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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 체공의 수직 이착륙 비행체

  • 기술번호 : KST201518024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회전익 방식의 수직 이착륙 비행체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회전하는 블레이드에 추력 발생용 엔진을 구비하여 엔진을 통해 블레이드를 회전시키게 되는 장기 체공의 수직 이착륙 비행체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장기 체공의 수직 이착륙 비행체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갖는다. 회전 날개를 통해 양력을 발생시켜 수직 이착륙이 가능하므로 좁은 장소에서 이착륙이 가능하다. 또한, 블레이드가 회전용 엔진을 통해 자체 회전하므로 기존의 헬리콥터와는 달리 본체에 토크를 발생시키지 않아 비행체의 안정성을 침해하지 않으며, 이착륙이나 장기 체공 및 저속 수평비행 시 비행체의 안정성이 높아 조종이 쉽고 사고 위험이 낮다. 또한, 통상의 회전 날개 방식의 비행체보다 긴 블레이드의 적용이 가능하여 양력을 크게 할 수 있으므로 효율적인 장기 체공 비행이 가능하다. 또한, 회전 날개 방식으로 수평 속도가 없어도 양력 발생이 가능하므로 정지 체공이 가능하다.
Int. CL B64C 29/00 (2006.01) B64C 27/473 (2006.01) B64C 27/16 (2006.01)
CPC B64C 27/18(2013.01) B64C 27/18(2013.01) B64C 27/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17460 (2011.11.11)
출원인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52168 (2013.05.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1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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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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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구자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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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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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11 수리 (Accepted) 1-1-2011-0891713-61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14606-31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4.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337651-58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4.18 수리 (Accepted) 1-1-2013-0337653-49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8.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32516-13
6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3.08.30 수리 (Accepted) 7-1-2013-0034719-8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9 수리 (Accepted) 4-1-2014-5004381-2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5-0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0-7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27-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메인바디;하단부가 상기 메인바디의 상측에 회전 가능하도록 연결되는 회전축;상기 회전축의 상단에 고정되는 블레이드허브;지면에 수평하며, 일단이 상기 블레이드허브에 결합되되, 상기 회전축을 중심으로 방사상으로 복수 개 구비되는 블레이드; 및상기 블레이드 각각에 구비되어 추력에 의해 상기 블레이드를 회전시키는 엔진;을 포함하는 장기체공의 수직 이착륙 비행체
2 2
메인바디;하단부가 상기 메인바디의 상측에 회전 가능하도록 연결되는 회전축;상기 회전축의 상단에 고정되는 블레이드허브;지면에 수평하며, 일단이 상기 블레이드허브에 결합되되, 상기 회전축을 중심으로 방사상으로 복수 개 구비되는 블레이드; 및지면에 수평하며, 일단이 상기 블레이드허브에 결합되되, 상기 블레이드의 하방 또는 상방으로 일정거리 이격 형성되는 복수 개의 엔진프레임;상기 엔진프레임의 타단부에 각각에 구비되어 추력에 의해 상기 엔진프레임을 회전시키는 엔진;을 포함하는 장기체공의 수직 이착륙 비행체
3 3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블레이드는 지면과의 경사각이 가변되도록 상기 블레이드허브에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기체공의 수직 이착륙 비행체
4 4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블레이드는 회전방향 후측에 에일러론을 추가 구비하며, 상기 에일러론은 지면과의 경사각이 가변되도록 상기 블레이드에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기체공의 수직 이착륙 비행체
5 5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수직이착륙비행체는,추력에 의해 상기 메인바디를 수평 이동시키기 위해 상기 메인바디에 구비되는 복수의 수평비행엔진을 포함하며,상기 수평비행엔진은 본체의 방향전환을 위해 각각의 제어가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기 체공의 수직 이착륙 비행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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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