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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 적응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추론 장치 및 그 방법과그를 이용한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82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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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상황 적응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추론 장치 및 그 방법과 그를 이용한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유비쿼터스 환경에 기반한 홈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사용자에게 상황 적응적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홈 상황정보(Context)와 사용자 프로파일(Profile) 등의 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추론하기 위한 추론 장치 및 그 방법과, 그를 이용한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과, 상기 방법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에 있어서, 사용자 및 환경, 서비스와 시공간의 복합적 개념의 정보 및 사용자별 정책(보안 레벨, 기기 접근 레벨, 우선순위, 지능적 레벨)을 저장ㆍ관리하고 있는 저장수단; 입력 데이터를 시스템 내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파싱하여, 서비스 종류에 따라 분류하기 위한 인터페이스 제어수단; 상기 정책을 참조하여, 서비스 지역에서 사용자 간 또는 서비스 간 충돌 발생을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 스케쥴링을 수행하기 위한 서비스 제어수단; 상기 서비스 스케쥴링에 따른 서비스 제공시, 사용자별 서비스 상태를 트랙킹하여 끊김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세션 관리수단; 상기 저장수단으로부터 수집된 정보를 토대로 제공될 서비스를 추론하고, 상기 정책에 따라 해당 사용자의 서비스 제공 여부 및 제공 수준을 동적으로 제어하기 위한 추론수단; 및 상기 추론수단의 요청에 따라 쿼리를 생성하여 상기 저장수단에 질의하고 그 응답을 반환받기 위한 쿼리 관리수단을 포함한다.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추론엔진, 정책, 온톨로지
Int. CL G06Q 50/10D0 (2006.01) G06Q 10/10 (2006.01)
CPC G06Q 10/10(2013.01) G06Q 10/10(2013.01) G06Q 1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19874 (2007.11.22)
출원인 주식회사 케이티,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09638-0000 (2011.01.13)
공개번호/일자 10-2009-0053178 (2009.05.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1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1.22)
심사청구항수 2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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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케이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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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오영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2 박세현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3 최준기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4 한윤택 대한민국 인천 부평구
5 엄윤식 대한민국 서울 강북구
6 황지온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7 김여진 대한민국 경기 고양시 덕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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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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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2 주식회사 케이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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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1.22 수리 (Accepted) 1-1-2007-0841787-9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10.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11.11 수리 (Accepted) 9-1-2008-0072074-11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3.13 수리 (Accepted) 4-1-2009-5047686-2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85706-72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0.01.25 수리 (Accepted) 1-1-2010-0046929-94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0.02.23 수리 (Accepted) 1-1-2010-0117352-0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3.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187063-88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3.24 수리 (Accepted) 1-1-2010-0187064-2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4.19 수리 (Accepted) 4-1-2010-5068437-23
11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76054-89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8.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516449-26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8.11 수리 (Accepted) 1-1-2010-0516450-73
1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2.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603538-57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7.20 수리 (Accepted) 4-1-2011-5148883-6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7.20 수리 (Accepted) 4-1-2011-5148879-89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10 수리 (Accepted) 4-1-2012-5005621-98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21 수리 (Accepted) 4-1-2012-5058926-38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8 수리 (Accepted) 4-1-2012-5122434-12
2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31 수리 (Accepted) 4-1-2013-5106568-91
2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3 수리 (Accepted) 4-1-2014-0000494-54
2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4-1-2014-5018159-78
2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0.20 수리 (Accepted) 4-1-2014-5123944-33
2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4 수리 (Accepted) 4-1-2018-5125629-51
2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9 수리 (Accepted) 4-1-2019-5151122-15
2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1 수리 (Accepted) 4-1-2019-5153932-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에 있어서, 보안 레벨, 기기 접근 레벨, 우선순위, 지능적 레벨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사용자별 정책, 서비스 정보 및 환경 정보를 저장ㆍ관리하고 있는 저장수단; 입력 데이터를 시스템 내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파싱하여, 서비스 종류에 따라 분류하기 위한 인터페이스 제어수단; 상기 정책을 참조하여, 서비스 지역에서 사용자 간 또는 서비스 간 충돌 발생을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 스케쥴링을 수행하기 위한 서비스 제어수단; 상기 서비스 스케쥴링에 따른 서비스 제공시, 사용자별 서비스 상태를 트랙킹하여 끊김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세션 관리수단; 상기 저장수단으로부터 수집된 정보를 토대로 제공될 서비스를 추론하고, 상기 정책에 따라 해당 사용자의 서비스 제공 여부 및 제공 수준을 동적으로 제어하기 위한 추론수단; 및 상기 추론수단의 요청에 따라 쿼리를 생성하여 상기 저장수단에 질의하고 그 응답을 반환받기 위한 쿼리 관리수단 을 포함하는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세션 관리수단은, 사용자와 서비스의 상태를 저장하여, 서비스를 시작할 경우 세션을 등록하고, 서비스가 종료될 경우 최종 상태를 저장하여, 다음에 서비스를 요청하면 최종 상태를 알려주어 서비스의 최종 상태에서부터 끊김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 데이터는, 기기제어, 서비스 모드, 시스템 설정을 포함하는 사용자 명령어, 정보 요청 메시지, 센서 입력 정보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서비스 제어수단은, 상기 입력 데이터가 서비스 모드 명령어 및 센서 입력 정보인 경우, 상기 정책을 상기 추론수단에 호출하여, 상기 정책을 참조하여 상기 서비스 스케쥴링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추론수단은, 상기 입력 데이터가 기기제어 명령어인 경우, 상기 인터페이스 제어수단으로부터 사용자 ID와 기기 이름을 입력받아, 이를 바탕으로 생성된 쿼리를 통해 해당 서비스에 대해 제어될 기기 및 표시될 정보를 수집하여, 상기 정책 중 기기 접근 레벨을 바탕으로 기기의 제어 유무를 판단하고, 사용 가능할 경우 디바이스 제어기로 기기제어 명령을 전송하고 그 제어 결과를 상기 인터페이스 제어수단을 통해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
6 6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추론수단은, 상기 입력 데이터가 시스템 설정 명령어인 경우, 상기 인터페이스 제어수단으로부터 사용자 ID와 사용자가 설정한 정책을 입력받아, 사용자가 설정한 정책을 상기 쿼리 관리수단을 통해 상기 저장수단에 업데이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
7 7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추론수단은, 상기 입력 데이터가 정보 요청 메시지인 경우, 상기 인터페이스 제어수단으로부터 사용자 ID, 쿼리 이름, 정보 이름을 입력받아, 이를 바탕으로 생성된 쿼리를 통해 상기 저장수단으로부터 사용자가 요청한 정보를 수집하여, 상기 정책을 토대로 상기 인터페이스 제어수단을 통해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
8 8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추론수단은, 상기 입력 데이터가 서비스 모드 명령어인 경우, 상기 세션 관리수단으로부터 사용자 ID, 서비스 이름 및 서비스 상태를 입력받아, 상기 쿼리 관리수단을 통해 해당 서비스에 대해 제어될 기기 및 표시될 정보를 수집하여, 상기 정책을 토대로 디바이스 제어기로 기기제어 명령을 전송하고 그 제어 결과를 상기 인터페이스 제어수단을 통해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
9 9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추론수단은, 상기 입력 데이터가 센서 입력 정보인 경우, 센서의 위치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추론하고 해당 사용자에게 제공될 서비스에 대한 제어기기 정보를 수집한 후, 상기 서비스 제어수단으로 사용자 ID, 서비스 이름, 서비스 상태를 전달하여, 상기 서비스 제어수단에서 서비스 충돌이 없다고 판단되면, 상기 정책을 바탕으로 디바이스 제어기로 기기제어 명령을 전송하고 그 제어 결과를 상기 인터페이스 제어수단을 통해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
10 10
제1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정책의 우선순위는, 다중 사용자가 동일 공간에서 동일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우선순위가 높은 사용자에게 요청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용자 우선순위 및 일 사용자가 여러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해당 서비스의 우선순위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태스크 우선순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
11 11
제1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정책의 보안 레벨은, 사용자 프라이버시 및 보안 강화를 위해 사용자 정보의 공개 정도를 달리하기 위한, 상황정보에 대한 차등적 레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
12 12
제1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정책의 기기 접근 레벨은, 사용자의 레벨과 연동되어, 각각 다른 상황과 환경에 따라 기기를 사용하고 제어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레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
13 13
제1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정책의 지능적 레벨은, 사용자에 따라 선호환경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레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
14 14
상황인지 지식서비스 시스템에서의 추론 장치에 있어서, 입력 데이터를 분류 및 분석하고, 추론 장치 내부에서 외부의 서비스 번들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해당 형식에 맞게 변형하여 전송하는 데이터 관리 수단; 쿼리 매니저를 통해 온톨로지(Ontology)를 로드하여, 외부로부터 요청받은 서비스 및 정보에 대한 팩트(Fact)를 수집하여 재구성하는 룰 로딩 수단; 사용자별 서비스 및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보안 레벨), 서비스 지능에 대한 수준(지능적 레벨), 사용자의 우선순위 및 서비스에서 제어 가능한 기기의 기기 접근 권한(기기 접근 레벨)에 관한 정책을 적용하는 정책 관리 수단; 및 상기 룰 로딩 수단으로부터 수집되어 들어온 정보를 토대로 서비스와 제공될 정보를 추론하고, 상기 정책 관리 수단에 의해 적용되는 정책에 따라 해당 사용자의 서비스 제공 여부 및 제공 수준을 동적으로 제어하는 추론 수단 을 포함하는 상황 적응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추론 장치
15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정책은, 서비스 사용자들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다중 사용자가 동일 공간에서 동일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사용자의 우선순위를 확인하여 우선순위가 높은 사용자에게 요청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서비스 간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일 사용자가 여러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해당 서비스의 우선순위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선순위와, 사용자 프라이버시 및 보안 강화를 위해 상황정보에 대한 차등적 보안레벨을 통해 사용자 정보의 공개 정도를 달리하는 보안 레벨과, 사용자의 레벨과 연동하여 기기를 사용하고 제어 및 관리할 수 있는 등급을 적용하여 각각 다른 상황과 환경에 따라 레벨을 달리하는 기기 접근 레벨과, 레벨에 따라 선호환경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적 레벨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적응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추론 장치
16 16
추론엔진에서의 서비스 추론 방법에 있어서, 사용자별 서비스 및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보안 레벨), 서비스 지능에 대한 수준(지능적 레벨), 사용자의 우선순위 및 서비스에서 제어 가능한 기기의 기기 접근 권한(기기 접근 레벨)에 관한 정책을 정의하는 단계; 입력 데이터를 분류 및 분석하는 단계; 상기 입력 데이터가 기기제어 명령어인 경우, 인터페이스 제어기로부터 사용자 ID와 기기 이름을 입력받아, 이를 바탕으로 생성된 쿼리를 통해 온톨로지에 접근하는 단계; 상기 온톨로지로부터 해당 서비스에 대해 제어될 기기 및 표시될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정책 중 기기 접근 레벨을 바탕으로 기기의 제어 유무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판단 결과, 사용 가능할 경우 디바이스 제어기로 기기제어 명령을 전송하고 그 제어 결과를 상기 인터페이스 제어기를 통해 알리는 단계 를 포함하는 상황 적응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추론 방법
17 17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 데이터가 시스템 설정 명령어인 경우, 상기 인터페이스 제어기로부터 사용자 ID와 사용자가 설정한 정책을 입력받아, 사용자가 설정한 정책을 쿼리 매니저를 통해 상기 온톨로지에 업데이트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상황 적응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추론 방법
18 18
추론엔진에서의 서비스 추론 방법에 있어서, 사용자별 서비스 및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보안 레벨), 서비스 지능에 대한 수준(지능적 레벨), 사용자의 우선순위 및 서비스에서 제어 가능한 기기의 기기 접근 권한(기기 접근 레벨)에 관한 정책을 정의하는 단계; 입력 데이터를 분류 및 분석하는 단계; 상기 입력 데이터가 정보 요청 메시지인 경우, 인터페이스 제어기로부터 사용자 ID, 쿼리 이름, 정보 이름을 입력받아, 이를 바탕으로 생성된 쿼리를 통해 온톨로지에 접근하는 단계; 상기 온톨로지로부터 사용자가 요청한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및 상기 정책을 바탕으로, 상기 수집된 정보를 상기 인터페이스 제어기를 통해 전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상황 적응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추론 방법
19 19
추론엔진에서의 서비스 추론 방법에 있어서, 사용자별 서비스 및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보안 레벨), 서비스 지능에 대한 수준(지능적 레벨), 사용자의 우선순위 및 서비스에서 제어 가능한 기기의 기기 접근 권한(기기 접근 레벨)에 관한 정책을 정의하는 단계; 입력 데이터를 분류 및 분석하는 단계; 상기 입력 데이터가 서비스 모드 명령어인 경우, 세션 매니저로부터 사용자 ID, 서비스 이름 및 서비스 상태를 입력받아, 이를 바탕으로 생성된 쿼리를 통해 온톨로지에 접근하는 단계; 상기 온톨로지로부터 해당 서비스에 대해 제어될 기기 및 표시될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및 상기 정책을 바탕으로, 디바이스 제어기로 기기제어 명령을 전송하고 그 제어 결과를 인터페이스 제어기를 통해 전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상황 적응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추론 방법
20 20
제19항에 있어서, 서비스 제어기가 인터페이스 제어기로부터 사용자 ID, 서비스 이름 및 서비스 상태를 입력받아, 상기 정책을 상기 추론엔진에 호출하여, 상기 정책을 참조해 서비스 스케쥴링을 수행하는 단계; 상기 서비스 스케쥴링을 통해 서비스가 결정되면, 상기 서비스 제어기가 사용자 ID와 서비스 정보(서비스 이름 및 서비스 상태)를 상기 세션 매니저로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세션 매니저가 사용자별 세션을 생성하고 서비스 상태 및 제공 여부를 결정하여, 사용자 ID, 서비스 이름 및 서비스 상태를 상기 추론엔진으로 전송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상황 적응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추론 방법
21 21
추론엔진에서의 서비스 추론 방법에 있어서, 사용자별 서비스 및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보안 레벨), 서비스 지능에 대한 수준(지능적 레벨), 사용자의 우선순위 및 서비스에서 제어 가능한 기기의 기기 접근 권한(기기 접근 레벨)에 관한 정책을 정의하는 단계; 입력 데이터를 분류 및 분석하는 단계; 상기 입력 데이터가 센서 입력 정보인 경우, 인터페이스 제어기로부터 사용자 ID, 센서 정보, 사용자 위치를 입력받아, 이를 바탕으로 생성된 쿼리를 통해 온톨로지에 접근하는 단계; 상기 온톨로지를 참조하여 해당 지역에서 수행해야 할 서비스를 결정하는 단계; 및 서비스 결정시, 서비스 제어기로 사용자 ID, 서비스 이름, 서비스 상태를 전달하고, 상기 서비스 제어기에서 서비스 충돌이 없다고 판단되면, 상기 정책을 바탕으로 디바이스 제어기로 기기제어 명령을 전송하고 그 제어 결과를 상기 인터페이스 제어기를 통해 전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상황 적응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추론 방법
22 22
제21항에 있어서, 상기 서비스 제어기가 상기 추론엔진으로부터 사용자 ID, 서비스 이름 및 서비스 상태를 입력받아, 상기 정책을 상기 추론엔진에 호출하여, 상기 정책을 참조해 서비스 스케쥴링을 수행하는 단계; 상기 서비스 스케쥴링을 통해 서비스가 결정되면, 상기 서비스 제어기가 사용자 ID와 서비스 정보(서비스 이름 및 서비스 상태)를 세션 매니저로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세션 매니저가 사용자별 세션을 생성하고 서비스 상태 및 제공 여부를 결정하여, 사용자 ID, 서비스 이름 및 서비스 상태를 상기 추론엔진으로 전송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상황 적응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추론 방법
23 23
제16항 내지 제21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정책은, 서비스 사용자들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다중 사용자가 동일 공간에서 동일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사용자의 우선순위를 확인하여 우선순위가 높은 사용자에게 요청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서비스 간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일 사용자가 여러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해당 서비스의 우선순위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선순위와, 사용자 프라이버시 및 보안 강화를 위해 상황정보에 대한 차등적 보안레벨을 통해 사용자 정보의 공개 정도를 달리하는 보안 레벨과, 사용자의 레벨과 연동하여 기기를 사용하고 제어 및 관리할 수 있는 등급을 적용하여 각각 다른 상황과 환경에 따라 레벨을 달리하는 기기 접근 레벨과, 레벨에 따라 선호환경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적 레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적응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추론 방법
24 24
상황 적응적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프로세서를 구비한 추론 장치에, 사용자별 서비스 및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보안 레벨), 서비스 지능에 대한 수준(지능적 레벨), 사용자의 우선순위 및 서비스에서 제어 가능한 기기의 기기 접근 권한(기기 접근 레벨)에 관한 정책을 정의하는 기능; 입력 데이터를 분류 및 분석하는 기능; 상기 입력 데이터가 기기제어 명령어인 경우, 인터페이스 제어기로부터 사용자 ID와 기기 이름을 입력받아, 이를 바탕으로 생성된 쿼리를 통해 온톨로지에 접근하는 기능; 상기 온톨로지로부터 해당 서비스에 대해 제어될 기기 및 표시될 정보를 수집하는 기능; 상기 정책 중 기기 접근 레벨을 바탕으로 기기의 제어 유무를 판단하는 기능; 및 상기 판단 결과, 사용 가능할 경우 디바이스 제어기로 기기제어 명령을 전송하고 그 제어 결과를 상기 인터페이스 제어기를 통해 알리는 기능 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25 25
상황 적응적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프로세서를 구비한 추론 장치에, 사용자별 서비스 및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보안 레벨), 서비스 지능에 대한 수준(지능적 레벨), 사용자의 우선순위 및 서비스에서 제어 가능한 기기의 기기 접근 권한(기기 접근 레벨)에 관한 정책을 정의하는 기능; 입력 데이터를 분류 및 분석하는 기능; 상기 입력 데이터가 정보 요청 메시지인 경우, 인터페이스 제어기로부터 사용자 ID, 쿼리 이름, 정보 이름을 입력받아, 이를 바탕으로 생성된 쿼리를 통해 온톨로지에 접근하는 기능; 상기 온톨로지로부터 사용자가 요청한 정보를 수집하는 기능; 및 상기 정책을 바탕으로, 상기 수집된 정보를 상기 인터페이스 제어기를 통해 전달하는 기능 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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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 적응적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프로세서를 구비한 추론 장치에, 사용자별 서비스 및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보안 레벨), 서비스 지능에 대한 수준(지능적 레벨), 사용자의 우선순위 및 서비스에서 제어 가능한 기기의 기기 접근 권한(기기 접근 레벨)에 관한 정책을 정의하는 기능; 입력 데이터를 분류 및 분석하는 기능; 상기 입력 데이터가 서비스 모드 명령어인 경우, 세션 매니저로부터 사용자 ID, 서비스 이름 및 서비스 상태를 입력받아, 이를 바탕으로 생성된 쿼리를 통해 온톨로지에 접근하는 기능; 상기 온톨로지로부터 해당 서비스에 대해 제어될 기기 및 표시될 정보를 수집하는 기능; 및 상기 정책을 바탕으로, 디바이스 제어기로 기기제어 명령을 전송하고 그 제어 결과를 인터페이스 제어기를 통해 전달하는 기능 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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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 적응적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프로세서를 구비한 추론 장치에, 사용자별 서비스 및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보안 레벨), 서비스 지능에 대한 수준(지능적 레벨), 사용자의 우선순위 및 서비스에서 제어 가능한 기기의 기기 접근 권한(기기 접근 레벨)에 관한 정책을 정의하는 기능; 입력 데이터를 분류 및 분석하는 기능; 상기 입력 데이터가 센서 입력 정보인 경우, 인터페이스 제어기로부터 사용자 ID, 센서 정보, 사용자 위치를 입력받아, 이를 바탕으로 생성된 쿼리를 통해 온톨로지에 접근하는 기능; 상기 온톨로지를 참조하여 해당 지역에서 수행해야 할 서비스를 결정하는 기능; 및 서비스 결정시, 서비스 제어기로 사용자 ID, 서비스 이름, 서비스 상태를 전달하고, 상기 서비스 제어기에서 서비스 충돌이 없다고 판단되면, 상기 정책을 바탕으로 디바이스 제어기로 기기제어 명령을 전송하고 그 제어 결과를 상기 인터페이스 제어기를 통해 전달하는 기능 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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