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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프로펠러 샤프트 연결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8471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 프로펠러 샤프트 연결구조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자동차의 동력을 전달하기 위해 트랜스미션과 뒷바퀴의 회전축을 연결시키는 프로펠러 샤프트의 알루미늄 요크와 하이브리드 샤프트가 연결된 구조에 있어서, 단부 가장자리를 따라 일정간격으로 다수의 요크홈이 형성된 알루미늄 요크, 상기 알루미늄 요크의 요크홈에 대응되는 샤프트홈이 형성된 하이브리드 샤프트, 및 상기 각 대응되는 요크홈과 샤프트홈에 끼워져 상기 알루미늄 요크와 하이브리드 샤프트를 연결시키는 다수의 연결핀을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연결핀과 상기 요크홈 및 샤프트홈은 고장력접착제에 의해 결합력이 향상된다. 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의하면, 다수의 연결핀에 의해 알루미늄 요크와 하이브리드 샤프트를 견고하게 고정시켜 비틀림 강성을 향상시킬 수 있고, 특히, 고장력접착제에 의해 더욱 견고하게 고정시킬 수 있으며, 외부에 별도의 부착물이 없어 회전 불평형 현상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 사용에도 엔진의 변동되는 회전력을 지속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자동차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자동차, 프로펠러 샤프트, 요크, 샤프트, 연결핀
Int. CL B60K 17/22 (2006.01.01) F16C 3/02 (2006.01.01)
CPC B60K 17/22(2013.01) B60K 17/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38456 (2009.04.30)
출원인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73093-0000 (2011.10.06)
공개번호/일자 10-2010-0119374 (2010.11.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0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4.30)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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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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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동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김현식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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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인복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길*-**, 대송빌딩 *층(특허법인 대한(서초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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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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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4.30 수리 (Accepted) 1-1-2009-0265543-8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0.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1.12 수리 (Accepted) 9-1-2009-0062168-6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2.28 수리 (Accepted) 4-1-2010-5245806-2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29199-0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3.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96636-8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3.17 수리 (Accepted) 1-1-2011-0196635-3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9.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48649-2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0.04 수리 (Accepted) 4-1-2012-5206243-4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9 수리 (Accepted) 4-1-2016-5013206-3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2.27 수리 (Accepted) 4-1-2019-5038917-1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3 수리 (Accepted) 4-1-2019-5146986-1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3 수리 (Accepted) 4-1-2019-5146985-6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22 수리 (Accepted) 4-1-2019-5219602-91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6 수리 (Accepted) 4-1-2020-5149086-7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의 동력을 전달하기 위해 트랜스미션과 뒷바퀴의 회전축을 연결시키는 프로펠러 샤프트의 알루미늄 요크와 하이브리드 샤프트가 연결된 구조에 있어서, 단부 가장자리를 따라 일정간격으로 다수의 요크홈이 형성된 알루미늄 요크; 상기 알루미늄 요크의 요크홈에 대응되는 샤프트홈이 형성된 하이브리드 샤프트; 및 상기 각 대응되는 요크홈과 샤프트홈에 끼워져 상기 알루미늄 요크와 하이브리드 샤프트를 연결시키는 다수의 연결핀을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연결핀과 상기 요크홈 및 샤프트홈은 고장력접착제에 의해 결합력이 향상되며, 상기 연결핀의 각 단부는 단측으로 갈수록 중심방향으로 테이퍼(Taper) 형성되고, 상기 요크홈과 샤프트홈의 내주면은 상기 연결핀에 대응되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프로펠러 샤프트 연결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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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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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핀의 외주면에는 다수의 연결돌기가 돌출 형성되거나 다수의 연결홈이 형성되고, 상기 요크홈과 샤프트홈의 내주면은 상기 연결핀에 대응되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프로펠러 샤프트 연결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