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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로스코프 원리를 이용한 수직 이착륙 비행체

  • 기술번호 : KST201518026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수직 이착륙 비행체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자이로스코프 원리를 이용하여 안정성을 높이고, 좁은 공간에서 수직 이착륙이 가능하며, 비행 중 이상 발생 시 추락의 위험이 없이 안전하게 착륙할 수 있는 자이로스코프 원리를 이용한 수직 이착륙 비행체에 관한 것이다.상기와 같은 구성에 의한 본 발명의 자이로스코프 원리를 이용한 수직 이착륙 비행체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갖는다.첫째, 이착륙이 쉽다.본 발명의 회전체는 큰 회전 관성모멘트를 가지고 있으므로 처음에는 회전속도가 느리지만 플라이휠의 역할을 하므로 차츰 고속이 되면서 매우 안정된 회전을 보여주며 자이로스코프의 속성으로 비행체의 자세를 안정시킨다. 또 양력을 발생시킬 경우 회전속도는 그대로 두고 날개의 경사각만 변화시키므로 매우 신속하고 정교한 제어가 가능하다. 이를 이용하면 비행체는 항상 안정된 자세를 유지하며 이륙과 착륙이 매우 용이해진다.둘째, 사고의 확률이 낮다.본 발명은 동력을 발생하는 엔진과 양력을 발생시키는 날개를 복수 개 구비하고 분산시켜 사고의 위험을 줄인다. 가령 회전용 엔진은 출력이 약한 여러 개의 엔진을 사용하여 회전을 시킬 수 있으며 비행 중 일부 엔진이 고장 나더라도 비행성능은 크게 떨어지지 않는다. 또한 여러 개의 회전 날개 중 몇 개가 파손이 되어도 당장의 비행에는 큰 지장이 없다.셋째, 추락의 위험이 낮다.본 발명은 큰 회전 관성모멘트를 가지는 회전체가 플라이휠과 같이 계속 회전하므로 갑자기 전체의 동력이 멈추어도 회전체의 회전속도는 거의 변하지 않고 계속된다. 따라서 비행체에 계속 양력을 발생시키고 천천히 착륙할 시간적인 여유를 준다. 또한 고속 회전하는 회전체는 자이로스코프의 역할을 하므로 상승이나 하강 시 항상 비행체의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어 공중에서 비행체가 뒤집히거나 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는다.
Int. CL B64C 39/06 (2006.01) B64C 29/00 (2006.01) B64C 27/20 (2006.01) A63H 27/127 (2006.01)
CPC B64C 29/02(2013.01) B64C 29/02(2013.01) B64C 29/02(2013.01) B64C 29/02(2013.01) B64C 29/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00316 (2010.10.14)
출원인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38713 (2012.04.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0.14)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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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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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구자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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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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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0.14 수리 (Accepted) 1-1-2010-0664180-2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5.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6.29 수리 (Accepted) 9-1-2012-0053915-4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94621-7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10 수리 (Accepted) 1-1-2012-0730511-0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30494-15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09672-0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9 수리 (Accepted) 4-1-2014-5004381-2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27-8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5-0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0-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1 엔진(50)이 장착되어 상기 제1 엔진(50)을 통해 회전하며 자이로스코프의 역할을 하는 회전체(40); 및상기 회전체(40)에 장착되어 상기 회전체(40)와 함께 회전하여 양력을 발생하는 날개(3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이로스코프 원리를 이용한 수직 이착륙 비행체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수직 이착륙 비행체(VTOL)는,상기 회전체(40)와 연결되되, 상기 회전체(40)가 회전 시 토크를 받지 않아 회전하지 않는 메인바디(10);를 포함하며,상기 메인바디(10)에는 하단에 상기 수직 이착륙 비행체를 지지하기 위한 랜딩기어(14)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이로스코프 원리를 이용한 수직 이착륙 비행체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날개(30)는,상기 수직 이착륙 비행체(VTOL)의 양력을 신속하고 미세하게 조정하도록 지면과의 경사각이 연속적으로 변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이로스코프 원리를 이용한 수직 이착륙 비행체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엔진(50)은,상기 회전체(40)의 외면에 복수 개가 대칭으로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이로스코프 원리를 이용한 수직 이착륙 비행체
5 5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수직 이착륙 비행체(VTOL)는,상기 메인바디(10)를 수평 이동시키기 위해 상기 메인바디(10)의 외면에 구비되는 제2 엔진(60); 를 포함하되,상기 제2 엔진(60)은, 상기 메인바디(10)의 외면에 복수 개가 구비되며, 각각의 제어를 통해 상기 메인바디(10)의 방향을 전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이로스코프 원리를 이용한 수직 이착륙 비행체
6 6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수직 이착륙 비행체(VTOL)는,상기 날개(30)에서 발생되는 후류의 방향을 전환시켜 상기 메인바디(10)를 전후진 또는 선회시키기 위해 상기 메인바디(10)의 외면에 구비되되, 경사각이 가변되는 보조날개(Vane, 70); 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이로스코프 원리를 이용한 수직 이착륙 비행체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수직 이착륙 비행체(VTOL)는,상기 회전체(40)와 날개(30)를 외부충격으로부터 보호하고 회전하는 각각의 날개(30) 주위의 공기흐름을 균일하게 하기위해 상기 회전체(40)와 날개(30)를 감싸도록 상기 회전체(40)와 날개(30)의 상면에서 상방으로 일정거리 이격 설치되는 덮개(80); 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이로스코프 원리를 이용한 수직 이착륙 비행체
8 8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수직 이착륙 비행체(VTOL)는,상기 회전체(40)와 상기 메인바디(10) 사이에 설치되며, 상기 회전체(40)의 회전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시키는 발전모듈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이로스코프 원리를 이용한 수직 이착륙 비행체
9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수직 이착륙 비행체(VTOL)는,상기 메인바디(10) 또는 덮개(80) 상에 설치되며, 상기 메인바디(10)를 전방 또는 후방으로 기울이는 승강타와, 좌측 또는 우측 방향으로 회전시키는 방향타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이로스코프 원리를 이용한 수직 이착륙 비행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