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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각각의 영상에서 배경으로 사용되는 소스 이미지 및 상기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각각의 영상에서 형태가 변형되는 텍스쳐 이미지가 저장되는 저장부;상기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각각의 영상에 대해 설정되어 있는 좌표평면에서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좌표정보를 기초로 상기 소스 이미지 상에 설정된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상기 텍스쳐 이미지를 변환하여 매핑하는 매핑부;상기 소스 이미지 및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매핑된 텍스쳐 이미지를 기초로 상기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각각의 영상을 출력하는 렌더링부; 및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매핑된 텍스쳐 이미지를 변경하기 위한 이동량, 회전각 및 크기변화비율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갱신 정보를 기초로 변환행렬을 산출하고, 상기 변환행렬에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매핑된 텍스쳐 이미지의 좌표정보를 적용하여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매핑된 텍스쳐 이미지의 좌표정보를 갱신하는 변환좌표 산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애니메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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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좌표정보는 상기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각각의 영상에서 다각형 형태의 상기 텍스쳐 이미지가 위치할 영역의 꼭지점 좌표로서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꼭지점 각각에 대응되는 순서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애니메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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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텍스쳐 이미지와 상기 텍스쳐 이미지가 위치할 영역의 형태는 사각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애니메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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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회전각은 상기 텍스쳐 이미지를 상기 좌표평면의 원점에 위치시킨 후 시계방향으로 텍스쳐 이미지를 회전시키는 각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애니메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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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 또는 제 3항에 있어서,상기 매핑부는 상기 텍스쳐 이미지를 복수 개의 삼각형으로 분할한 후 각 삼각형의 꼭지점에 대해 면적좌표를 산출하여 상기 텍스쳐 이미지를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애니메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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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렌더링부는 상기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영상에 대해 픽셀값을 결정할 픽셀위치를 선택하며, 상기 선택된 픽셀위치가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속하면 상기 변환된 텍스쳐 이미지의 대응되는 위치의 픽셀값을 상기 선택된 픽셀위치의 픽셀값으로 결정하고,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속하지 않으면 상기 소스 이미지의 대응되는 위치의 픽셀값을 상기 선택된 픽셀위치의 픽셀값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애니메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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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렌더링부는 상기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영상에 대해 설정된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을 포함하면서 각 변이 상기 좌표평면의 좌표축과 평행한 최소 크기의 경계박스 내에서 픽셀값을 결정할 픽셀위치를 선택하며, 상기 선택된 픽셀위치가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속하면 상기 변환된 텍스쳐 이미지의 대응되는 위치의 픽셀값을 상기 선택된 픽셀위치의 픽셀값으로 결정하고,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속하지 않으면 상기 소스 이미지의 대응되는 위치의 픽셀값을 상기 선택된 픽셀위치의 픽셀값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애니메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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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매핑부는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매핑된 텍스쳐 이미지에 대해 갱신된 좌표정보를 기초로 상기 소스 이미지 상에 설정된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매핑된 텍스쳐 이미지를 변환하여 재매핑하고, 상기 렌더링부는 상기 소스 이미지 및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재매핑된 텍스쳐 이미지를 기초로 상기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각각의 영상을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애니메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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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각각의 영상에 대해 설정되어 있는 좌표평면에서 상기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각각의 영상에서 형태가 변형되는 텍스쳐 이미지의 좌표정보를 기초로 상기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각각의 영상에서 배경으로 사용되는 소스 이미지 상에 설정된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상기 텍스쳐 이미지를 변환하여 매핑하는 제1매핑단계;상기 소스 이미지 및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매핑된 텍스쳐 이미지를 기초로 상기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각각의 영상을 출력하는 제1렌더링단계;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매핑된 텍스쳐 이미지를 변경하기 위한 이동량, 회전각 및 크기변화비율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갱신 정보를 기초로 변환행렬을 산출하는 변환행렬 산출단계;상기 변환행렬에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매핑된 텍스쳐 이미지의 좌표정보를 적용하여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매핑된 텍스쳐 이미지의 좌표정보를 갱신하는 변환좌표 산출단계;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매핑된 텍스쳐 이미지에 대해 갱신된 좌표정보를 기초로 상기 소스 이미지 상에 설정된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매핑된 텍스쳐 이미지를 변환하여 재매핑하는 제2매핑단계; 및상기 소스 이미지 및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대응하여 재매핑된 텍스쳐 이미지를 기초로 상기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각각의 영상을 출력하는 제2렌더링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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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상기 좌표정보는 상기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각각의 영상에서 다각형 형태의 상기 텍스쳐 이미지가 위치할 영역의 꼭지점 좌표로서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꼭지점 각각에 대응되는 순서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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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상기 회전각은 상기 텍스쳐 이미지를 상기 좌표평면의 원점에 위치시킨 후 시계방향으로 텍스쳐 이미지를 회전시키는 각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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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상기 제1렌더링단계는,상기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영상에 대해 픽셀값을 결정할 픽셀위치를 선택하는 픽셀위치 선택단계; 및상기 선택된 픽셀위치가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속하면 상기 변환된 텍스쳐 이미지의 대응되는 위치의 픽셀값을 상기 선택된 픽셀위치의 픽셀값으로 결정하고,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속하지 않으면 상기 소스 이미지의 대응되는 위치의 픽셀값을 상기 선택된 픽셀위치의 픽셀값으로 결정하는 픽셀값 결정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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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상기 제1렌더링단계는, 상기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영상에 대해 설정된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을 포함하면서 각 변이 상기 좌표평면의 좌표축과 평행한 최소 크기의 경계박스 내에서 픽셀값을 결정할 픽셀위치를 선택하는 픽셀위치 선택단계; 및상기 선택된 픽셀위치가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속하면 상기 변환된 텍스쳐 이미지의 대응되는 위치의 픽셀값을 상기 선택된 픽셀위치의 픽셀값으로 결정하고, 상기 텍스쳐 이미지의 출력영역에 속하지 않으면 상기 소스 이미지의 대응되는 위치의 픽셀값을 상기 선택된 픽셀위치의 픽셀값으로 결정하는 픽셀값 결정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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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 내지 제 13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실시간 애니메이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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