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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심점이 구비된 하판; 상기 하판의 상부면에 구비되어, 상기 중심점에서 동일한 거리로 형성되며, 각각이 서로 일정한 간격으로 형성되는 복수의 전극층; 상기 전극층의 상면부와 결합되며 포인팅 오브젝트에 의해 가해지는 힘으로 변형이 되는 상판; 상기 상판과 상기 하판 둘레에 구비되어, 상기 상판과 상기 하판을 결합하는 접착층; 및 상기 포인팅 오브젝트가 상기 상판을 터치하는 경우, 상기 포인팅 오브젝트와 각각의 상기 전극층이 힘센서가 형성됨으로써 상기 포인팅 오브젝트에 의해 가해지는 힘의 크기 및 각도를 기초로하여 커서의 이동거리, 이동방향 및 이동속도를 인식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힘 센서를 구비한 입력모듈에 터치 입력을 처리하기 위한 알고리즘 구현방법에 있어서,
포인팅 오브젝트에 의해 상판의 일정부분을 터치하여 상기 포인팅 오브젝트와 복수의 전극층 사이 각각이 복수의 힘센서(…,Ai, Ai+1,…, Ak, Ak+1,…)가 형성되는 단계;
상기 포인팅 오브젝트로 상기 일정부분에 힘을 가하여 상기 복수의 힘센서(…,Ai, Ai+1,…, Ak, Ak+1,…)의 정전용량이 각각 변화하는 단계;
각각의 상기 정전용량의 변화로 상기 힘센서에 가해지는 힘을 인식하여, 중심점을 기준으로 X축 및 Y축을 가지는 좌표에서 상기 힘의 크기(…,|Fi|, |Fi+1|,…, |Fk|, |Fk+1|,…)와 X축에 대한 각도(…,θi, θi+1,…, θk, θk+1,…)를 가지는 힘 벡터들(…,Fi, Fi+1,…, Fk, Fk+1,…)을 얻는 단계;
상기 힘 벡터들의 차이(…,△Fi, △Fi+1,…)를 구하여, 복수의 상기 힘센서에 대한 힘 벡터들의 총합의 크기(|Fmax|)과 각도(θmax)를 가지는 특정 힘벡터 (Fmax)를 결정하는 단계; 및
커서를 상기 특정 힘벡터(Fmax)의 각도(θmax)를 이용하여 설정된 픽셀갯수에서 근사화된 좌표값을 이용하여 상기 커서의 이동방향과 이동거리를 결정하고, 상기 특정 힘벡터(Fmax)의 크기(|Fmax|)를 이용하여 상기 설정된 픽셀갯수당에서 상기 커서의 이동속도를 결정하여 움직이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 입력을 처리하기 위한 알고리즘 구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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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특정 힘벡터 Fmax 결정단계에서,
상기 일정부분 주변의 복수의 상기 힘센서 중 힘의 크기가 최대값을 가지는 제 i+1 센서 Ai+1의 힘벡터 Fi+1과 상기 제 i+1 센서 Ai+1 양쪽에 위치한 제 i센서 Ai의 힘 벡터 Fi 및 제 i+2센서 Ai+2의 힘 벡터 Fi+2를 찾는 단계;
상기 제 i센서 Ai의 힘 벡터 Fi과 제 i+2센서 Ai+2의 힘 벡터 Fi+2 중 더 큰 힘의 크기를 가지는 힘 벡터 Fi를 찾는 단계;
상기 제 i센서 Ai과 중심점 대칭인 제 k센서 Ak 의 힘 벡터 Fk와 제 i+2센서 Ai+2과 중심점 대칭인 제 k+2센서 Ak+2의 힘 벡터 Fk+2를 찾고, 상기 힘 벡터 Fi과 Fk의 차이 벡터 △Fi 및 상기 힘벡터 Fi+2 과 Fk+2 의 차이 벡터 △Fi+2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차이 벡터 △Fi 과 상기 차이 벡터 △Fi+2의 총합의 크기(|Fmax|)과 각도(θmax)를 가지는 특정 힘벡터 Fmax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 입력을 처리하기 위한 알고리즘 구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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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이는 단계는,
현재 상기 커서가 존재하는 지점을 원점(0,0)으로 하는 픽셀단위의 X 축과 Y축을 가지는 좌표를 형성하고, 상기 원점으로 부터의 반경(R)을 설정된 픽셀갯수일 때,
상기 커서가 이동하는 방향 및 이동거리를 결정하는 좌표값들은,
상기 반경을 가지는 원의 경계선과 근접한 상기 좌표값들을 근사화하고, 상기 좌표값들 중에 상기 특정 힘벡터(Fmax)의 각도(θmax)가 상기 원점과 상기 좌표값들과 X축에 반시계 방향 각도들 중 가장 가까운 각도를 가지는 특정 좌표값으로 상기 커서가 움직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 입력을 처리하기 위한 알고리즘 구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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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항에 있어서,
상기 반경(R)이 2픽셀에 해당하는 경우,
상기 픽셀에서 좌표값은 (2,0), (2,1), (2,2), (1,2), (0,2), (-1,2), (-2,2), (-2,1), (-2,0), (-2,-1), (-2,-2), (-1,-2), (0,-2), (1,-2), (2,-2), (2,-1)으로 근사화되어, 상기 특정 힘벡터 (Fmax)의 각도(θmax)가 상기 원점과 상기 좌표값과 X축에 대한 반시계 방향 각도들 중의 가장 가까운 각도를 가지는 특정 좌표값으로 상기 커서가 움직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 입력을 처리하기 위한 알고리즘 구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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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항에 있어서,
상기 반경(R)이 4픽셀에 해당하는 경우,
상기 픽셀에서 좌표값은 (4,0), (4,1), (4,2), (4,3), (3,3), (3,4), (2,4), (3,4), (2,4), (1,4), (0,4), (-1,4), (-2,4), (-3,4), (-3,3), (-4,3), (-4,2), (-4,1), (-4,0), (-4,-1), (-4,-2), (-4,-3), (-3,-3), (-3,-4), (-2,-4), (-1,-4), (0,-4), (1,-4), (2,-4), (3,-4), (3,-3), (4,-3), (4,-2) 및 (4,-1)으로 근사화되어 상기 원점과 상기 좌표값과 X축에 대한 반시계 방향 각도들 중 상기 특정 힘벡터(Fmax)의 각도(θmax)와 가장 가까운 각도를 가지는 특정 좌표값으로 상기 커서가 움직여 근사화된 픽셀단위에서 커서의 이동거리와 이동방향이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 입력을 처리하기 위한 알고리즘 구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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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항에 있어서,
상기 설정된 픽셀갯수당 커서의 이동속도는 상기 특정 힘벡터(Fmax)의 크기와 비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 입력을 처리하기 위한 알고리즘 구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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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이는 단계 후에,
상기 상판의 일정부분에 힘이 가해지는 경우, 계속 상기 특정힘 벡터를 계산하고, 상기 특정 힘벡터의 각도에 따라 상기 픽셀에서 근사화된 상기 좌표값으로 상기 커서의 이동방향을 결정되고, 상기 특정 힘벡터의 크기에 따라 상기 설정된 픽셀갯수당 이동속도가 결정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 입력을 처리하기 위한 알고리즘 구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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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에 있어서,
복수의 상기 힘센서 중 적어도 하나가 임펄스 힘을 인식하는 경우, 상기 커서가 클릭기능을 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 입력을 처리하기 위한 알고리즘 구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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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상판의 중심에 상기 포인팅 오브젝트에 의해 힘이 가해지는 경우,
클릭센서부가 클릭으로 인식하여, 상기 커서가 있는 지점의 파일을 열거나 닫도록 하고,
상기 클리센서부에 클릭이 인식된 후, 상기 힘센서에 힘이 감지되면 상기 특정 힘벡터에 의해 상기 커서의 이동방향에 따라 스크롤 기능을 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 입력을 처리하기 위한 알고리즘 구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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