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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팬의 벽체 일 측에 소정 크기의 관통홀을 통해 상기 오일팬의 내측으로 소정 길이만큼 돌출 삽입되도록 원통캡 형상을 하고, 단부에는 오일팬 내부의 오일이 유통될 수 있는 다수의 유통공이 형성된 내측부와 몸체로 이루어진 하우징; 상기 하우징의 내측부에 삽입 설치되어 상기 유통공과 통하는 소정의 공간을 이루도록 하며 오일에 대한 정전용량을 측정할 수 있는 상부전극 쌍 및 하부전극 쌍이 상부면과 하부면에 각각 형성되어 있는 센서 전극판; 상기 센서 전극판을 지지하며 상기 센서 전극판의 전극과 접촉하여 전원인가 및 정전용량 측정을 위한 복수의 접촉핀이 측벽 내부에 내장된 실린더; 상기 실린더를 지지하며 상기 실린더 내부에 기준오일이 존재할 수 있는 밀폐 공간을 이루도록 하며 상기 접촉핀과 연결되어 전자회로와 연결되도록 하는 연결단자가 형성되어 있는 차단판; 상기 차단판 하부에 상기 차단판과 소정간격 이격되어 위치하며 상기 연결단자와 연결되어 상기 센서 전극판에 의해 측정된 측정값을 비교판단하기 위한 전자회로가 형성되어 있는 전자회로 기판; 및 상기 전자회로 기판을 지지하며, 상기 전자회로에 의한 데이터를 외부로 출력하기 위한 출력단자가 내장된 지지대; 를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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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차단판과 상기 전자회로 기판 사이에는 상기 차단판과 상기 전자회로 기판을 서로 분리하는 절연체 실리더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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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하우징의 재질은 금속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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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 전극판의 재질은 사파이어 또는 알루미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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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 전극판의 전극의 재질은 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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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 전극판은, 상기 센서 전극판의 상부면의 소정영역의 가장자리를 따라 소정 폭으로 형성된 제 1 베이스전극과 상기 제 1 베이스전극에서 반대편 가장자리 방향으로 서로 소정 간격 이격되며 소정 폭과 길이를 가지며 연장 형성된 복수의 제 1 바전극으로 이루어진 제 1 전극; 상기 제 1 베이스전극과 동일한 형상을 하며 상기 제 1 베이스전극 반대편 가장자리를 따라 형성된 제 2 베이스전극과 상기 제 2 베이스전극에서 연장 형성되어 상기 제 1 바전극의 사이사이에 형성된 복수의 제 2 바전극으로 이루어진 제 2 전극; 상기 센서 전극판의 하부면에 형성되며 상기 제 1 전극과 서로 대칭을 이루는 제 3 베이스전극과 제 3 바전극으로 이루어진 제 3 전극; 및 상기 센서 전극판의 하부면에 형성되며 상기 제 2 전극과 서로 대칭을 이루는 제 4 베이스전극과 제 4 바전극으로 이루어진 제 4 전극; 을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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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베이스전극은 소정 폭으로 상기 센서 전극판의 측벽을 따라 연장 형성되어 상기 제 3 베이스전극과 연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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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제 4 베이스전극의 소정 영역은 제거되어 있으며, 상기 제거된 영역으로 상기 제 2 베이스전극이 소정 폭으로 상기 센서 전극판의 측벽을 따라 연장 형성되며 상기 제 4 베이스전극과는 절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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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접촉핀은 3 개임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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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 또는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접촉핀 중 제 1 접촉핀은 상기 제 3 베이스전극과 접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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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 또는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접촉핀 중 제 2 접촉핀은 상기 제 4 베이스전극과 접촉하며, 제 3 접촉핀은 상기 전극판상의 제 2 베이스전극이 연장된 부분과 접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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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 전극판의 양면은 전극 보호용 락카가 도포 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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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자회로 기판은 하이브리드 회로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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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하이브리드 회로는 정전압장치; 상기 센서 전극판상의 각각의 상부전극 쌍과 하부전극 쌍에 교류 전원을 인가하기 위한 오실레이터; 상기 오실레이터가 인가한 교류전원에 의해 측정용 오일에 의한 상기 상부전극 쌍의 정전용량을 전기적 신호로 바꾸는 제 1 시그널변환기; 상기 오실레이터가 인가한 교류전원에 의해 기준오일에 의한 상기 하부전극 쌍의 정전용량을 전기적 신호로 바꾸는 제 2 시그널변환기; 상기 제 1 및 제 2 시그널변환기로부터 받은 신호를 비교하는 비교 회로부; 및 오일의 불량여부에 따라 상기 비교 회로부에서 발생시키는 출력신호를 일정시간 동안 유지하여 외부로 표현하는 래치회로; 를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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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정전압장치는 특정 온도 범위에서만 전원이 인가되도록 하는 열센서를 더 구비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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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정전압장치는 열센서에 의해 10 ℃ 내지 70 ℃ 온도 범위에서 작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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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오실레이터에 의해 인가되는 전원의 주파수는 8 kHz 내지 12 kHz 임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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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시그널변환기에는 상기 하부전극 쌍 및 상부전극 쌍의 정전용량의 차이에 의해 발생되는 출력전압을 사전에 지정하는 프리셋장치가 더 구비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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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래치회로는 전원 공급장치가 10 ℃ 내지 70 ℃ 이외의 온도 범위에서 차단이 되더라도 오일의 불량여부를 일정시간 동안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신호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엔진오일의 열화상태 측정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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