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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릴링 라이저의 수직형 클램프 체결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8159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해저에 석유나 가스등이 매장되어있는지 확인하는 시추작업에서, 심해시추선과 해저 사이를 연결하는 라이저에 관한 것으로, 도 1에 도시되어있는 종래의 라이저의 체결방식을 통해 두 라이저를 연결하게 되면, 초크 및 킬라인, 부스터 라인, 수압 라인으로 등으로 이루어지는 보조라인이 정확하게 일치되어야 볼트를 체결할 수 있어, 라이저의 연결에 많은 시간이 소모되는 문제가 있다.따라서 본 발명에서는 라이저 연결부위의 플랜지의 말단에 결합부홈과 돌기를 형성하고, 결합부홈 주위에 가이드홈을 형성함으로써 라이저의 정확한 연결을 유도하도록 하고, 기존의 라이저 연결 방식인 볼트결합 대신 2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 클램프를 통해 라이저를 체결함으로써 볼트와 너트의 회전 중심축을 일치시키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클램프에 슬라이드돌기와 슬라이드홈을 형성하여 클램프의 슬라이드운동을 유도하면서, 동시에 2부분으로 나누어진 클램프가 서로 분리되지 않도록 고정시켜 클램프의 보관 및 운용이 용이해지고, 클램프 지시선을 통해 클램프에서 적정체결력이 발생하도록 하여 결합체결력의 확인작업을 생략함으로써 라이저의 결합시간을 단축시키는 효과가 있다.
Int. CL E21B 17/01 (2006.01)
CPC E21B 17/01(2013.01)E21B 17/01(2013.01)E21B 17/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19385 (2011.11.16)
출원인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78020-0000 (2012.08.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08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16)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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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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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주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시 하
2 우남섭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권재기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시 봉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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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대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부봉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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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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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16 수리 (Accepted) 1-1-2011-0904498-33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2.20 수리 (Accepted) 1-1-2012-0136486-72
3 우선심사신청관련 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Document Related to Request for Accelerated Examination
2012.03.05 수리 (Accepted) 1-1-2012-0179272-50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4.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4.24 수리 (Accepted) 9-1-2012-0034053-1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64064-8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6.26 수리 (Accepted) 1-1-2012-0507266-3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6.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507265-91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8.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525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1.12 수리 (Accepted) 4-1-2014-0097650-2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7.19 수리 (Accepted) 4-1-2017-51144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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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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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저 시추작업을 위해 심해시추선과 해저 사이를 연결하는 라이저(10)에 있어서,상기 라이저(10)는 라이저(10)의 양 말단에 보조라인홀(21)과 클램프 고정홀(22), 라이저(10)의 한쪽 말단에 결합부홈(23), 라이저(10)의 반대쪽 말단에 결합부돌기(24), 클램프 고정홀(22) 주위에 클램프 고정홈(26)이 형성되어 있는 플랜지(20)와;제1연결부(31a)와 조절볼트홀(31b)과 클램프 지시선(34)이 형성되어 있는 제1클램프부(31), 제2연결부(32a)와 조절볼트 고정부(32b)가 형성되어있는 제2클램프부(32), 조절볼트(33)로 구성되는 클램프(30);로 구성되되,상기 플랜지(20)는 한쪽 말단에 2개 또는 4개의 결합부홈(23)이 형성되고, 반대쪽 말단에 2개 또는 4개의 결합부돌기(24)가 형성되고, 상기 결합부홈(23) 양 측면으로 원호형상으로 연결되는 가이드홈(25)을 더 포함하며,상기 클램프(30)는 제1클램프부(31)의 제1슬라이드부(31d) 표면에 슬라이드홈(31c)이 형성되고, 제1슬라이드부(31d)와 접촉하는 제2클램프부(32)의 제2슬라이드부(32d) 표면에 슬라이드돌기(32c)가 형성되어 있어, 슬라이드돌기(32c)가 슬라이드홈(31c)을 따라 슬라이드운동을 함으로써 제1클램프부(31)와 제2클램프부(32)가 플랜지(20)를 체결하도록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드릴링 라이저의 수직형 클램프 체결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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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저 시추작업을 위해 심해시추선과 해저 사이를 연결하는 라이저(10)에 있어서,상기 라이저(10)는 라이저(10)의 양 말단에 보조라인홀(21)과 클램프 고정홀(22), 라이저(10)의 한쪽 말단에 결합부홈(23), 라이저(10)의 반대쪽 말단에 결합부돌기(24), 클램프 고정홀(22) 주위에 클램프 고정홈(26)이 형성되어 있는 플랜지(20)와;제1연결부(31a)와 조절볼트홀(31b)과 클램프 지시선(34)이 형성되어 있는 제1클램프부(31), 제2연결부(32a)와 조절볼트 고정부(32b)가 형성되어있는 제2클램프부(32), 조절볼트(33)로 구성되는 클램프(30);로 구성되되,상기 플랜지(20)는 한쪽 말단에 2개의 결합부홈(23)과 2개의 결합부돌기(24)가 교대로 형성되고, 반대쪽 말단에 2개의 결합부홈(23)과 2개의 결합부돌기(24)가 교대로 형성되고, 상기 결합부홈(23) 양 측면으로 원호형상으로 연결되는 가이드홈(25)을 더 포함하며,상기 클램프(30)는 제1클램프부(31)의 제1슬라이드부(31d) 표면에 슬라이드홈(31c)이 형성되고, 제1슬라이드부(31d)와 접촉하는 제2클램프부(32)의 제2슬라이드부(32d) 표면에 슬라이드돌기(32c)가 형성되어 있어, 슬라이드돌기(32c)가 슬라이드홈(31c)을 따라 슬라이드운동을 함으로써 제1클램프부(31)와 제2클램프부(32)가 플랜지(20)를 체결하도록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드릴링 라이저의 수직형 클램프 체결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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