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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 주행이 가능한 쿼드로콥터

  • 기술번호 : KST201518070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와 비행기의 결합체인 비행 자동차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복수 개의 프로펠러 엔진을 적용하고, 프로펠러 엔진의 경사각을 가변하여 수직 이착륙과 지상주행이 가능한 쿼드로콥터에 관한 것이다.상기와 같은 구성에 의한 본 발명의 지상 주행이 가능한 쿼드로콥터는 기존의 쿼드로콥터에 최소한의 구성을 적용하여 수직이착륙 비행과 동시에 지상 주행이 가능하게 되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4C 37/00 (2006.01) B64C 27/08 (2006.01) B60F 5/02 (2006.01)
CPC B64C 39/02(2013.01) B64C 39/02(2013.01) B64C 39/02(2013.01) B64C 39/02(2013.01) B64C 39/02(2013.01) B64C 39/02(2013.01) B64C 39/02(2013.01) B64C 39/02(2013.01) B64C 39/02(2013.01) B64C 39/02(2013.01) B64C 39/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22176 (2010.12.02)
출원인 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60590 (2012.06.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02)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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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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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정승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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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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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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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02 수리 (Accepted) 1-1-2010-0795786-1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5.31 수리 (Accepted) 4-1-2011-5108981-1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7.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8.01 수리 (Accepted) 9-1-2012-0060916-5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8.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76239-3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0.17 수리 (Accepted) 1-1-2012-0842752-3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0.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842757-66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3.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14607-87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4.1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339281-15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4.18 수리 (Accepted) 1-1-2013-0339290-15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8.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32518-1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26 수리 (Accepted) 4-1-2013-5174286-4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9.01 수리 (Accepted) 4-1-2015-5116888-44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9.01 수리 (Accepted) 4-1-2015-5116889-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지지프레임(10);상기 지지프레임(10)상에 복수 개가 방사상으로 설치되는 프로펠러부(20); 및상기 지지프레임(10)의 하면에 구비되는 이동 수단(50); 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되,상기 프로펠러부(20)의 추력방향이 가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주행이 가능한 쿼드로콥터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펠러부(20)는,상기 지지프레임(10)에 제1 힌지결합부(31)를 통해 힌지 결합되며, 서보(Servo)의 구동에 의해 지면과의 경사각이 가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주행이 가능한 쿼드로콥터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프로펠러부(20)는,상기 지지프레임(10)에 축방향으로 회전이 가능하도록 제2 힌지결합부(32)를 통해 힌지 결합되며, 상기 서보의 구동에 의해 지면과의 경사각이 가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주행이 가능한 쿼드로콥터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지지프레임(10)은,복수 개가 서로 직교하도록 연결되어 십자형을 이루는 메인프레임(11)과, 상기 메인프레임(11)의 끝단과 이웃하는 메인프레임의 끝단을 연결하는 보조프레임(12)으로 구성되며,상기 보조프레임(12)은 착탈 가능하고, 상기 보조프레임(12) 탈거 시 상기 메인프레임(11)은 지면과 수직인 힌지축을 갖는 제3 힌지결합부(33)를 통해 힌지 결합되어 이웃하는 메인프레임(11'')과 수평하도록 힌지 회동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주행이 가능한 쿼드로콥터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수단(50)은,전륜부(51)와 후륜부(52)로 구성되는 3륜 또는 4륜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주행이 가능한 쿼드로콥터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수단(50)은,3륜 구조인 경우, 전륜부(51)는 조향이 가능하도록 구성되며, 후륜부(51)는 고정식 휠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주행이 가능한 쿼드로콥터
7 7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수단(50)은,4륜 구조인 경우, 추력의 방향에 따라 자유 이동이 가능하도록 옴니휠(Omni-Wheel)로 되는 것은 특징으로 하는 지상 주행이 가능한 쿼드로콥터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수단(50)과 지지프레임(10)은 완충부재(53)를 통해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주행이 가능한 쿼드로콥터
9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쿼드로콥터는,수직 이착륙, 비행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부(40)가 더 구비되고, 상기 제어부(40)는 가속도센서, 자이로센서, 지자기센서 및 초음파센서를 통해 자세를 검출하여 상기 프로펠러부(20)의 모터(21) 및 서보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주행이 가능한 쿼드로콥터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쿼드로콥터는,지상 주행 시 상기 제어부(40)에 의해 복수 개의 모터(21)를 독립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전진 후진 또는 좌우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주행이 가능한 쿼드로콥터
11 11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40)는,마이크로 프로세서 또는 DSP를 주제어기로 하고, PID제어 알고리즘 및 칼만 필터 알고리즘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주행이 가능한 쿼드로콥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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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충남대학교 산학공동기술개발 지원사업 쿼드 로터 기반 차륜형 비행체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