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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콥터 드론

  • 기술번호 : KST201518094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멀티콥터 드론이 개시된다. 이 멀티콥터 드론은, 본체 및 복수의 로터 회전익을 포함하는 기체와; 상기 기체의 추락을 감지하는 추락감지유닛과; 상기 로터 회전익의 회전을 위해 상기 로터 회전익의 구동 모터에 전력을 제공하는 배터리와; 릴레이를 통해 상기 배터리와 연결되는 메인컨트롤보드와; 상기 기체의 상부에 설치된 낙하산 유닛을 포함하며, 상기 메인컨트롤보드는, 상기 추락감지유닛에 의한 추락 감지시, 상기 릴레이를 통해 상기 구동 모터에 공급되는 전력을 차단함과 동시에, 상기 낙하산 유닛을 작동시킨다.
Int. CL B64D 17/54 (2006.01) B64C 25/52 (2006.01) B64C 25/62 (2006.01) B64D 31/00 (2006.01) B64C 27/08 (2006.01)
CPC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75076 (2014.06.19)
출원인 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96892-0000 (2015.02.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3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6.1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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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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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상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병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동호 대한민국 경상북도 구미시
4 진정국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5 양준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박찬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7 김상문 대한민국 경상북도 구미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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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호진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방배동, 신국빌딩)(호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김선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방배동, 신국빌딩)(호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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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어썸텍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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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6.19 수리 (Accepted) 1-1-2014-0574775-93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10.21 수리 (Accepted) 1-1-2014-1001607-8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1.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1.17 수리 (Accepted) 9-1-2014-0092484-9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36906-0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2.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110496-3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1-1-2015-0110489-1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2.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12622-9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9.01 수리 (Accepted) 4-1-2015-5116888-4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9.01 수리 (Accepted) 4-1-2015-5116889-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본체와, 상기 본체와 직접 연결되는 프레임 바디 및 상기 프레임 바디에 착탈 가능한 구조로 결합되어 로터 회전익이 각각 설치된 복수의 아암으로 구성되는 회전익 설치프레임과, 상기 본체의 하부를 지나 아래로 더 연장되도록 상기 본체에 연결된 한 쌍의 활주 스키드를 포함하는 기체;상기 기체의 추락을 감지하는 추락감지유닛;상기 로터 회전익의 회전을 위해 상기 로터 회전익의 구동 모터에 전력을 제공하는 배터리;릴레이를 통해 상기 배터리와 연결되는 메인컨트롤보드;상기 기체의 상부에 설치된 낙하산 유닛;비상 착륙 또는 추락시 위치 정보를 원격 조종자에게 신호로 제공하는 송신부; 및상기 로터 회전익이 다른 물체에 걸려 지상으로부터 일정거리 이격된 지점에 고정된 경우, 원격 제어 또는 자체 획득한 정보에 의해 상기 아암과 상기 프레임 바디를 분리시키는 조립 해제 작동부;를 포함하며,상기 메인컨트롤보드는, 상기 추락감지유닛에 의한 추락 감지시, 상기 릴레이를 통해 상기 구동 모터에 공급되는 전력을 차단함과 동시에, 상기 낙하산 유닛을 작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드론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추락감지유닛은 가속도 센서, 자이로 센서, 방향 센서, 적외선 센서, 초음파 센서, 진동 센서, 충격 센서 중 적어도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조합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드론
3 3
삭제
4 4
삭제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본체의 하부에는 가스 캡슐들을 터드리는 것에 의해 작동될 수 있는 에어백이 구비되며, 상기 한 쌍의 활주 스키드 각각과 상기 본체 사이에는 댐퍼 또는 쇽업소버 구조를 포함하는 충격 완화 서스펜션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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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낙하산 유닛은 스프링 압축수단에 의해 압축된 스프링에 의해 압축된 상태로 존재하는 낙하산 포함하며, 상기 스프링 압축수단을 구동하여 상기 스프링을 탄성 복원시킴으로써 낙하산을 펼치는 서보모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드론
7 7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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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연구재단 일반연구자지원사업(기본연구) 하드웨어 기반 HILS 기술을 적용한 고온형 이온교환막 연료전지 시스템 보조 계통 운전 알고리즘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