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드릴링 라이저의 플랜지 형상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8160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해저에 석유나 가스등이 매장되어있는지 확인하는 시추작업에서, 심해시추선과 해저 사이를 연결하는 드릴링 라이저의 플랜지 형상구조에 관한 것으로, 도 1에 도시되어있는 종래의 드릴링 라이저의 플랜지 형상구조를 통해 두 라이저를 연결하게 되면, 초크 및 킬라인, 부스터 라인, 수압 라인으로 등으로 이루어지는 보조라인이 정확하게 일치되어야 볼트를 체결할 수 있어, 라이저의 연결에 많은 시간이 소모되는 문제가 있다.따라서 본 발명에서는 라이저 말단에 연결된 플랜지의 볼트홀을 플랜지 외측으로 확장하여 볼트를 플랜지 측면에서 결합할 수 있도록 하였고, 볼트가 결합되는 부위에 홈을 형성하여 결합된 볼트가 플랜지 외측으로 탈락하는 것을 방지하도록 하였으며, 라이저 연결부위의 플랜지의 말단에 결합부홈과 돌기를 형성하고, 결합부홈 주위에 가이드홈을 형성함으로써 라이저의 정확한 연결을 유도하도록 하여, 라이저의 연결 및 볼트체결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Int. CL E21B 17/01 (2006.01) F16L 23/02 (2006.01)
CPC E21B 17/01(2013.01) E21B 17/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15083 (2011.11.07)
출원인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78019-0000 (2012.08.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08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07)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주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시 하
2 우남섭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권재기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시 봉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대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부봉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07 수리 (Accepted) 1-1-2011-0875207-05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2.20 수리 (Accepted) 1-1-2012-0136476-15
3 우선심사신청관련 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Document Related to Request for Accelerated Examination
2012.03.05 수리 (Accepted) 1-1-2012-0179273-0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64063-3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6.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487374-0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6.19 수리 (Accepted) 1-1-2012-0487375-4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8.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52512-4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1.12 수리 (Accepted) 4-1-2014-0097650-2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7.19 수리 (Accepted) 4-1-2017-5114414-5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해저 시추작업을 위해 심해시추선과 해저 사이를 연결하는 라이저(10)에 있어서,상기 라이저(10) 말단에 연결된 플랜지(30)의 볼트홀(32)을 플랜지(30) 외측으로 확장하여 형성된 측면볼트결합부(32a)와;체결된 볼트(33)가 측면볼트결합부(32a)에서 탈락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측면볼트결합부(32a)에 형성된 볼트고정홈(34);으로 구성되되,상기 라이저(10)는, 라이저(10)의 한쪽 말단에 있는 플랜지(30)에 2개 또는 4개의 결합부홈(36)이 형성되고, 라이저(10)의 반대쪽 말단에 있는 플랜지(30)에 2개 또는 4개의 결합부돌기(37)가 형성되며, 상기 결합부홈(36)의 양 측면으로 원호형상으로 연결되는 가이드홈(35)이 형성되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드릴링 라이저의 플랜지 형상구조
3 3
해저 시추작업을 위해 심해시추선과 해저 사이를 연결하는 라이저(10)에 있어서,상기 라이저(10) 말단에 연결된 플랜지(30)의 볼트홀(32)을 플랜지(30) 외측으로 확장하여 형성된 측면볼트결합부(32a)와;체결된 볼트(33)가 측면볼트결합부(32a)에서 탈락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측면볼트결합부(32a)에 형성된 볼트고정홈(34);으로 구성되되,상기 라이저(10)의 한쪽 말단에 있는 플랜지(30)에 2개의 결합부홈(36)과 2개의 결합부돌기(37)가 교대로 형성되고, 라이저(10)의 반대쪽 말단에 있는 플랜지(30)에 2개의 결합부홈(36)과 2개의 결합부돌기(37)가 교대로 형성되며, 상기 결합부홈(36)의 양 측면으로 원호형상으로 연결되는 가이드홈(35)이 형성되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드릴링 라이저의 플랜지 형상구조
4 4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