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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기기에서의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249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입력 수단을 이용하여 모바일 기기에서 아바타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장치가 개시된다. 방향 프레임 설정부는 모바일 기기 내에 장착된 소정의 제1센서와 입력 수단 내에 장착된 소정의 제2센서를 이용하여 모바일 기기와 입력 수단의 방향 프레임을 설정한다. 입력 데이터 분류부는 설정된 모바일 기기의 방향 프레임과 설정된 입력 수단의 방향 프레임의 상대적인 움직임을 분석하여 사용자에 의해 입력 수단이 움직이는 동작을 감지하여 동작을 분류한다. 관절 그룹 설정부는 아바타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는 관절의 위치를 토대로 복수 개의 계층적 관절 그룹을 구분한다. 애니메이션 그룹 설정부는 관절 그룹 설정부에 의해 설정된 관절 그룹을 토대로 아바타의 움직임의 특성에 따라 복수 개의 애니메이션 그룹을 구분한다. 동작 합성부는 복수 개의 애니메이션 그룹 중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제1애니메이션 그룹에 대응하여 각각의 동작을 선택하여 복수의 동작을 관절 계층 정보를 토대로 하나의 애니메이션으로 합성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모바일 기기에서 아바타의 애니메이션 동작들을 혼합하여 새로운 애니메이션으로 확장함으로써 모바일 게임 및 SNS 서비스에서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기기 또는 모바일 기기와 연결된 주변 기기를 이용하여 아바타의 애니메이션을 다양하게 제어할 수 있다.
Int. CL G06F 3/14 (2006.01) G06T 13/40 (2011.01)
CPC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42185 (2013.04.17)
출원인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56443-0000 (2014.10.24)
공개번호/일자 10-2014-0124983 (2014.10.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11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4.17)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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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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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영호 대한민국 경기 파주시 책향기로 *, *
2 남상훈 대한민국 서울 성북구
3 진영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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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경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길 ** (방배동) 기산빌딩 *층(엠앤케이홀딩스주식회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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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동작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4.17 수리 (Accepted) 1-1-2013-0334222-6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3 수리 (Accepted) 4-1-2014-0000494-54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76842-12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7.30 수리 (Accepted) 1-1-2014-0721958-5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8.04 수리 (Accepted) 1-1-2014-0735131-9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8.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735139-5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9.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75415-1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0.20 수리 (Accepted) 4-1-2014-5123944-3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4 수리 (Accepted) 4-1-2018-5125629-5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9 수리 (Accepted) 4-1-2019-5151122-1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1 수리 (Accepted) 4-1-2019-5153932-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입력 수단을 이용하여 모바일 기기에서 아바타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장치에 있어서,상기 모바일 기기 내에 장착된 소정의 제1센서와 상기 입력 수단 내에 장착된 소정의 제2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모바일 기기와 상기 입력 수단의 방향 프레임을 설정하는 방향 프레임 설정부; 상기 설정된 모바일 기기의 방향 프레임과 상기 설정된 입력 수단의 방향 프레임의 상대적인 움직임을 분석하여 사용자에 의해 상기 입력 수단이 움직이는 동작을 감지하여 상기 동작을 분류하는 입력 데이터 분류부; 상기 아바타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는 관절의 위치를 토대로 복수 개의 계층적 관절 그룹을 구분하는 관절 그룹 설정부;상기 관절 그룹 설정부에 의해 설정된 관절 그룹을 토대로 상기 아바타의 움직임의 특성에 따라 복수 개의 애니메이션 그룹을 구분하는 애니메이션 그룹 설정부; 및 상기 복수 개의 애니메이션 그룹 중 상기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제1애니메이션 그룹에 대응하여 각각의 동작을 선택하여 상기 복수의 동작을 관절 계층 정보를 토대로 하나의 애니메이션으로 합성하는 동작 합성부;를 포함하며,상기 제1센서 및 상기 제2센서는 자이로 센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에서의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방향 프레임 설정부는 상기 모바일 기기의 방향 프레임과 동기화된 가상의 구의 중심을 상기 입력 수단의 중심과 일치시키고, 상기 입력 수단의 설정된 방향 프레임과 상기 가상의 구가 만나는 점을 파악하여 위치 데이터(position data)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에서의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 데이터 분류부는, 상기 사용자에 의해 수행되는 동일한 제1동작을 반복적으로 입력하여 동작 분류에 필요한 분류 기준을 설정하는 학습부; 및 상기 사용자에 의해 입력된 제2동작을 상기 학습부에서 설정된 분류 기준을 토대로 상기 제2동작을 분류하는 분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에서의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 데이터 분류부는 SVM(Support Vector Machine) 방법을 이용하여 상기 입력 수단의 움직임을 학습하고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에서의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관절 그룹 설정부는 머리(H: Head), 오른팔(RA: Right Arm), 왼팔(LA: Left Arm), 몸통(W: Waist), 오른쪽 다리(RL: Right Leg) 및 왼쪽 다리(LL: Left Leg)로 구성된 6개의 관절 그룹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에서의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애니메이션 그룹 설정부는 상기 아바타의 전신이 하나로 움직이는 그룹(H,W,RA,LA,LL,RL), 상기 아바타의 상체(H,LA,W,RA)와 하체(LL,RL)가 다르게 움직이는 그룹, 상기 아바타의 머리(H), 중간(RA,LA,W), 하체(LL,RL)가 서로 다르게 움직이는 그룹, 상기 아바타의 오른쪽(RA,RL), 중간(H,W), 왼쪽(LA,LL)이 서로 다르게 움직이는 그룹, 그리고, 상기 아바타의 6개의 관절 그룹이 전부 다르게 움직이는 그룹으로 구성된 5개의 애니메이션 그룹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에서의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합성부는 상기 복수의 동작을 합성시 부자연스러운 경우 사전에 설정된 우선 순위에 따라 분리된 상기 복수의 동작을 합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에서의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9 9
입력 수단을 이용하여 모바일 기기에서 아바타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에 있어서,(a) 상기 모바일 기기 내에 장착된 소정의 제1센서와 상기 입력 수단 내에 장착된 소정의 제2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모바일 기기와 상기 입력 수단의 방향 프레임을 설정하는 방향 프레임 설정 단계; (b) 상기 설정된 모바일 기기의 방향 프레임과 상기 설정된 입력 수단의 방향 프레임의 상대적인 움직임을 분석하여 사용자에 의해 상기 입력 수단이 움직이는 동작을 감지하여 상기 동작을 분류하는 입력 데이터 분류 단계; (c) 상기 아바타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는 관절의 위치를 토대로 복수 개의 계층적 관절 그룹을 구분하는 관절 그룹 설정 단계;(d) 상기 (c) 단계에 의해 설정된 관절 그룹을 토대로 상기 아바타의 움직임의 특성에 따라 복수 개의 애니메이션 그룹을 구분하는 애니메이션 그룹 설정 단계; 및 (e) 상기 복수 개의 애니메이션 그룹 중 상기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제1애니메이션 그룹에 대응하여 각각의 동작을 선택하여 상기 복수의 동작을 관절 계층 정보를 토대로 하나의 애니메이션으로 합성하는 동작 합성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센서 및 상기 제2센서는 자이로 센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에서의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10 10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상기 모바일 기기의 방향 프레임과 동기화된 가상의 구의 중심을 상기 입력 수단의 중심과 일치시키고, 상기 입력 수단의 설정된 방향 프레임과 상기 가상의 구가 만나는 점을 파악하여 위치 데이터(position data)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에서의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11 11
삭제
12 12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b1) 상기 사용자에 의해 수행되는 동일한 제1동작을 반복적으로 입력하여 동작 분류에 필요한 분류 기준을 설정하는 학습 단계; 및 (b2) 상기 사용자에 의해 입력된 제2동작을 상기 (b1) 단계에서 설정된 분류 기준을 토대로 상기 제2동작을 분류하는 분류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에서의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13 13
제 12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SVM(Support Vector Machine) 방법을 이용하여 상기 입력 수단의 움직임을 학습하고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에서의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14 14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머리(H: Head), 오른팔(RA: Right Arm), 왼팔(LA: Left Arm), 몸통(W: Waist), 오른쪽 다리(RL: Right Leg) 및 왼쪽 다리(LL: Left Leg)로 구성된 6개의 관절 그룹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에서의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15 15
제 14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는 상기 아바타의 전신이 하나로 움직이는 그룹(H,W,RA,LA,LL,RL), 상기 아바타의 상체(H,LA,W,RA)와 하체(LL,RL)가 다르게 움직이는 그룹, 상기 아바타의 머리(H), 중간(RA,LA,W), 하체(LL,RL)가 서로 다르게 움직이는 그룹, 상기 아바타의 오른쪽(RA,RL), 중간(H,W), 왼쪽(LA,LL)이 서로 다르게 움직이는 그룹, 그리고, 상기 아바타의 6개의 관절 그룹이 전부 다르게 움직이는 그룹으로 구성된 5개의 애니메이션 그룹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에서의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16 16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e) 단계는 상기 복수의 동작을 합성시 부자연스러운 경우 사전에 설정된 우선 순위에 따라 분리된 상기 복수의 동작을 합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에서의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17 17
제 9항, 제 10항, 제 12항, 제 13항, 제 14항, 제 15항 및 제 16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정부출연기타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중소기업기술경쟁력강화사업 역동적인 모바일 아바타에 의한 미래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