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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유입관(8)을 통해 압축공기를 공급받아 내부에서 저온과 고온의 공기로 분리생성하는 볼텍스 타입의 냉온기 생성장치(1)와, 상기 냉온기 생성장치(1)에서 생성된 고온과 저온의 공기가 배출되는 냉온기배출관(2, 3)과, 상기 냉기배출관(2)과 온기배출관(3) 사이에 설치되는 냉온기이동관(4)과; 상기 냉온기배출관(2, 3)과 냉온기이동관(4)의 결합부분에 설치되어 고온과 저온의 공기를 외부로 배출 또는 냉온기이동관(4)으로의 이동을 제어하는 삼방밸브(6)와, 상기 냉온기이동관(4)에 설치되어 장비 또는 실내로 공기가 공급되는 공기공급관(5)과, 상기 공기유입관(8)과 공기공급관(5)에 설치되는 제어밸브(CV) 및 삼방밸브(6)의 개폐를 제어하는 제어기(7)를 포함하도록 구성된 볼텍스 타입의 공조시스템에 있어서,상기 볼텍스 타입의 공조시스템은 전기자동차에 설치되는 것으로,상기 공기유입관(8)에는 공기가 유입되는 것을 제어하는 제어밸브(CV1)와, 유입되는 공기가 저장되는 서지탱크(9)가 구성되고,상기 공기공급관(5)은 열교환기(13)를 관통하도록 설치되며,상기 볼텍스 타입의 냉온기 생성장치(1)는 소음 및 진동을 저감하는 하우징(11)의 내부에 설치되고,상기 공기공급관(5)의 일측에는 배터리가 내부에 안치되는 배터리팩(17)이 설치되되, 상기 배터리팩(17)의 내부가 설정 온도 범위 이상이면 냉기를 공급하고, 설정 온도 범위 이하이면 온기를 공급하여 배터리팩(17)의 내부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며,또한, 상기 공기유입관(8)에는 유입되는 공기를 제어하는 제1제어밸브(CV1)를 설치하고, 상기 서지탱크(9)와 냉온기생성장치(1) 사이에도 제3제어밸브(CV3)를 설치하여 서지탱크(9)에 저장된 공기가 냉온기생성장치(1)로 유입되는 것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하며, 상기 공기공급관(5)에도 제2제어밸브(CV2)가 설치되어 장비 또는 차량 내부로 냉기 및 온기를 공급하는 양을 조절하되,상기 제1제어밸브(CV1)는 유입된 공기가 역류하는 것을 방지하며,상기 서지탱크(9)에는 압축된 공기가 응축된 응축수를 배출하는 응축수배출구(10)가 형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 볼텍스 타입의 공조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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