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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 동작 생성 방법 및 이를 수행하기 위한 컴퓨팅 디바이스

  • 기술번호 : KST2015182636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관절 입자를 이용한 아바타 동작 생성 방법 및 이를 수행하기 위한 컴퓨팅 디바이스가 개시된다. 상기 아바타 동작 생성 방법은 기본 아바타의 관절에 해당하는 적어도 하나의 관절 입자를 설정하는 단계,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상기 설정된 관절 입자의 움직임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생성된 관절 입자의 움직임을 상기 기본 아바타에 반영하여 아바타의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T 13/40 (2011.01)
CPC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97696 (2015.07.09)
출원인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97940-0000 (2016.02.19)
공개번호/일자 10-2015-0089980 (2015.08.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2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3-0151561 (2013.12.06)
관련 출원번호 1020130151561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7.09)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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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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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영호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시 책향기로 *
2 진영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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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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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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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7.09 수리 (Accepted) 1-1-2015-0665278-5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8.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23650-92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10.05 수리 (Accepted) 1-1-2015-0960726-00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11.04 수리 (Accepted) 1-1-2015-1074132-2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2.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183963-7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2.03 수리 (Accepted) 1-1-2015-1183950-8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19844-6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4 수리 (Accepted) 4-1-2018-5125629-5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9 수리 (Accepted) 4-1-2019-5151122-1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1 수리 (Accepted) 4-1-2019-5153932-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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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아바타의 관절에 해당하는 적어도 하나의 관절 입자를 설정하는 단계;UI들을 제공하는 단계;사용자가 상기 UI들 중 일부를 선택함에 따라 상기 선택된 UI에 해당하는 관절 입자 및 상기 관절 입자와 구속 관계에 있는 다른 관절 입자의 움직임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생성된 관절 입자들의 움직임을 상기 기본 아바타에 반영하여 아바타의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생성된 아바타의 동작을 수행하는 관절 입자들의 움직임을 동작큐로서 정의함;상기 아바타의 다양한 동작들에 해당하는 복수의 동작큐들을 조합하여 새로운 동작큐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동작큐에 해당하는 아바타의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아바타의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관절 입자에 힘을 가함에 따라 상기 관절 입자가 힘을 받는 방향으로 움직일 때 상기 기본 아바타의 현재 관절의 방향 벡터와 상기 힘이 가해진 관절 입자의 방향 벡터의 내적과 외적을 통하여 상기 두 벡터들이 이루는 사이각과 법선 벡터를 구하는 단계;상기 구해진 사이각과 법선 벡터를 이용하여 사원수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사원수를 이용하여 상기 기본 아바타의 관절을 움직여서 상기 아바타의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관절 입자들 사이에는 구속 관계가 설정되며, 상기 사용자의 UI 선택시 상기 관절 입자들 사이의 구속 관계로 인하여 상기 사용자가 상기 UI를 통하여 선택한 관절 입자의 수보다 더 많은 수의 관절 입자들의 움직임이 생성되고, 상기 관절 입자의 움직임은 상기 관절 입자에 가해지는 힘의 크기 및 방향, 지속 시간 및 상기 힘이 가해지기까지 소요된 지연 시간을 고려하여 생성되며, 상기 힘의 크기 및 방향은 해당 센서에 의해 감지되고, 상기 감지된 힘의 크기 또는 방향에 가중치가 부여된 힘의 크기 또는 방향이 상기 관절 입자의 움직임에 반영되고, 상기 아바타의 동작을 3차원으로 구현시 힘의 방향을 Z축으로 정의할 때 동일한 힘의 방향이더라도 힘의 방향 축이 얼마만큼 회전되었는 지를 보여주는 업벡터를 Y축에 설정하며, 현재 관절 입자의 위치, 이전 관절 입자의 위치, 가속도 및 시간의 변화율을 알면 다음 순간의 관절 입자의 위치 파악이 가능하도록 베를레 적분(Verlet integration)을 적용하고, 상기 관절 입자들 사이의 구속 관계는 처음 관절 입자들 사이의 거리와 변경된 관절 입자들 사이의 거리 차이의 평균을 이용함에 의해 정의되며, 상기 관절 입자에 가해지는 힘은 상기 아바타의 외형을 유지하기 위한 힘과 상기 아바타의 동작을 주기 위한 힘을 포함하고, 상기 아바타의 동작은 어플리케이션 계층, 입자 동역학 계층 및 아바타 계층을 이용함에 의해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바타 동작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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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래창조과학부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방송통신기술개발사업 역동적인 모바일 아바타에 의한 미래의 SNS
2 교육부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Touch & Shake 메타포에 의한 모바일 아바타 동작 생성 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