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회화적 렌더링이 수행될 원본 영상을 입력받는 영상 입력부;
복수의 스트로크 이미지들이 저장되어 있는 저장부;
사전에 설정된 스트로크 적용횟수에 도달할 때까지 상기 원본 영상에 대응하여 설정된 캔버스 영상 상에서 스트로크 이미지를 적용할 덧칠블록의 위치를 결정하고, 사전에 설정되어 있는 최소 블록 크기 내지 최대 블록 크기의 범위 내에서 상기 덧칠블록의 크기를 결정하는 블록 설정부;
상기 저장부에 저장되어 있는 복수의 스트로크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선택하여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에 적용한 후 상기 원본영상 상에서 상기 캔버스 영상의 덧칠블록의 위치에 대응하는 대응블록의 색상과 상기 스트로크 이미지가 적용된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의 색상차를 기초로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에 적용할 스트로크 이미지를 결정하는 스트로크 결정부; 및
상기 결정된 스트로크 이미지를 상기 캔버스 영상의 덧칠블록에 적용하여 회화적 이미지를 생성하는 렌더링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화적 렌더링 장치
|
2 |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블록 설정부는 사전에 설정된 스트로크 적용횟수에 도달할 때까지 상기 캔버스 영상 상에서 상기 덧칠블록의 위치를 랜덤하게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화적 렌더링 장치
|
3 |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로크 결정부는 상기 원본영상 상의 대응블록의 평균 색상으로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에 적용할 스트로크 이미지의 색상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화적 렌더링 장치
|
4 |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로크 결정부는 상기 원본영상 상의 대응블록의 중심에 위치한 화소의 색상으로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에 적용할 스트로크 이미지의 색상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화적 렌더링 장치
|
5 |
5
제 1항 내지 제 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블록 설정부는 사전에 설정된 스트로크 적용횟수에 도달할 때까지 상기 캔버스 영상 상에서 랜덤하게 결정된 상기 덧칠블록의 크기를 사전에 설정되어 있는 최소 블록 크기 내지 최대 블록 크기의 범위 내에서 순차적으로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화적 렌더링 장치
|
6 |
6
제 1항 내지 제 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로크 결정부는 상기 원본영상 상의 대응블록 내에 위치하는 화소들 각각과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 내에 위치하는 대응되는 화소와의 색상의 평균제곱오차가 가장 작은 스트로크 이미지를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에 적용할 스트로크 이미지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화적 렌더링 장치
|
7 |
7
제 1항 내지 제 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로크 결정부는 상기 원본영상 상의 대응블록 내에 위치하는 화소들 각각과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 내에 위치하는 대응되는 화소와의 색상의 평균제곱오차가 사전에 설정된 기준값 보다 작은 스트로크 이미지들 중에서 하나의 스트로크 이미지를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에 적용할 스트로크 이미지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화적 렌더링 장치
|
8 |
8
제 1항 내지 제 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렌더링부는 상기 원본영상 상의 대응블록 내에 위치하는 화소들 각각과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에 대해 상기 스트로크 결정부에 의해 결정된 스트로크 이미지를 적용한 후의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 내에 위치하는 화소와의 색상의 평균제곱오차가 상기 원본영상 상의 대응블록 내에 위치하는 화소들 각각과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에 대해 상기 스트로크 결정부에 의해 결정된 스트로크 이미지를 적용하기 전의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 내에 위치하는 화소와의 색상의 평균제곱오차보다 작은 경우에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에 상기 스트로크 결정부에 의해 결정된 스트로크 이미지를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화적 렌더링 장치
|
9 |
9
제 1항 내지 제 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원본영상에서 명도가 사전에 설정된 임계값보다 작은 화소의 색상을 보색으로 변환하는 보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화적 렌더링 장치
|
10 |
10
(a) 사전에 설정된 스트로크 적용횟수에 도달할 때까지 회화적 렌더링이 수행될 원본 영상에 대응하여 설정된 캔버스 영상 상에서 스트로크 이미지를 적용할 덧칠블록의 위치를 결정하고, 사전에 설정되어 있는 최소 블록 크기 내지 최대 블록 크기의 범위 내에서 상기 덧칠블록의 크기를 결정하는 단계;
(b) 저장되어 있는 복수의 스트로크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선택하여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에 적용한 후 상기 원본영상 상에서 상기 캔버스 영상의 덧칠블록의 위치에 대응하는 대응블록의 색상과 상기 스트로크 이미지가 적용된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의 색상차를 기초로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에 적용할 스트로크 이미지를 결정하는 단계; 및
(c) 상기 결정된 스트로크 이미지를 상기 캔버스 영상의 덧칠블록에 적용하여 회화적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화적 렌더링 방법
|
11 |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a)단계 내지 (c)단계는 사전에 설정된 스트로크 적용횟수에 도달할 때까지 상기 캔버스 영상 상에서 랜덤하게 결정된 상기 덧칠블록의 위치에 대해 반복적으로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화적 렌더링 방법
|
12 |
12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에서, 상기 원본영상 상의 대응블록의 평균 색상으로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에 적용할 스트로크 이미지의 색상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화적 렌더링 방법
|
13 |
13
제 10항 내지 제 12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a)단계에서, 사전에 설정된 스트로크 적용횟수에 도달할 때까지 상기 캔버스 영상 상에서 랜덤하게 결정된 상기 덧칠블록의 크기를 사전에 설정되어 있는 최소 블록 크기 내지 최대 블록 크기의 범위 내에서 순차적으로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화적 렌더링 방법
|
14 |
14
제 10항 내지 제 12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에서, 상기 원본영상 상의 대응블록 내에 위치하는 화소들 각각과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 내에 위치하는 대응되는 화소와의 색상의 평균제곱오차가 가장 작은 스트로크 이미지를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에 적용할 스트로크 이미지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화적 렌더링 방법
|
15 |
15
제 10항 내지 제 12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에서, 상기 원본영상 상의 대응블록 내에 위치하는 화소들 각각과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 내에 위치하는 대응되는 화소와의 색상의 평균제곱오차가 사전에 설정된 기준값 보다 작은 스트로크 이미지들 중에서 하나의 스트로크 이미지를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에 적용할 스트로크 이미지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화적 렌더링 방법
|
16 |
16
제 10항 내지 제 12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c)단계에서, 상기 원본영상 상의 대응블록 내에 위치하는 화소들 각각과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에 대해 상기 스트로크 결정부에 의해 결정된 스트로크 이미지를 적용한 후의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 내에 위치하는 화소와의 색상의 평균제곱오차가 상기 원본영상 상의 대응블록 내에 위치하는 화소들 각각과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에 대해 상기 스트로크 결정부에 의해 결정된 스트로크 이미지를 적용하기 전의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 내에 위치하는 화소와의 색상의 평균제곱오차보다 작은 경우에 상기 캔버스 영상 상의 덧칠블록에 상기 스트로크 결정부에 의해 결정된 스트로크 이미지를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화적 렌더링 방법
|
17 |
17
제 10항 내지 제 12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d) 상기 원본영상에서 명도가 사전에 설정된 임계값보다 작은 화소의 색상을 보색으로 변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화적 렌더링 방법
|
18 |
18
제 10항 내지 제 12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회화적 렌더링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