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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릴링 라이저의 플랜지 클램프 수평체결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8159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해저에 석유나 가스등이 매장되어있는지 확인하는 시추작업에서, 심해시추선과 해저 사이를 연결하는 라이저에 관한 것으로, 도 8에 도시되어있는 종래의 라이저의 체결방식을 통해 두 라이저를 연결하게 되면, 초크 및 킬라인, 부스터 라인, 수압 라인으로 등으로 이루어지는 보조라인이 정확하게 일치되어야 볼트를 체결할 수 있어, 라이저의 연결에 많은 시간이 소모되는 문제가 있다.따라서 본 발명에서는 라이저 연결부위의 플랜지의 말단에 결합부홈과 돌기를 형성하고, 결합부홈 주위에 가이드홈을 형성함으로써 라이저의 정확한 연결을 유도하도록 하고, 라이저 말단에 연결된 플랜지의 볼트홀을 플랜지 외측으로 확장한 측면볼트결합부를 형성하여 볼트를 빠르게 결합할 수 있도록 하고, 볼트가 결합되는 부위에 볼트고정홈을 형성하여 볼트가 측면볼트결합부를 통해 탈락하는 것을 방지하고, 4개의 부분으로 나누어져 구성되는 클램프에 라이저를 체결하는 볼트를 고정시키는 라이저볼트 고정부를 형성함으로써 볼트가 라이저의 플랜지에서 탈락하는 것을 방지함과 동시에 라이저의 볼트체결을 견고하게 유지하고, 클램프에 형성된 이탈방지부에 의해 클램프가 플랜지에서 탈락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Int. CL E21B 17/01 (2006.01)
CPC E21B 17/01(2013.01) E21B 17/01(2013.01) E21B 17/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23005 (2011.11.23)
출원인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78026-0000 (2012.08.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08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23)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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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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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주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시 하
2 우남섭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권재기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시 봉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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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대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부봉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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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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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23 수리 (Accepted) 1-1-2011-0928916-89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2.20 수리 (Accepted) 1-1-2012-0136455-67
3 우선심사신청관련 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Document Related to Request for Accelerated Examination
2012.03.05 수리 (Accepted) 1-1-2012-0179274-4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64065-2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6.26 수리 (Accepted) 1-1-2012-0507258-7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6.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507257-2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8.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52514-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1.12 수리 (Accepted) 4-1-2014-0097650-2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7.19 수리 (Accepted) 4-1-2017-51144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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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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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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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저 시추작업을 위해 심해시추선과 해저 사이를 연결하는 라이저(10)에 있어서,상기 라이저(10)는 라이저(10)의 양 말단에 보조라인 홀(31), 볼트홀(32)을 플랜지(30) 외측으로 확장하여 형성된 측면볼트결합부(32a), 측면볼트결합부(32a)에 형성된 볼트고정홈(34), 결합부홈(35), 결합부돌기(36)가 형성되어 있는 플랜지(30)와;이탈방지부(41a)가 형성되고 4개부로 나누어진 플랜지고정부(41)와, 플랜지고정부(41)를 연결하는 연결힌지(42)와, 각각의 플랜지고정부(41) 중앙에 형성된 라이저볼트 고정부(43)와, 연결된 플랜지고정부(41)의 말단에 형성되어 클램프볼트(44)를 체결하는 클램프볼트 고정부(45)와, 플랜지고정부(41)의 양 말단에 형성된 고정돌기(47) 및 고정홈(48)으로 구성되는 클램프(40);로 구성되되,상기 플랜지(30)는 한쪽 말단에 2개 또는 4개의 결합부홈(35)이 형성되고, 반대쪽 말단에 2개 또는 4개의 결합부돌기(36)가 형성되고, 결합부홈(35)의 양 측면에 원호형상으로 홈이 형성되는 가이드홈(37)을 포함하며,상기 클램프(40)는 양 말단의 클램프볼트 고정부(45)에서 클램프볼트홀(44a)이 클램프(40)의 외부로 확장되어 확장클램프볼트홀(45a)이 형성되고, 클램프(40)의 한쪽 말단에는 클램프볼트 힌지(46)를 통해 클램프볼트(44)가 연결되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드릴링 라이저의 플랜지 클램프 수평체결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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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저 시추작업을 위해 심해시추선과 해저 사이를 연결하는 라이저(10)에 있어서,상기 라이저(10)는 라이저(10)의 양 말단에 보조라인 홀(31), 볼트홀(32)을 플랜지(30) 외측으로 확장하여 형성된 측면볼트결합부(32a), 측면볼트결합부(32a)에 형성된 볼트고정홈(34), 결합부홈(35), 결합부돌기(36)가 형성되어 있는 플랜지(30)와;이탈방지부(41a)가 형성되고 4개부로 나누어진 플랜지고정부(41)와, 플랜지고정부(41)를 연결하는 연결힌지(42)와, 각각의 플랜지고정부(41) 중앙에 형성된 라이저볼트 고정부(43)와, 연결된 플랜지고정부(41)의 말단에 형성되어 클램프볼트(44)를 체결하는 클램프볼트 고정부(45)와, 플랜지고정부(41)의 양 말단에 형성된 고정돌기(47) 및 고정홈(48)으로 구성되는 클램프(40);로 구성되되,상기 플랜지(30)는 한쪽 말단에 2개의 결합부홈(35)과 2개의 결합부돌기(36)가 교대로 형성되고, 라이저(10)의 반대쪽 말단에 있는 플랜지(30)에 2개의 결합부홈(35)과 2개의 결합부돌기(36)가 교대로 형성되고, 결합부홈(35)의 양 측면에 원호형상으로 홈이 형성되는 가이드홈(37)을 포함하며,상기 클램프(40)는 양 말단의 클램프볼트 고정부(45)에서 클램프볼트홀(44a)이 클램프(40)의 외부로 확장되어 확장클램프볼트홀(45a)이 형성되고, 클램프(40)의 한쪽 말단에는 클램프볼트 힌지(46)를 통해 클램프볼트(44)가 연결되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드릴링 라이저의 플랜지 클램프 수평체결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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