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82724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게임을 자전거의 핸들, 페달, 브레이크의 조작을 통해 컨트롤할 수 있는 새로운 게임 컨트롤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은, 제어 명령에 따라서 캐릭터의 이동 및 액션을 제어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 실행되는 게임 기기와, 자전거의 전륜과 후륜을 각각 고정할 수 있도록 구비된 거치대에 포함된 통신 모듈을 연결하는 단계; 통신 모듈이 거치대에 거치된 자전거의 핸들의 좌우 조향에 의한 전륜의 좌우 회전을 감지하여 조향 데이터를 생성하는 조향 센서 및 후륜의 회동속도를 감지하여 속도 데이터를 생성하는 속도 센서로부터 조향 데이터와 속도 데이터를 수신하여 게임 기기에 전송하는 단계; 게임 기기가, 수신한 조향 데이터와 속도 데이터에 매칭된 제어 명령을 추출하는 단계; 및 추출된 제어 명령에 따라서 캐릭터의 이동 및 액션을 제어하도록 하여, 게임의 플레이를 진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A63F 13/212 (2014.01) A63F 13/211 (2014.01)
CPC A63F 13/24(2013.01) A63F 13/24(2013.01) A63F 13/24(2013.01) A63F 13/24(2013.01) A63F 13/24(2013.01) A63F 13/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35673 (2014.03.27)
출원인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113231 (2015.10.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승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도봉구
2 차현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랑구
3 박준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4 김백곤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5 박주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엄명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길 **-* ***호(서초동, 한림빌딩)(양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3.27 수리 (Accepted) 1-1-2014-0293082-0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0.20 수리 (Accepted) 4-1-2014-512394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4 수리 (Accepted) 4-1-2018-5125629-51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9 수리 (Accepted) 4-1-2019-5151122-1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1 수리 (Accepted) 4-1-2019-5153932-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어 명령에 따라서 캐릭터의 이동 및 액션을 제어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 실행되는 게임 기기와, 자전거의 전륜과 후륜을 각각 고정할 수 있도록 구비된 거치대에 포함된 통신 모듈을 연결하는 단계;상기 통신 모듈이 상기 거치대에 거치된 자전거의 핸들의 좌우 조향에 의한 전륜의 좌우 회전을 감지하여 조향 데이터를 생성하는 조향 센서 및 후륜의 회동속도를 감지하여 속도 데이터를 생성하는 속도 센서로부터 상기 조향 데이터와 상기 속도 데이터를 수신하여 상기 게임 기기에 전송하는 단계;상기 게임 기기가, 상기 수신한 조향 데이터와 속도 데이터에 매칭된 제어 명령을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추출된 제어 명령에 따라서 상기 캐릭터의 이동 및 액션을 제어하도록 하여, 상기 게임의 플레이를 진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명령을 추출하는 단계는,조향 데이터와 상기 캐릭터의 이동 방향에 관한 제어 명령이 매칭된 제1 테이블을 로드하는 단계;상기 로드된 제1 테이블로부터 상기 수신한 조향 데이터에 대응하는 상기 캐릭터의 이동 방향에 관한 제어 명령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명령을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속도 데이터와 상기 캐릭터의 이동 속도 제어 액션에 관한 제어 명령이 매칭된 제2 테이블을 로드하는 단계; 및상기 로드된 제2 테이블로부터 상기 수신한 속도 데이터에 대응하는 상기 상기 캐릭터의 이동 속도 제어 액션에 관한 제어 명령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자전거의 브레이크 수단에 설치되는 브레이크 감지 센서;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 명령을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브레이크 감지 센서로부터 상기 브레이크가 동작됨을 감지 시, 상기 브레이크 동작 입력에 매칭된 제어 명령이 저장된 제3 테이블을 로드하는 단계; 및상기 로드된 제3 테이블로부터 상기 브레이크의 동작에 대응하는 캐릭터의 이동 및 액션 중 적어도 하나에 관한 제어 명령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기기는, 상기 게임 기기에서 실행될 수 있는 게임마다 상기 수신한 조향 데이터와 속도 데이터에 매칭된 제어 명령을 서로 다르게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기기가, 상기 게임의 플레이를 진행하는 단계에 따라 게임이 플레이되는 도중, 기설정된 이벤트가 발생 시, 상기 통신 모듈을 통해 상기 자전거에 탑재된 햅틱 모듈에 상기 기설정된 이벤트에 대응하는 반응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상기 햅틱 모듈이, 수신한 반응 데이터를 이용하여 반응 컨텐츠를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햅틱 모듈은, 상기 자전거 핸들 및 거치대 중 적어도 하나에 부착된 진동 수단, 상기 거치대에 포함되어 상기 전륜 및 후륜 중 적어도 하나를 상하로 승강시킬 수 있는 승강 수단 및 상기 후륜에 로드를 가하여 후륜이 회전하기 위해 필요한 토크를 변경하는 로드 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
8 8
거치된 자전거의 전륜과 후륜을 각각 고정할 수 있도록 구비되고, 자전거 핸들의 좌우 조향에 의한 전륜의 좌우 회전을 감지하여 조향 데이터를 생성하는 조향 센서, 후륜의 회동속도를 감지하여 속도 데이터를 생성하는 속도 센서, 및 상기 조향 데이터와 상기 속도 데이터를 상기 조향 센서 및 상기 속도 센서로부터 수신하여, 상기 조향 데이터와 상기 속도 데이터를 송출하는 통신 모듈을 포함하는 거치대; 및제어 명령에 따라서 캐릭터의 이동 및 액션을 제어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 실행되며, 상기 통신 모듈로부터 상기 조향 데이터 및 속도 데이터를 수신 시, 상기 수신한 조향 데이터 및 속도 데이터에 매칭되는 제어 명령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제어 명령에 따라서 상기 캐릭터의 이동 및 액션을 제어하도록 함으로써 상기 게임을 플레이하도록 하는 게임 기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시스템
9 9
제어 명령에 따라서 캐릭터의 이동 및 액션을 제어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 실행되는 게임 기기와, 자전거의 전륜과 후륜을 각각 고정할 수 있도록 구비된 거치대에 포함된 통신 모듈을 연결하는 단계;상기 통신 모듈이 상기 거치대에 거치된 자전거의 핸들의 좌우 조향에 의한 전륜의 좌우 회전을 감지하여 조향 데이터를 생성하는 조향 센서 및 후륜의 회동속도를 감지하여 속도 데이터를 생성하는 속도 센서로부터 상기 조향 데이터와 상기 속도 데이터를 수신하여 상기 게임 기기에 전송하는 단계;상기 게임 기기가, 상기 수신한 조향 데이터와 속도 데이터에 매칭된 제어 명령을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추출된 제어 명령에 따라서 상기 캐릭터의 이동 및 액션을 제어하도록 하여, 상기 게임의 플레이를 진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를 이용한 게임 컨트롤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