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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곤 메쉬를 이용하여 생성된 3차원 모델을 복셀화함에 있어서,
상기 3차원 모델에 대한 폴리곤 메쉬 정보를 통해 상기 3차원 모델의 폴리곤 각각에 컬러 코드를 부여하는 단계;
상기 컬러 코드가 부여된 3차원 모델을 슬라이스하는 단계; 및
상기 슬라이스된 단면의 픽셀 정보를 통해 복셀을 검색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폴리곤의 컬러 코드를 이용한 복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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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셀을 검색하는 단계는,
상기 슬라이스된 단면의 픽셀 정보를 통해 카운터를 구성하는 단계; 및
상기 카운터를 통해 상기 3차원 모델의 내부 및 외부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폴리곤의 컬러 코드를 이용한 복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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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컬러 코드를 부여하는 단계는,
제1 시점 방향과 동일한 방향의 폴리곤에 제1색 코드를 부여하는 단계;
상기 제1 시점 방향과 반대 방향의 폴리곤에 제2색 코드를 부여하는 단계; 및
상기 제1 시점 방향과 직각 방향의 폴리곤에 제3색 코드를 부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폴리곤의 컬러 코드를 이용한 복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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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컬러 코드가 부여된 3차원 모델을 슬라이스하는 단계는,
상기 제1 시점 방향에 직각인 방향으로 상기 3차원 모델을 소정 간격마다 슬라이스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폴리곤의 컬러 코드를 이용한 복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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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슬라이스된 단면에 나타나는 각 픽셀에 상기 풀리곤의 컬러 코드와 대응되는 컬러 코드를 부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폴리곤의 컬러 코드를 이용한 복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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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카운터를 구성하는 단계는,
상기 3차원 모델의 외부 중 특정 지점을 시작으로 하여,
상기 시작 지점의 카운터를 "0"이라 하고,
상기 제1색 코드가 부여된 픽셀이 나타나는 지점에서 카운터를 "1"만큼 증가시키고,
상기 제2색 코드가 부여된 픽셀이 나타나는 지점에서 카운터를 "1"만큼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폴리곤의 컬러 코드를 이용한 복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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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3차원 모델의 내부 및 외부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는,
상기 카운터 정보가 "0" 이하인 경우 상기 3차원 모델의 외부라고 판명하고,
상기 카운터 정보가 "1" 이상인 경우 상기 3차원 모델의 내부라고 판명하며,
상기 카운터 정보가 "0"임과 동시에 컬러 코드가 상기 제3색 코드인 경우 상기 3차원 모델의 외부 표면으로 판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폴리곤의 컬러 코드를 이용한 복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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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판명된 상기 3차원 모델의 내부 및 상기 3차원 모델의 외부 표면은 상기 3차원 모델이 점유한 공간에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폴리곤의 컬러 코드를 이용한 복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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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시점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시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폴리곤의 컬러 코드를 이용한 복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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