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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프로펠러 샤프트

  • 기술번호 : KST2015178449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 프로펠러 샤프트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자동차의 동력을 전달하기 위해 트랜스미션과 뒷바퀴의 회전축을 연결시키는 프로펠러 샤프트의 유니버셜조인트 요크와 알루미늄 샤프트가 연결된 구조에 있어서, 상기 알루미늄 샤프트의 단부와 상기 유니버셜조인트 요크 단부가 양단 내측으로 끼워질 수 있도록 내부가 통공된 연결부재를 구비하고, 상기 연결부재와 알루미늄 샤프트의 단부 및 유니버셜조인트 요크 단부는 나사결합 되며, 연결부재의 양 단부는 상기 알루미늄 샤프트와 유니버셜조인트 요크에 용접된다. 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의하면, 알루미늄 샤프트와 유니버셜조인트가 연결부재에 나사산으로 고정된 후, 용접됨에 따라 견고하게 고정되어 비틀림 강성을 향상시킬 수 있고, 장기 사용에도 엔진의 변동되는 회전력을 지속적으로 용이하게 전달할 수 있어 자동차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자동차, 프로펠러 샤프트, 유니버셜조인트, 샤프트, 연결
Int. CL F16C 3/02 (2006.01.01) B60K 17/24 (2006.01.01)
CPC F16C 3/02(2013.01) F16C 3/02(2013.01) F16C 3/02(2013.01) F16C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25968 (2009.03.26)
출원인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73095-0000 (2011.10.06)
공개번호/일자 10-2010-0107719 (2010.10.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0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3.26)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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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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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동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김현식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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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인복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길*-**, 대송빌딩 *층(특허법인 대한(서초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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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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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3.26 수리 (Accepted) 1-1-2009-0183361-7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3.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4.13 수리 (Accepted) 9-1-2010-0020826-4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2.28 수리 (Accepted) 4-1-2010-5245806-2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97839-4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4.21 수리 (Accepted) 1-1-2011-0299060-2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4.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299061-7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8.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82317-5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0.04 수리 (Accepted) 4-1-2012-5206243-4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9 수리 (Accepted) 4-1-2016-5013206-3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2.27 수리 (Accepted) 4-1-2019-5038917-1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3 수리 (Accepted) 4-1-2019-5146985-6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3 수리 (Accepted) 4-1-2019-5146986-17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22 수리 (Accepted) 4-1-2019-5219602-91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6 수리 (Accepted) 4-1-2020-5149086-7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의 동력을 전달하기 위해 트랜스미션과 뒷바퀴의 회전축을 연결시키 도록 유니버셜조인트 요크와 알루미늄 샤프트가 연결된 프로펠러 샤프트에 있어서, 상기 알루미늄 샤프트의 단부와 상기 유니버셜조인트 요크 단부가 양단 내측으로 끼워질 수 있도록 내부가 통공된 연결부재를 구비하고, 상기 연결부재와 알루미늄 샤프트의 단부 및 유니버셜조인트 요크 단부는 나사결합 되며, 연결부재의 양 단부는 상기 알루미늄 샤프트와 유니버셜조인트 요크에 용접되고, 상기 연결부재의 내부 통공에는 설치판이 더 구비되어 상기 알루미늄 샤프트의 단부 및 유니버셜조인트 요크 단부의 설치길이를 제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프로펠러 샤프트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나사결합 되는 연결부재와 알루미늄 샤프트의 단부 및 유니버셜조인트 요크 단부 사이에 접착부재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프로펠러 샤프트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설치판의 외주면에는 상기 연결부재의 나사산과 대응되는 나사산이 형성되어 그 설치위치가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프로펠러 샤프트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설치판의 양 면에는 별도의 렌치나 드라이브 등의 회전도구에 의해 회전될 수 있도록 회전홈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프로펠러 샤프트
6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설치판의 양 면에는 외주면을 따라 나사산이 형성된 설치돌기가 형성되고, 상기 설치돌기에 대응되는 설치홈이 상기 알루미늄 샤프트의 단부 및 유니버셜조인트 요크 단부에 더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프로펠러 샤프트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부재의 두께는 5 내지 10m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프로펠러 샤프트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