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제어 명령에 따라서 캐릭터의 이동 및 액션을 제어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 실행되는 게임 기기와, 자전거의 전륜과 후륜을 각각 고정할 수 있도록 구비된 거치대에 포함된 통신 모듈을 연결하는 단계;상기 통신 모듈이 상기 거치대에 거치된 자전거의 핸들의 좌우 조향에 의한 전륜의 좌우 회전을 감지하여 조향 데이터를 생성하는 조향 센서 및 후륜의 회동속도를 감지하여 속도 데이터를 생성하는 속도 센서로부터 상기 조향 데이터와 상기 속도 데이터를 수신하여 상기 게임 기기에 전송하는 단계;상기 게임 기기가, 상기 수신한 조향 데이터와 속도 데이터에 매칭된 제어 명령을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추출된 제어 명령에 따라서 상기 캐릭터의 이동 및 액션을 제어하도록 하여, 상기 게임의 플레이를 진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명령을 추출하는 단계는,조향 데이터와 상기 캐릭터의 이동 방향에 관한 제어 명령이 매칭된 제1 테이블을 로드하는 단계;상기 로드된 제1 테이블로부터 상기 수신한 조향 데이터에 대응하는 상기 캐릭터의 이동 방향에 관한 제어 명령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명령을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속도 데이터와 상기 캐릭터의 이동 속도 제어 액션에 관한 제어 명령이 매칭된 제2 테이블을 로드하는 단계; 및상기 로드된 제2 테이블로부터 상기 수신한 속도 데이터에 대응하는 상기 상기 캐릭터의 이동 속도 제어 액션에 관한 제어 명령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자전거의 브레이크 수단에 설치되는 브레이크 감지 센서;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 명령을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브레이크 감지 센서로부터 상기 브레이크가 동작됨을 감지 시, 상기 브레이크 동작 입력에 매칭된 제어 명령이 저장된 제3 테이블을 로드하는 단계; 및상기 로드된 제3 테이블로부터 상기 브레이크의 동작에 대응하는 캐릭터의 이동 및 액션 중 적어도 하나에 관한 제어 명령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기기는, 상기 게임 기기에서 실행될 수 있는 게임마다 상기 수신한 조향 데이터와 속도 데이터에 매칭된 제어 명령을 서로 다르게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기기가, 상기 게임의 플레이를 진행하는 단계에 따라 게임이 플레이되는 도중, 기설정된 이벤트가 발생 시, 상기 통신 모듈을 통해 상기 자전거에 탑재된 햅틱 모듈에 상기 기설정된 이벤트에 대응하는 반응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상기 햅틱 모듈이, 수신한 반응 데이터를 이용하여 반응 컨텐츠를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햅틱 모듈은, 상기 자전거 핸들 및 거치대 중 적어도 하나에 부착된 진동 수단, 상기 거치대에 포함되어 상기 전륜 및 후륜 중 적어도 하나를 상하로 승강시킬 수 있는 승강 수단 및 상기 후륜에 로드를 가하여 후륜이 회전하기 위해 필요한 토크를 변경하는 로드 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
|
8 |
8
거치된 자전거의 전륜과 후륜을 각각 고정할 수 있도록 구비되고, 자전거 핸들의 좌우 조향에 의한 전륜의 좌우 회전을 감지하여 조향 데이터를 생성하는 조향 센서, 후륜의 회동속도를 감지하여 속도 데이터를 생성하는 속도 센서, 및 상기 조향 데이터와 상기 속도 데이터를 상기 조향 센서 및 상기 속도 센서로부터 수신하여, 상기 조향 데이터와 상기 속도 데이터를 송출하는 통신 모듈을 포함하는 거치대; 및제어 명령에 따라서 캐릭터의 이동 및 액션을 제어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 실행되며, 상기 통신 모듈로부터 상기 조향 데이터 및 속도 데이터를 수신 시, 상기 수신한 조향 데이터 및 속도 데이터에 매칭되는 제어 명령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제어 명령에 따라서 상기 캐릭터의 이동 및 액션을 제어하도록 함으로써 상기 게임을 플레이하도록 하는 게임 기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시스템
|
9 |
9
제어 명령에 따라서 캐릭터의 이동 및 액션을 제어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 실행되는 게임 기기와, 자전거의 전륜과 후륜을 각각 고정할 수 있도록 구비된 거치대에 포함된 통신 모듈을 연결하는 단계;상기 통신 모듈이 상기 거치대에 거치된 자전거의 핸들의 좌우 조향에 의한 전륜의 좌우 회전을 감지하여 조향 데이터를 생성하는 조향 센서 및 후륜의 회동속도를 감지하여 속도 데이터를 생성하는 속도 센서로부터 상기 조향 데이터와 상기 속도 데이터를 수신하여 상기 게임 기기에 전송하는 단계;상기 게임 기기가, 상기 수신한 조향 데이터와 속도 데이터에 매칭된 제어 명령을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추출된 제어 명령에 따라서 상기 캐릭터의 이동 및 액션을 제어하도록 하여, 상기 게임의 플레이를 진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