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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지 로직을 이용한 경로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82839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퍼지 로직을 이용한 경로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a) 사용자의 운전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 (b) 상기 운전 데이터를 퍼지 로직에 적용하여 사용자의 운전 패턴을 결정하는 단계; (c) 사용자가 목적지를 입력하여 경로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상기 목적지까지의 하나 이상의 후보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 (d) 상기 퍼지 로직을 이용하여 상기 산출된 하나 이상의 후보 경로에 대한 도로 상태를 결정하는 단계; 및 (e) 상기 운전 패턴과 근접한 도로 상태를 갖는 후보 경로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로 서비스 제공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사용자의 운전 패턴을 고려한 경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운전 패턴, 퍼지, 도로 상태, 경로, 네비게이션, 목적지
Int. CL G08G 1/0968 (2006.01.01) G01C 21/36 (2006.01.01) G08G 1/0969 (2006.01.01)
CPC G08G 1/096888(2013.01) G08G 1/096888(2013.01) G08G 1/09688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79595 (2006.08.22)
출원인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837361-0000 (2008.06.04)
공개번호/일자 10-2008-0017863 (2008.02.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06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8.22)
심사청구항수 2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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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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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홍태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2 최우경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3 이봉우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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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경란 대한민국 서울(특허법인 퇴사후 사무소변경 미신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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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8.22 수리 (Accepted) 1-1-2006-0599069-2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5.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6.12 수리 (Accepted) 9-1-2007-0032595-2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7.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398779-0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09.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648876-2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09.06 수리 (Accepted) 1-1-2007-0648847-19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1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697828-2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2.21 수리 (Accepted) 1-1-2008-0128608-9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2.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128617-0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95301-0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7.20 수리 (Accepted) 4-1-2011-5148879-8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7.20 수리 (Accepted) 4-1-2011-5148883-6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3 수리 (Accepted) 4-1-2014-0000494-54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0.20 수리 (Accepted) 4-1-2014-5123944-33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4 수리 (Accepted) 4-1-2018-5125629-51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9 수리 (Accepted) 4-1-2019-5151122-15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1 수리 (Accepted) 4-1-2019-5153932-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네비게이션 장치에서 경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 (a) 사용자의 운전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b) 상기 운전 데이터를 퍼지 로직에 적용하여 사용자의 운전 패턴을 결정하는 단계;(c) 사용자가 목적지를 입력하여 경로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상기 목적지까지의 하나 이상의 후보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 (d) 상기 퍼지 로직을 이용하여 상기 산출된 하나 이상의 후보 경로에 대한 도로 상태를 결정하는 단계; 및 (e) 상기 운전 패턴과 근접한 도로 상태를 갖는 후보 경로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운전 패턴 및 도로 상태는 하나 이상의 패턴으로 분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로 서비스 제공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운전 데이터는 도로의 규정 속도, 주행 거리, 현재 시간, 주행 시간 및 장애 요인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로 서비스 제공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b1) 상기 운전 데이터를 이용하여 고속도률을 판단하는 단계;(b2) 상기 판단된 고속도률과 속도 위반도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속도 성향을 판단하는 단계; 및(b3) 상기 판단된 속도 성향과 장애 요소를 이용하여 상기 운전 패턴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로 서비스 제공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b1) 단계는, 상기 규정 속도와 주행 속도를 통해 속도 경향을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규정 속도의 평균에 이용하여 고차선 선호도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고속도률은 상기 속도 경향 및 고차선 선호도를 이용하여 판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로 서비스 제공 방법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속도 위반도는 상기 사용자가 상기 규정 속도보다 얼마큼 속도를 위반했는지 여부를 통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로 서비스 제공 방법
6 6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장애 요소는 일정 거리를 기준으로 일정 속력 이하로 되는 횟수를 통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로 서비스 제공 방법
7 7
제3항에 있어서, 상기 고속도률, 속도 성향 및 운전 패턴은 퍼지 알고리즘의 If-then 룰을 통해 판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로 서비스 제공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상기 하나 이상의 후보 경로에 대한 사고 빈도, 규정 속도 평균 및 신호등 분포도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도로 상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로 서비스 제공 방법
9 9
삭제
10 10
제1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기록매체
11 11
경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비게이션 장치에 있어서, 사용자의 운전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사용자가 목적지를 입력하여 경로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상기 목적지까지의 하나 이상의 후보 경로를 산출하는 경로 산출부; 퍼지 로직을 적용하여 상기 운전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의 운전 패턴을 결정하며, 상기 산출된 하나 이상의 후보 경로에 대한 도로 상태를 결정하는 퍼지 로직 컨트롤러; 및 상기 운전 패턴과 근접한 도로 상태를 갖는 후보 경로를 출력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비게이션 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퍼지 로직 컨트롤러는, 크리습(crisp)한 수치적 정보를 퍼지 집합으로 변환하는 퍼지화기;상기 운전 패턴 및 도로 상태를 결정하기 위한 퍼지 룰을 저장하는 퍼지 룰 베이스;상기 퍼지 룰을 이용하여 추론 과정을 수행하는 퍼지 추론 엔진;상기 추론된 퍼지량을 수치로 변환하는 비퍼지화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비게이션 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퍼지화기는 퍼지 싱글톤 방법 및 이등변 삼각형 방법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비게이션 장치
14 14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퍼지 룰은 IF-THEN 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비게이션 장치
15 15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퍼지 추론 엔진은 Min-Max 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비게이션 장치
16 16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비퍼지화기는 무게 중심법, 합 중심법 및 높이법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비게이션 장치
17 17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운전 데이터는 도로의 규정 속도, 주행 거리, 현재 시간, 주행 시간 및 장애 요인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비게이션 장치
18 18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퍼지 로직 컨트롤러는 상기 운전 데이터를 이용하여 판단된 고속도률, 속도 위반도, 속도 성향 및 장애 요소를 이용하여 상기 운전 패턴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비게이션 장치
19 19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고속도률은 상기 규정 속도와 주행 속도를 통해 산출된 속도 경향 및 상기 규정 속도의 평균에 이용하여 산출된 고차선 선호도를 이용하여 판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비게이션 장치
20 20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속도 위반도는 상기 사용자가 상기 규정 속도보다 얼마큼 속도를 위반했는지 여부를 통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비게이션 장치
21 21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장애 요소는 일정 거리를 기준으로 일정 속력 이하로 되는 횟수를 통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비게이션 장치
22 2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상태는 상기 하나 이상의 후보 경로에 대한 사고 빈도, 규정 속도 평균 및 신호등 분포도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비게이션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