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품질기반 장애극복을 지원하는 웹 서비스 시스템과, 이를이용한 웹 서비스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2639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만 웹 서비스의 전환 처리가 되던 것에, 장애를 포함한 서비스 품질 요소 지원을 가능하게 하여, 원하는 서비스 품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다른 서비스로 전환 연결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위한 웹 서비스에서의 효율적인 서비스 전환과 동일 웹 서비스 검색이 가능한 품질기반 장애극복을 지원하는 웹 서비스 시스템과 이를 이용한 웹 서비스방법에 관한 것으로, 웹서비스의 정보가 기록되는 웹서비스 등재모듈; 클라이언트 또는 서비스제공자로부터 제시된 웹서비스의 정보를 상기 웹서비스 등재모듈에 등록하는 웹서비스 등록모듈; 등록된 웹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클라이언트 및 동종의 웹서비스별로 그룹핑하는 웹서비스 관리모듈; 웹서비스를 요청하는 테스트메세지를 전송하여 받은 응답메세지의 응답시간을 확인하고, 해당 그룹의 메인 웹서비스를 결정하는 메인웹서비스 설정모듈; 상기 응답시간이 설정된 품질조건에 만족하는지 여부를 결정하여 상기 메인웹서비스 설정모듈을 구동시키는 품질조건 확인모듈; 웹서비스를 제공받는 클라이언트의 웹서비스 요청메세지 수신 시, 당해 클라이언트를 확인하는 클라이언트 확인모듈; 및, 상기 메인웹서비스 설정모듈에서 설정된 웹서비스와 해당 클라이언트를 접속시키는 통신모듈이 포함된 것이다.
Int. CL H04L 12/24 (2006.01.01)
CPC H04L 41/0273(2013.01) H04L 41/0273(2013.01) H04L 41/0273(2013.01) H04L 41/027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036118 (2005.04.29)
출원인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611729-0000 (2006.08.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608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04.29)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용표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2 신재동 대한민국 서울 은평구
3 한상용 미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문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 남경빌딩 ***호(삼오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박천도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 남경빌딩 ***호(삼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세창인스트루먼트(주) 서울특별시 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04.29 수리 (Accepted) 1-1-2005-0227447-72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7.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424375-85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7.20 수리 (Accepted) 4-1-2011-5148879-8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7.20 수리 (Accepted) 4-1-2011-5148883-62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3 수리 (Accepted) 4-1-2014-0000494-54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0.20 수리 (Accepted) 4-1-2014-5123944-3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4 수리 (Accepted) 4-1-2018-5125629-5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9 수리 (Accepted) 4-1-2019-5151122-1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1 수리 (Accepted) 4-1-2019-5153932-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웹서비스의 정보가 기록되는 웹서비스 등재모듈;클라이언트 또는 서비스제공자로부터 제시된 웹서비스의 정보를 상기 웹서비스 등재모듈에 등록하는 웹서비스 등록모듈;등록된 웹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클라이언트 및 동종의 웹서비스별로 그룹핑하는 웹서비스 관리모듈;웹서비스를 요청하는 테스트메세지를 전송하여 받은 응답메세지의 응답시간을 확인하고, 해당 그룹의 메인 웹서비스를 결정하는 메인웹서비스 설정모듈;상기 응답시간이 설정된 품질조건에 만족하는지 여부를 결정하여 상기 메인웹서비스 설정모듈을 구동시키는 품질조건 확인모듈;웹서비스를 제공받는 클라이언트의 웹서비스 요청메세지 수신 시, 당해 클라이언트를 확인하는 클라이언트 확인모듈; 및,상기 메인웹서비스 설정모듈에서 설정된 웹서비스와 해당 클라이언트를 접속시키는 통신모듈;이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품질기반 장애극복을 지원하는 웹 서비스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웹서비스 등재모듈에 등재된 웹서비스의 정보를 검색하여 유의어를 중심으로 유사 웹서비스의 그룹핑을 세분화하는 그룹핑 모듈이 더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품질기반 장애극복을 지원하는 웹 서비스 시스템
3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웹서비스 등재모듈은 UDDI이고;상기 웹서비스 관리모듈은, 상기 UDDI를 구성하는 tModel이 WSDL의 인터페이스로 정의되도록 상기 UDDI와 WSDL을 매핑하여 구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품질기반 장애극복을 지원하는 웹 서비스 시스템
4 4
웹서비스 등재모듈, 웹서비스 등록모듈, 웹서비스 관리모듈, 메인웹서비스 설정모듈, 품질조건 확인모듈, 클라이언트 확인모듈, 통신모듈 및, 그룹핑 모듈이 포함된 품질기반 장애극복을 지원하는 웹 서비스 시스템에서,클라이언트 및/또는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제공되는 웹서비스의 정보를 상기 웹서비스 등록모듈을 통해 상기 웹서비스 등재모듈로 등재하는 웹서비스 등재단계;상기 등재된 웹서비스을 상기 웹서비스 관리모듈에서 동종으로 그룹핑하는 웹서비스 그룹핑단계;상기 웹서비스 그룹핑단계에서 형성된 그룹의 구성 웹서비스로 상기 메인웹서비스 설정모듈이 테스트 메세지를 전송하는 테스트메세지 전송단계;상기 메인웹서비스 설정모듈에서, 상기 테스트메세지에 대한 해당 웹서비스의 응답시간을 측정하는 응답시간 측정단계;상기 응답시간 측정단계에서 측정된 응답시간들 중 최단시간을 갖는 해당 웹서비스을 당해 웹서비스 그룹의 메인 웹서비스로 결정하는 메인 웹서비스 설정단계; 및,상기 클라이언트로부터 웹서비스에 대한 요청메세지가 수신되면, 상기 통신모듈을 통해 해당 웹서비스 그룹의 메인 웹서비스와 접속시키는 웹서비스 접속단계;가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품질기반 장애극복을 지원하는 웹 서비스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클라이언트 확인모듈을 통해 요청메세지를 발신한 클라이언트를 확인하는 클라이언트 확인단계가 더 포함되고;상기 웹서비스 그룹핑단계는, 동종의 웹서비스 그룹핑을 클라이언트 별로 분류하여 진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품질기반 장애극복을 지원하는 웹 서비스 방법
6 6
제 4 항 또는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품질조건 확인모듈이 클라이언트와 접속된 메인 웹서비스의 응답시간을 측정하는 이용응답시간 측정단계;상기 이용응답시간 측정단계의 측정된 응답시간이 설정조건을 만족하지 못할 경우, 상기 테스트메세지 전송단계와, 상기 응답시간 측정단계와, 상기 메인 웹서비스 설정단계를 순차 수행하도록 하는 메인 웹서비스 수정단계가 더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품질기반 장애극복을 지원하는 웹 서비스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웹서비스 수정단계는, 웹서비스의 응답시간이 설정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확인된 후 당해 웹서비스 그룹의 웹서비스를 요청하는 클라이언트의 요청메세지가 수신된 때부터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품질기반 장애극복을 지원하는 웹 서비스 방법
8 8
제 4 항 또는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웹서비스 등재모듈에 등재된 웹서비스의 정보를 검색하여 유의어를 중심으로 유사 웹서비스의 그룹핑을 세분화하는 그룹핑 단계가 더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품질기반 장애극복을 지원하는 웹 서비스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