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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에 거치된 사용자 단말에 설치된 레이싱 게임 어플리케이션의 실행 시, 상기 사용자 단말이 다수의 사용자가 참여하여 자전거 레이싱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인터페이스를 출력하는 단계;상기 다수의 사용자 단말 각각이 거치된 자전거의 전륜과 후륜을 각각 고정할 수 있도록 구비된 거치대에 포함된 통신 모듈이, 자전거 핸들의 좌우 조향에 의한 전륜의 좌우 회전을 감지하여 조향 데이터를 생성하는 조향 센서 및 후륜의 회동속도를 감지하여 속도 데이터를 생성하는 속도 센서로부터 상기 조향 데이터와 상기 속도 데이터를 수신 시, 상기 사용자 단말에 상기 조향 데이터와 상기 속도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 단말이 상기 조향 데이터와 상기 속도 데이터를 수신 시, 수신한 조향 데이터 및 속도 데이터를 이용하여 게임에 참여한 다수의 사용자의 사용자 단말의 게임 인터페이스 상에서 조작되는 자전거 캐릭터의 조향 및 속도를 제어하도록 하여 상기 자전거 레이싱 게임을 진행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거치대와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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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조향 센서는, 상기 거치대 중 상기 전륜을 고정하는 전륜 거치대가, 상기 자전거 핸들의 좌우 회전에 따라서 연동하여 회전하는 회전각을 측정하여 상기 조향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거치대와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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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속도 센서는, 상기 거치대 중 상기 후륜을 고정하는 후륜 거치대에 설치되어 있으며, 상기 후륜이 자전거 페달의 조작에 따라서 회전 시, 회전 속도를 측정하여 상기 속도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거치대와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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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자전거의 브레이크 수단에 설치되는 브레이크 감지 센서;를 더 포함하고, 상기 브레이크 감지 센서로부터 브레이크의 동작을 감지 시, 상기 회전 속도와 상기 브레이크의 동작에 관한 정보에 따라 상기 속도 데이터가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거치대와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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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인터페이스를 출력하는 단계는,상기 레이싱 게임 어플리케이션의 실행 시, 상기 사용자 단말과 상기 통신 모듈을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단말의 입력 수단으로부터의 선택 입력에 따라, 다수의 사용자가 플레이어로 참여해 있는 복수의 게임 방 중 어느 한 게임방에 상기 사용자 단말에 대응하는 사용자가 참여하도록 하거나, 새로운 게임방을 생성하도록 제어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단말과 상기 게임방에 함께 참여해 있는 다른 사용자들의 사용자 단말을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하는 단계; 및상기 게임방에 참여한 모든 사용자 단말이 게임 플레이를 위한 가상 환경을 포함하는 게임 인터페이스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거치대와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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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이, 상기 자전거 레이싱 게임을 진행하도록 하는 단계에 의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중 기설정된 제1 이벤트 발생 시, 상기 통신 모듈을 통해 자전거에 탑재된 햅틱 모듈에 상기 제1 이벤트에 대응하는 반응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햅틱 모듈이 수신한 반응 데이터를 이용하여 반응 컨텐츠를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거치대와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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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햅틱 모듈은, 상기 자전거 핸들 또는 상기 거치대에 부착되어 상기 자전거 핸들 또는 상기 거치대를 진동시키는 진동 수단, 상기 거치대에 포함되어 상기 전륜과 후륜 중 적어도 하나를 상하로 승강시킬 수 있는 승강 수단, 및 상기 후륜에 로드를 가하여 후륜이 회전하기 위해 필요한 토크를 변경하는 로드 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거치대와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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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자전거 레이싱 게임을 진행하도록 하는 단계에 의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중 기설정된 제2 이벤트 발생 시, 상기 제2 이벤트에 관련된 제1 사용자 단말이 게임방에 포함된 다른 사용자 단말들 중 어느 한 사용자 단말인 제2 사용자 단말을 선택하도록 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사용자 단말의 입력 수단에 의해 상기 제2 사용자 단말이 선택되면, 상기 제1 사용자 단말에 연결된 통신 모듈에서 수신한 상기 조향 데이터 및 속도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제2 사용자 단말에서 플레이되는 자전거 캐릭터의 조향 및 속도를 제어하도록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거치대와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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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의 전륜과 후륜을 각각 고정할 수 있도록 구비되고, 자전거 핸들의 좌우 조향에 의한 전륜의 좌우 회전을 감지하여 조향 데이터를 생성하는 조향 센서, 후륜의 회동속도를 감지하여 속도 데이터를 생성하는 속도 센서, 및 상기 조향 데이터와 상기 속도 데이터를 상기 조향 센서 및 상기 속도 센서로부터 수신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에 상기 조향 데이터와 상기 속도 데이터를 전송하는 통신 모듈을 포함하는 거치대; 및자전거에 거치되어 저장된 레이싱 게임 어플리케이션를 실행하고, 상기 레이싱 게임 어플리케이션 실행 시, 상기 다수의 사용자가 참여하여 자전거 레이싱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게임 인터페이스를 출력하는 사용자 단말;을 포함하고,상기 사용자 단말은,상기 조향 데이터와 상기 속도 데이터를 상기 통신 모듈로부터 수신 시, 수신한 조향 데이터 및 속도 데이터를 이용하여 게임에 참여한 다수의 사용자의 사용자 단말의 게임 인터페이스 상에서 조작되는 자전거 캐릭터의 조향 및 속도를 제어하도록 하여 상기 자전거 레이싱 게임을 진행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거치대와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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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에 거치된 사용자 단말에 설치된 레이싱 게임 어플리케이션의 실행 시, 상기 사용자 단말이 다수의 사용자가 참여하여 자전거 레이싱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인터페이스를 출력하는 단계;상기 다수의 사용자 단말 각각이 거치된 자전거의 전륜과 후륜을 각각 고정할 수 있도록 구비된 거치대에 포함된 통신 모듈이, 자전거 핸들의 좌우 조향에 의한 전륜의 좌우 회전을 감지하여 조향 데이터를 생성하는 조향 센서 및 후륜의 회동속도를 감지하여 속도 데이터를 생성하는 속도 센서로부터 상기 조향 데이터와 상기 속도 데이터를 수신 시, 상기 사용자 단말에 상기 조향 데이터와 상기 속도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 단말이 상기 조향 데이터와 상기 속도 데이터를 수신 시, 수신한 조향 데이터 및 속도 데이터를 이용하여 게임에 참여한 다수의 사용자의 사용자 단말의 게임 인터페이스 상에서 조작되는 자전거 캐릭터의 조향 및 속도를 제어하도록 하여 상기 자전거 레이싱 게임을 진행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거치대와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게임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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