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주행중인 기차 차륜의 결함탐상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930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행중인 기차 차륜의 결함탐상장치에 관한 것으로, 레일 위에 체결되는 베이스; 상기 레일을 따라 주행하는 차륜에 대해 초음파를 송수신하도록 각 금속박판이 시트의 표면에 일방향 및 타방향을 따라 반복 절곡되는 형상으로 코팅되어져 이루어지는 코일과, 상기 코일의 하부에 장착되는 자석을 포함하는 전자기 음향 변환기(Electro-Magnetic Acoustic Transducer); 상기 전자기 음향 변환기가 내포되어 상기 베이스 위에 장착되는 보호함; 및 일단은 상기 전자 음향 변환기의 하부로 링크되고 타단은 상기 보호함에 연결되어 상기 차륜의 주행에 따른 동하중에 대응하여 상기 전자기 음향 변환기가 선회하도록 구비되는 핀;을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코일은 레일의 길이방향을 따라 상기 차륜의 외주면에 대응하는 형상으로 만곡되는 형상임과 동시에 레일의 폭방향을 따라 상기 차륜의 축선방향 표면곡률에 대응하는 형상으로 만곡되는 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상기 전자기 음향 변환기의 하부로 링크연결된 핀을 구비하여 상기 전자기 음향 변환기가 차륜의 동하중에 따라 선회가 가능하여 보다 연장된 탐상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구조인 것이 바람직하다. 전자기 음향 변환기, 탐상장치, 주행, 기차, 차륜, 레일, 초음파, 표면형상,
Int. CL G01N 29/14 (2006.01)
CPC G01N 29/2412(2013.01) G01N 29/2412(2013.01) G01N 29/2412(2013.01) G01N 29/24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34527 (2003.05.29)
출원인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주식회사 에코마이스터
등록번호/일자 10-0542588-0000 (2006.01.04)
공개번호/일자 10-2004-0103575 (2004.12.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1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05.29)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주식회사 에코마이스터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시홍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2 안봉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3 김성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마포구
4 문영배 대한민국 인천광역시부평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은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특허법인 아이퍼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주식회사 에코마이스터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05.29 수리 (Accepted) 1-1-2003-0193494-07
2 전자문서첨부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Attachment to Electronic Document
2003.05.30 수리 (Accepted) 1-1-2003-5105638-2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10.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11.16 수리 (Accepted) 9-1-2004-0067294-9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4.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179440-39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05.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248348-97
7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05.12 수리 (Accepted) 1-1-2005-0248340-2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10.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510968-5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2.15 수리 (Accepted) 4-1-2006-5019752-3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0002023-8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9 수리 (Accepted) 4-1-2014-5004381-2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28 수리 (Accepted) 4-1-2015-5012466-8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0-7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27-8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5-0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레일(2000) 위에 체결되는 베이스(100); 상기 레일(2000)을 따라 주행하는 차륜(2100)에 대해 초음파를 송수신하도록 각 금속박판(331,332)이 시트(333)의 표면에 일방향 및 타방향을 따라 반복 절곡되는 형상으로 코팅되어져 이루어지는 코일(330)과, 상기 코일(330)의 하부에 장착되는 자석(320)을 포함하는 전자기 음향 변환기(300); 상기 전자기 음향 변환기(300)가 내포되어 상기 베이스(100) 위에 장착되는 보호함(200); 및 일단은 상기 전자기 음향 변환기(300)의 하부로 링크되고 타단은 상기 보호함(200)에 연결되어 상기 차륜(2100)의 주행에 따른 동하중에 대응하여 상기 전자기 음향 변환기(300)가 선회하도록 구비되는 핀(400);을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코일(330)은 레일(2000)의 길이방향을 따라 상기 차륜(2100)의 원주방향 외주면의 곡률에 대응하여 만곡된 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기차 차륜의 결함탐상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코일(330)은 레일(2000)의 폭방향을 따라 상기 차륜(2100)의 축선방향 표면의 곡률에 대응하는 형상으로 만곡되는 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기차 차륜의 결함탐상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코일(330)의 각 금속박판(331,332)은 상기 초음파의 송수신이 표면 양측으로 분리되어 이루어지도록 형상적으로 대칭되고 전기적으로 단락되도록 코팅되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기차 차륜의 결함탐상장치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각 금속박판(331,332)은 에폭시 재질의 상기 시트(333)에 코팅된 구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기차 차륜의 결함탐상장치
5 5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전자기 음향 변환기(300)는 상기 자석(320) 및 코일(330)이 높이방향을 따라 내포되고 상기 차륜(2100)이 밟고 지나가는 상부 테두리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높이로 상기 코일(330)이 노출되도록 고정하는 제 1케이스(310) 및 상기 제 1케이스(310)의 하부로 결합되고 상기 코일(330) 각 금속박판(331,332)의 인출선(332a) 및 인입선(331a)이 접점되기 위한 2축 BNC 동축 케이블 커넥터(341)를 갖으며 상기 핀(400)의 상단에 구비되는 체결판(410)이 하부에 체결되는 제 2케이스(34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기차 차륜의 결함탐상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차륜(2100)이 밟고 지나가는 상기 제 1케이스(310)의 상단 테두리는 상기 차륜(2100)의 원주방향 외주면 및 축선방향 표면의 곡률에 대응하여 만곡되는 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기차 차륜의 결함탐상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보호함(200)은, 상기 핀(400)과 베이스(100)의 사이로 위치하여 상기 핀(400)의 하부를 고정하는 홀딩판(210)과, 상기 레일(2000)의 길이방향 및 폭방향을 따라 상기 홀딩판(210)의 각 양측에 구비되는 한쌍의 제 1격판(220) 및 제 2격판(230)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기차 차륜의 결함탐상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제 1격판(220)의 상부에는 상기 레일(2000)의 축선방향을 따라 결합되어 사이로 안치되는 전자기 음향 변환기(300)를 향하여 하향 경사진 상면을 갖는 안내경사대(220a)가 각각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기차 차륜의 결함탐상장치
9 9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제 2격판(230)의 상단 테두리는 상기 차륜(2100)의 원주방향 외주면 및 축선방향 표면 곡률에 대응하여 하향 만곡되어져 있는 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기차 차륜의 결함탐상장치
10 10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홀딩판(210)의 상부에는 상기 핀(400)의 하부가 높이방향을 따라 삽입되면서 승강되도록 가이드하는 홀딩구(210a)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기차 차륜의 결함탐상장치
11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차륜(2100)의 하중에 따라 상기 전자기 음향 변환기(300)가 탄성적으로 승강되도록 상기 핀(400)의 외주연에 끼워져 상단 및 하단이 상기 전자기 음향 변환기(300)의 하부 및 상기 홀딩판(210)의 하부에 탄지되는 코일스프링(420)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기차 차륜의 결함탐상장치
12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차륜(2100)의 하중에 따라 상기 전자기 음향 변환기(300)가 탄성적으로 승강되도록 상기 핀(400)의 외주연에 끼워져 상단 및 하단이 상기 전자기 음향 변환기(300)의 하부 및 상기 홀딩판(210)의 하부에 탄지되는 코일스프링(420)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기차 차륜의 결함탐상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