제어하는 펄스폭 변조 구동신호 및 전압(전류)신호로 구동됨을 특징으로 하는 유압 윈치를 이용한 선박 자동계선방법
3 3
삭제
4 4
선박의 선수에 구비되는 제1 윈치, 및 상기 선박의 선미에 구비되는 제2 윈치를 포함하는 복수의 윈치(10)와;상기 제1 윈치에 구비된 제1 감속부, 및 상기 제2 윈치에 구비된 제2 감속부를 포함하는 복수의 감속부(20)와;상기 제1 감속부에 결합된 제1 유압모터, 및 상기 제2 감속부에 결합된 제2 유압모터를 포함하는 복수의 유압모터(30)와;상기 제1 유압모터에 제1 파이프 라인으로 결합된 제1 밸브, 및 상기 제2 유압모터에 제2 파이프 라인으로 결합된 제2 밸브를 포함하는 복수의 밸브(40); 상기 선수에 구비되며 상기 선수와 부두 사이의 제1 거리를 계측하는 제1 위치센서, 및 상기 선미에 구비되며 상기 선미와 부두 사이의 제2 거리를 계측하는 제2 위치센서를 포함하는 복수의 위치센서(61); 및 상기 제1 거리와 상기 제2 거리에 해당하는 정보만을 기준으로, 제어 알고리즘에 따라 상기 제1 밸브와 상기 제2 밸브의 개도량을 개별적으로 조절하여, 오일펌프(70)로부터 공급되는 오일 공급량을 개별적으로 조절함으로써, 상기 제1 유압모터와 상기 제2 유압모터의 구동을 차별적으로 자동 제어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감속부는 감속기어를 구비하고,상기 제1 유압모터와 상기 제1 밸브 사이 및 상기 제2 유압모터와 상기 제2 밸브 사이에 각각 압력센서(80)가 구비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어 알고리즘에 따라 상기 제1 밸브와 상기 제2 밸브의 개도량을 개별적으로 조절하여 상기 선박을 부두에 평행하게 계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압 윈치를 이용한 선박 자동계선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윈치(10)는 윈치드럼(11)의 드럼축(12)이 감속부(20)의 출력측에 결합되고, 상기 윈치드럼(11)의 외부에 계선줄(13)이 감겨짐을 특징으로 하는 유압 윈치를 이용한 선박의 자동계선장치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밸브(40)는 유압밸브로 구비되어 펄스의 폭을 제어하는 펄스폭 변조 구동신호 및 전압(전류)신호로 구동됨을 특징으로 하는 유압 윈치를 이용한 선박 자동계선장치
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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